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 슈퍼바이브팀입니다.
[2025/09/11] 개발자 노트에서 먼저 안내드린 바와 같이
이번 패치에서는 대장간 개방, 프리즈마 삭제, 장비 강화 삭제 등 슈퍼바이브에 아주 큰 변화가 찾아옵니다!
그동안 대장간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여러 방식으로 개선을 시도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부족했습니다.
이에 1.0 정식 출시 이후 꾸준히 보내주신 의견과,
최근 한국 플레이어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들려주신 솔직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번 패치에서는 더 큰 틀에서의 전면적인 개편이 진행됩니다!
대장간의 긍정적인 요소는 그대로 살리면서,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덜어낸 대장간을 오늘 패치노트에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늘 많은 관심과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대장간
대장간이 새단장을 마치고 새로워진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헌터의 여정을 18레벨까지 달성한 플레이어라면 모든 장비와 각인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을 도입하게 된 자세한 배경은 [2025/09/11] 개발자 노트를 확인해주세요!
- 프리즈마 캡슐이 삭제됩니다.
- 프리즈마(재화) 및 프리즈마 추출기가 삭제됩니다.
- 대장간 제작소가 삭제됩니다.
- 프리즈마 캡슐이나 프리즈마(재화)를 보상으로 주던 모든 미션이 헌터의 여정 경험치를 지급하도록 변경됩니다.
헌터의 여정 레벨과 대장간 해금
이제 대장간 장비와 각인은 헌터의 여정 초반 레벨 구간에서 순차적으로 개방되며,
랭크 매치에 참가 가능해지는 20레벨 시점에는 모든 장비/각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헌터의 여정 레벨 | 분류 | 아이템 |
1 | 장갑 | 파워 건틀릿, 페이테크 클로, 그린우드의 손길, 거신의 팔찌 |
2 | 유물 | 바이브 주입기, 어퍼-컷, 궁극의 왕관, 오징어 그래비 |
3 | 신발 | 페이커즈, 광전사의 신발 |
4 | 각인 | 이동기 가속, 강인함, 제트 비행사, 양서류 |
5 | 장갑 | 방울 개구리, 얼어붙은 손, 포식자의 발톱, 광학조준 건틀릿 |
6 | 유물 | 불꽃 엔진, 음양의 파편, 수호천사, 최후의 갈망, 축복의 서 |
7 | 각인 | 보호막, 유물 가속기, 숲의 축복 |
8 | 유물 | 일곱 태양의 검, 썩물아귀, 숲의 지배자, 우레폭풍 |
9 | 각인 | 방호복, 실드 재생, 방탄복 |
10 | 장갑 | 시간 조율의 시계, 불타는 손, 신들린 손가락 |
11 | 각인 | 마지막 저항, 회복 증폭, 우아한 질주, 실드 파괴, 이동기 엔진 |
12 | 유물 | 검은 장미, 정수 포식자, 조화의 칼날 |
13 | 각인 | 불굴, 야행성, 글라이더 부스터, 드링크 수집가 |
14 | 유물 | 에어 블래스터, 고탄성 껌버스터, 루멜의 날개 |
15 | 장갑 | 격노의 강철 건틀릿, 영혼 결속의 수갑, 토끼발 |
16 | 각인 | 정찰 전문가, 글라이더 냉매, 엘릭서 마스터, 할인 쿠폰 |
17 | 유물 | 굴절기, 아이소크론의 지팡이, 정지된 시간의 파편 |
18 | 각인 | 망원경, 자판기, 골드 사냥꾼, 신진대사 |
대장간 개편 보상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안내드린 것처럼,
시즌 1 전반부 동안 대장간과 함께해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셰이퍼가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아래 보상들은 9/18(목) 패치 이후 게임 내 우편함을 통해 순차적으로 지급되니, 꼭 접속하셔서 받아주세요!
- 플레이어 칭호 ‘프리즈마’
- 90 바이브 포인트(VP)
- 플레이어 카드: 캡슐
- 플레이어 카드: 셰이퍼
플레이어 카드: 캡슐 | 플레이어 카드: 셰이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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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각인
이번 패치부터 장비 강화가 완전히 제거됨에 따라,
이제 3단계 강화 효과는 적용되지 않으며 모든 장비는 기본적으로 2단계 강화 성능으로 통합됩니다.
다만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 과정에서 일부 장비는 3단계 효과가 통합되거나 스탯이 조정되었으며, 일부 장비는 삭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항목을 확인해주세요!
삭제된 장비/각인 목록

