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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2025/05/29] 패치노트

아이콘 Noori
조회: 227
2025-06-05 16:33:52

* (5/29(목) 15:10 추가) 아군에게 귀환 시 침묵과 둔화가 5초간 적용됩니다.


​​​​​​​

안녕하세요, 한국 슈퍼바이브팀입니다. 

 

슈퍼바이브를 아껴주시고 함께해 주시는 플레이어 여러분 덕분에,

저희는 1.0 출시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힘차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 

(지난 업데이트 내용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 

 

지금 슈퍼바이브팀은 이번 여름, 더욱 완성도 높은 슈퍼바이브 1.0을 선보이기 위해 전력을 다해 준비하고 있어요.  
특히, 왜 슈퍼바이브를 계속 플레이해야 하는지 그 이유가 더 명확하게 느껴지도록,

플레이어 여러분의 노력에 더욱 직관적이고 실감 나는 보상이 돌아가도록 게임 시스템 전반을 정비 중입니다.

 

등반 과정이 지치지 않도록 여러분만의 오아시스가 되어줄 구조와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설계하고 있답니다. 💡 

 

또한 디스코드를 통해 공유해주신 피드백을 기반으로,

오랜 시간 해결되지 못했던 버그와 개선점들을 우선순위에 따라 하나하나 꼼꼼히 점검하며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1.0에서 진짜 재밌는 게임을 보여드리자!"는 각오로 개발에 매진하는 중이에요.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지금보다 매력적인 헌터들과 새로운 콘텐츠, 그리고 더 정교한 밸런스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혹시 1.0 출시 전에 꼭 해결되었으면 하는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디스코드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목소리는 언제나 저희 개발의 나침반이 됩니다.  

 

👉 [디스코드 바로가기]

 

그럼, 다음 패치에서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시스템 변경 사항 
 

데스박스 생성 위치 변경 

 

이 개선 사항은 원래 허드슨이 궁극기인 고철 사슬(R)로 적을 처형할 때,

데스박스가 허드슨 곁에 더 안정적으로 생성되는 것을 목표로 시작한 작업이었는데요,  

 

결과적으로 모든 헌터에게 더 합리적인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앞으로 데스박스는 사망한 헌터의 마지막 이동 위치가 아니라 최종적으로 사망한 위치 근처에 생성됩니다. 
  • 단, 심연 같은 위험 지역 위에서 적을 처치한 경우에는 처치한 플레이어의 마지막 이동 지점 근처에서 데스박스가 나타나요.
    (적이 활강 중이었다면, 공격에 맞아 낙사한 지점 근처에서 생성되는 것이죠!) 

 


 

헌터 

 

 

칼바인 

현재의 칼바인이 다소 강력한 상태인 것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성능을 조금 조정했어요. 

 

쇼크트랩 드론(Q) 

  • 드론이 주는 둔화 효과의 강도가 50%에서 35% 로 감소했습니다. 
  • 드론이 주는 둔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블래스터 오버킬(R) 

  • 피해량이 20% 감소했습니다. 

 


 

허드슨 

지난번 허드슨의 미니 리워크는 의도한 방향으로 수정되었지만, 아직 전체적인 성능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음 패치에서는 수치적인 성능을 높이는 방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번 패치에서는 플레이가 좀 더 쉬워지도록 개선했어요.🛠 

 

호버 제트(Shift) 

  • 스킬 발동 시 0.2초의 지연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적을 밀쳐낼 때 허드슨의 위치에 따라 예측하기 어려운 각도로 상대가 튕겨 나갔었는데요.
    이제는 허드슨의 현재 이동 방향으로 밀려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현실감은 조금 떨어지더라도 더욱 의도한 대로의 플레이가 가능해질 거예요!)  

 

고철 사슬(R) 

  • 적을 끌어당길 때, 적을 마지막으로 공격한 헌터가 아닌 허드슨 본인이 처치한 것으로 확실하게 판정이 인정됩니다. 
  • 위 판정이 개선되면서 이제 적을 끌어당겨 처치할 때 개인 대시나 회복이 더욱 안정적으로 초기화됩니다. 
  • 앞서 언급한 개선 사항인 ‘데스박스 생성 위치 변경’과 이어지는 내용인데요.
    이제 끌어당긴 적의 데스박스가 허드슨 근처에서 더 안정적으로 생성됩니다! 

 


 

진 

  • 진의 기본공격과 기습(Q)이 간헐적으로 특정한 타이밍에 사용되면 진의 스킬이 갑자기 사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어요.
    이제 스킬을 마음껏 활용하세요!✨ 

 


 

아군에게 귀환 UI 개선 

 

다시는 폭풍 안에서 원치 않는 베이스캠프 귀환이 일어나지 않도록 개선했습니다. 물론 원하신다면 여전히 선택할 수 있어요.  

  • 이제 B키를 누르면 귀환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원형 메뉴창이 나타납니다.
    베이스캠프로 귀환할지 아니면 아군 중 한명에게 갈지 직접 고를 수 있어요. 
    * (5/29(목) 15:10 추가) 아군에게 귀환 시 침묵과 둔화가 5초간 적용됩니다.
    ​​​​​​​

 

이벤트 

 

슈퍼바이브 플레이만큼, 슈퍼바이브 스트리밍 시청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새로운 드롭스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당근의 치지직 드롭스 

 

??? : 꼭 짱이 돼야지. 꼭 짱이 돼서 맨날 한타만 하고 애들 다 스파이크할거야. 
치지직에서 슈퍼바이브 스트리밍만 시청해도 당근의 에피소드가 담긴 선물을 받을 수 있어요. 🥕 

 

1시간 시청

2시간 시청

3시간 시청

[감정표현] 헛둘당근 

[스프레이] 날라차기 

[감정표현] 당근 살려 

 

📆 이벤트 기간 : 5월 29일(목) 12:00 ~ 6월 11일(수) 23:59까지  
🎥 치지직 스트리머라면, 드롭스가 시작된 후 방송 설정에서 드롭스를 활성화시켜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버그 수정 

 

  • 미니언이 더 이상 까마귀 정찰 파워를 무한히 시전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 이바의 타락의 끈(좌클릭)이 근처 대상에게 확실히 적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비보의 따릉따릉(R) 스킬을 사용할 때 벽에 부딪히면, 카트에 태운 대상에게 정확히 기절 효과가 적용됩니다. 
  • 오쓰의 대지 균열(R)의 첫 번째 타격이 이제 정확히 전체 피해량을 적용합니다. (이후 타격은 피해량이 감소해요!) 

 

 

편의성 개선 

 

신규 플레이어 툴팁 

  • 이제 근처에 자신보다 레벨이 3 이상 높은 적이 있으면, 화면에 이를 알려주는 툴팁이 표시됩니다. 

 

가이드 탭 

  • 곧 튜토리얼이 전면적으로 개선될 예정인데요, 이에 대한 사전 작업으로 [가이드]-[개요] 탭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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