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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2025/06/12] 패치노트

아이콘 Kaka
조회: 301
2025-06-11 10:05:23

안녕하세요, 한국 슈퍼바이브팀입니다.  

 

6월 12일 패치노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이번 패치는 정식 출시 전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굵직한 패치가 될 예정이에요! ✨ 

 

슬쩍 개발 비하인드를 전해드리자면… 현재 저희는 두 버전의 슈퍼바이브를 동시에 개발 중이랍니다. 
하나는 지금 플레이하고 계신 ‘오픈 베타 버전’, 그리고 다른 하나는 머지않아 여러분께 선보일 ‘1.0 정식 출시 버전’이죠! 

 

이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1.0 정식 출시는 지금까지의 슈퍼바이브와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진화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시스템, 새로운 방식의 게임플레이… 그야말로 엄청난 대격변이 찾아올 거에요! 

 

그동안 개선이 필요했던 부분들을 꼼꼼히 손보고, 슈퍼바이브만의 재미와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올려서 
여러분께 새롭고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전해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담대하게 앞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하지만, 두 개의 서로 다른 버전의 게임을 병행 개발하는 건 정말이지, 엄청나게 골치 아픈 일입니다. 😵‍💫 

 

그래서 정식 출시일이 가까워짐에 따라 일부 기능들을 미리 오픈 베타 서버에 적용해 테스트해보고 있으며, 
앞으로는 다양한 변경사항과 버그 수정 등을 1.0 출시까지 차곡차곡 쌓아갈 예정입니다. 
(이런 흐름은 다음 패치에서 더 뚜렷하게 드러날 거예요!) 

 

혹시 조금 낯선 변화들이 눈에 띄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모두 1.0 정식 출시를 향한 대장정 속, 작지만 중요한 포석들이니까요! 🙏 

 

 

훈련/연습/가이드 

 

워밍업 모드 

 

워밍업 모드가 열렸습니다!🧎‍️ 
헌터 연습? 눈치 보지 마세요! 
마음껏 싸우고, 터뜨리고, 날려버리세요!! 실수해도 OK!  

왜냐하면 이건 단지 준비운동이니까요! 💪 

 

  • 워밍업 모드가 추가됩니다. 
    • 워밍업 모드는 원하는 헌터의 스킬을 더 역동적인 환경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개인전 데스매치 모드입니다. 
    • 매칭 대기 중일 때, 자동으로 워밍업 모드에 입장하게 됩니다. 
      • 사전 구성된 파티라면, 파티원들과 같은 워밍업 세션에 배정됩니다. (지금부터 서로 처치하세요) 
    • 워밍업 모드 자동 입장은 설정 메뉴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매치 대기 상태가 아니더라도 매칭 메뉴에서 언제든 워밍업 모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워밍업 모드의 상세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맵 내 특정 지역에 무작위로 헌터가 생성되며, 비슷한 실력의 플레이어 및 봇과 전투를 치르게 됩니다. 
    • 모든 헌터는 최대 레벨 상태이며 영웅 등급 장비를 갖춘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글로벌 상점을 통해 다양한 장비 조합을 실험하거나 파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바이브 드링크는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망 시 헌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우측 상단에서 현재 매치의 연속 처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워밍업 모드에 참여한 상태에서도 다른 모드 매칭을 할 수 있습니다. 
      • 이로 인해 플레이어가 수시로 입장하거나 퇴장할 수 있습니다. 
    •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세션이 초기화되며 다른 지역에서 다시 헌터가 생성됩니다. 

 

연습하기 

  • 사전 구성 파티원이 로비에 위치한 경우에만 파티장과 함께 연습 모드로 이동됩니다. 

  • 매치 플레이 혹은 관전 중인 경우에는 자동 입장되지 않습니다.  

 

튜토리얼 

  • 기본 조작을 안내하는 신규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본 훈련 완료 시 헌터 고스트가 해금됩니다. 

 

훈련 모듈 

  • 공중 횡단, 스파이크, 오브젝트, 보스, 금고 등 다양한 스킬을 시험할 수 있는 새로운 훈련 모듈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이드]-[개요] 탭이 다시 활성화됩니다. [개요] 탭을 통해 훈련 모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클

 

서클 피해량

  • 이제 서클 바깥에 위치하는 경우 고정 피해를 입으며, 방어 장비나 실드 등 어떠한 방식으로도 피해량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넉백 방향 제어 시스템 

 

브랄의 기본 공격처럼 밀어내기(knockback) 효과가 있는 스킬에 반복적으로 피격되는 상황이 피로감을 준다는 피드백을 반영해, 
피격당하는 플레이어가 밀려나는 방향을 일부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밀려나는 방향이 이제 WASD 입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향후 적용 범위 확대 여부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적용되는 헌터/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향 제어: 높음 
    • 브랄 기본공격 (모든 타격) 
    • 비보 기본공격 (짧은 클릭) 
    • 진 기본공격 (첫번째 타격) 
  • 방향 제어: 중간 
    • 브랄 강력한 일격(Q) (짧은/긴 클릭) 
    • 비보 기본공격 (긴 클릭) 
    • 오쓰 기본공격 (긴 클릭) 
    • 오쓰 보호 방벽(우클릭) 
    • 사로스 태양의 진격(Shift) 

 

 

헌터 

 

이번 패치에서는 피드백과 전반적인 승률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규모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또한 1.0 출시를 향해 헌터 관련 버그 수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한 꾸준한 제보 감사드립니다!) 

 


비보 

 

뿅뿅 발사(우클릭) 

  • 버그 수정: 슈퍼 뿅뿅의 폭발이 이제 비보보다 높거나 낮은 곳에 위치한 대상도 보다 안정적으로 타격합니다. 
  • 버그 수정: 따릉따릉(R) 시전 중에는 끌어 뿅의 넉백 효과가 더 이상 비보에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슈라이크 

 

스탯 조정 사항 

  • 기본 이동속도가 475에서 490으로 증가합니다. 

 

기본공격(좌클릭) 

  • 버그 수정: 고지대에 있는 적에게 투사체를 발사할 때, 적 시점에서 투사체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매 정찰병(Q) 

  • 버그 수정: 4레벨 매 정찰병(Q)스킬의 정찰 매가 적 시점에서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매 사냥(우클릭) 

  • 버그 수정: 고지대에서 시전 시의 피격 판정이 개선되었습니다. 

 


 

엘루나 

 

구조대(패시브) 

  • 버그 수정: 엘루나가 위습을 간헐적으로 떨어뜨리던 문제를 유발한 여러 상황이 개선되었습니다. 
    • 점멸 사용 시 
    • 고탄성 고무줄, 해파리 등과 접촉 시 
    • …그 외에도 정말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었답니다! 

 


펠릭스 

 

기본공격(좌클릭) 

  • 버그 수정: 특정 타이밍에 중단될 경우 공격이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프 

 

회오리 걸음(Shift) 

  • 모든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보이드 

 

공간전이(Shift) 

  • 모든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이제 심연 위에 있는 헌터 또는 오브젝트도 정상적으로 위치를 맞바꿉니다. 

 


사로스 

사로스의 강화된 기본공격 관련 버그는 아직 수정 작업 중입니다.  
생각보다 복잡한 문제라 시간이 조금 더 걸리고 있지만, 현재 열심히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에요.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태양의 진격(Shift) 

  • 버그 수정: 미니언을 경직시켰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태양의 구체(Q) 

  • 버그 수정: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에 적중해도 이온화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적 헌터 또는 미니언을 적중시킨 경우에만 이온화가 발동됩니다. 

 

이클립스 포털(R) 

  • 버그 수정: 포털로 진입한 직후 원래 위치로 되돌아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칼바인 

 

기본공격(좌클릭) 

  • 첫 번째 블래스터 탄환에 적용되던 추가 피해량이 최대 45% 감소합니다. 
    • 최대 피해량이 88로 감소합니다. 
    • 추진 엔진(Shift) 탄환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블래스터 오버킬(R) 

  • 피해량 증가 수치가 레벨별로 보다 균등하게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2레벨: 21% 증가 
    • 3레벨: 23% 증가  
  • 최대 피해량이 소폭 상향되어 최대 615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2레벨에서 피해 증가량이 잘못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피해 증가 효과는 2레벨과 3레벨에 걸쳐 정상적으로 분배됩니다. 

 


 

허드슨 

미니 리워크 이후 조금 약해졌던 성능을 보완하기 위한 버프, 이번에 들어갑니다! 

 

개틀링건(우클릭) 

  • 최대 발사 속도에서의 방향전환 속도가 25°/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 최대 발사 속도에서의 이동 속도 감소가 80%에서 70%로 줄어듭니다. 
  • 개틀링건 가동된 상태의 피해량이 레벨 전 구간 기준 최대 6.5%까지 증가합니다. 
    • 스킬 공격력 계수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철조망(Q) 

  • 철조망 설치 후 효과 발동 시간이 0.6초에서 0.45초로 감소합니다. 

 


 

오쓰 

 

보호 방벽(우클릭) 

  • 이제 기계 레이저 및 설치형 레이저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고스트 

전술 회피(Shift) 

  • 모든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스파이크 수류탄(우클릭) 

  • 진탕 상태의 기본공격 추가 피해량이 15% 감소합니다. 

 


 

경험치 조정 

  • 현상수배 완료 경험치 보상이 더 이상 일일 레벨 상한을 초과하여 지급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 EMP 수류탄이 실드에 99,999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어, 실드를 한 번에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실드가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이벤트 

 

새로운 드롭스는 계속됩니다! 이번 드롭스는 조금 눈물이 나는 것 같기도 해요…🧅💧 

 

쵸피의 치지직 드롭스 

??? : 바들바들… 바들바들… 
치지직에서 슈퍼바이브 스트리밍만 시청해도 귀여운 양파 ‘쵸피’를 만나볼 수 있어요! 

1시간 시청 

2시간 시청 

3시간 시청 

[감정표현] 멘붕쵸피 

[스프레이] 쵸피 살려 

[감정표현] 동공지진 

📆 이벤트 기간 : 6월 12일(목) 12:00 ~ 6월 25일(수) 23:59까지  
🎥 치지직 스트리머라면, 드롭스가 시작된 후 방송 설정에서 드롭스를 활성화시켜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버그 수정 

 

  • 헌터가 팀원 위치로 귀환 시 잘못된 대사가 재생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매치 시작 시 간헐적으로 맵이 확대된 상태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베이스 캠프 점령 효과음이 비정상적으로 재생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이상 현상 효과음이 다시 재생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귀환 완료 효과음이 헌터가 도착한 위치에서 제대로 재생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킹핀의 심연의 갈고리(우클릭) 스킬이 보스 미니언을 끌어오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엘루나의 재생의 달빛(Q) 스킬 툴팁이 실제 수치를 정확히 반영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이바의 유혹의 손짓(Q) 스킬 툴팁이 실제 수치를 정확히 반영하도록 수정했습니다. 

 

 

기타/편의성 개선 

 

  • 아군 귀환 음성이 추가됩니다. 
    • 팀원이 내 위치로 귀환 중일 때, 아군이 접근 중이라는 아나운서 음성이 재생됩니다. 
    • 귀환 시전 후 1.3초 이상 유지해야 음성이 재생되며, 조기 취소 시에는 재생되지 않습니다. 
    • 팀원에게 음성이 반복적으로 재생되지 않도록,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 F1 키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는 헌터 정보창에서 장비 관련 정보가 삭제되었습니다. 
  • 아군에게 귀환 시, 순간이동 이후 5초간 침묵 상태가 적용됩니다. 
    • 침묵 상태인 경우 스킬, 파워, 소비 아이템 사용이 불가합니다. 
    • 침묵이 끝날 때까지 50% 감속 효과가 점차 줄어드는 형태로 적용됩니다. 
  • 이제 연습 모드에서 장비를 구매 시 장착할 슬롯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아이템이 바닥에 뚝! 떨어지지 않습니다.) 
  • 보이드의 모델이 개선되었습니다. 
  • 심연의 거대괴수가 용암의 군주이자 혼돈의 평야의 지배자인 ‘이모리우스 남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버바’가 ‘전지자 이모리우스’로 개명되었습니다. 
    • ‘소울 감시관’이 ‘영혼지기 이모리우스’로 개명되었습니다. 
    • ‘옹두리 보스’가 ‘옹두리 남작 이모리우스’로 개명되었습니다. 

 

 

서포터 팩 

 

  • 일전에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서포터 팩 전용 로비 플랫폼이 영구 보유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이미 구매하셨던 분들, 앞으로 구매하실 분들 모두 로비 플랫폼을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다가오는 패치에서 로비 플랫폼을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여러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제 내 취향에 맞게 골라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 및 파티 XP 부스트가 삭제됩니다. 
    기존에 구매하신 분들께는 영향이 없으며, 앞으로는 XP 부스트가 포함되지 않은 구성으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 구매 혜택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링크

 

 

공식 커뮤니티 대회 

 

  • 슈퍼바이브 커뮤니티 플레이어분을 위한 공식 대회가 찾아왔습니다. 
  • 정식 출시 이후 더 많은 대회로 찾아 뵙기 전 공식적으로 개최되는 커뮤니티 기반의 첫 대회이며, 
    캡틴잭 & 슈선생 중계와 함께 여러분의 슈퍼플레이를 마음껏 펼쳐보세요! 😎 
  • 대회 정보와 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링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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