마나의 장갑/스킬가속의 장갑/신속의 장갑/흡혈의 장갑

로켓점프 신발

낡은 운동화

군중제어(각인)

프리즈마 수집가(각인)
신화 등급 승격
유물
공명하는 우상과 속주의 노래활은 강력한 성능에 비해 손쉽게 확보할 수 있어, 다른 빌드를 쉽게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두 유물로 만들어내는 멋진 플레이 자체는 충분히 매력적이죠!
이번 패치에서는 성능을 조정함과 동시에 신화 등급으로 승격되어 이제 상점에서는 더 이상 구매할 수 없게 변경됩니다.

공명하는 우상
- 더 이상 매치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으며, 1일차/2일차 보스 미니언을 처치해야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중첩당 스킬 가속 효과가 3%에서 5%로 증가합니다.
- 대시를 사용하면 중첩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 적 헌터에게 스킬 적중 시 중첩을 1 얻습니다.
- 5중첩 이상에서 스킬 사용 시 마나의 50%를 환급받습니다.
- 사망 시 장비가 드롭됩니다.

속주의 노래활
- 더 이상 매치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으며, 1일차/2일차 보스 미니언을 처치해야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합니다.
- 사망 시 장비가 드롭됩니다.
각인
마찬가지로, 캠프 포장 전문가와 오라클 탐지 면역 각인은 전략적인 선택지라기보다는 사실상 모든 팀의 필수 요소처럼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두 각인을 상점에서 제거하고, 1일차 보스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등급 보상으로 변경했습니다.
해당 각인들을 손에 넣고 싶다면 싸워서 쟁취하세요!

캠프 포장 전문가

오라클 탐지 면역
대장간 밸런스 조정
유물

일곱 태양의 검
딜러들을 위한 ‘폭딜’ 유물이 존재하는 건 긍정적인 요소이지만
일곱 태양의 검은 현재 기대 이상의 가치를 주고 있다고 판단해, 이번 패치에서는 성능을 소폭 하향 조정했습니다.

에어 블래스터
에어 블래스터는 보다 안정적인 방어 수단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만,
상대가 에어 블래스터 피격과 동시에 대시를 사용해 효과를 무효화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죠.
이번 패치에서는 짧은 이동기 사용 불가 판정을 추가해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합니다.

정수 포식자
정수 포식자는 현재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엘루나와 쥴 같은 헌터들이 본래 의도와 달리 생존 수단으로 활용하면서 문제가 더욱 두드러졌어요.
이에 최대 체력 증가 효과를 하향 조정합니다.
- 기본공격으로 적 헌터 적중 시 증가하는 최대 체력이 8에서 6으로 감소합니다.
- 기본공격으로 미니언 적중 시 증가하는 최대 체력이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스킬로 적 헌터 적중 시 증가하는 최대 체력이 기존 2단계 강화 수치였던 4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스킬로 미니언 적중 시 증가하는 최대 체력이 기존 2단계 강화 수치였던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합니다.

오징어 그래비
과도하게 멀리 이동하는 상황은 줄이면서도, 여전히 화끈한 갈고리 액션 콤보의 재미는 그대로 즐기실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또한 사용 횟수를 줄여 오징어 그래비의 사용 가능 여부를 한층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신 이전 3단계 효과였던 ‘지형지물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유지됩니다.
- 적중한 대상으로 날아가는 이동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사용 횟수가 기존 2단계 강화 수치였던 2회에서 1회로 감소합니다.
- 기존 3단계 강화 효과였던 ‘지형지물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로 적용되는 효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파멸의 유성
굉장히 멋진 액티브 유물이지만… 활용 빈도가 낮아 내심 아쉬웠습니다.
더 많은 플레이어 분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패치에서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더 자주 활용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용숨결 탄환
유물의 성능 자체는 마음에 들지만, 초반에 확보했을 경우 게임의 흐름이 지나치게 일방적으로 흐르는 모습을 보여 하향 조정합니다.

썩물아귀

최후의 갈망
장갑

시간 조율의 시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매력적이지만, 밸런스 측면에서는 조정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해당 장갑은 여전히 많은 헌터들에게 최우선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이번 패치에서는 성능을 1단계 수준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 스킬 가속이 7%로 감소합니다.
- 스킬로 적 적중 시, 이동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45초에서 0.35초로 감소합니다.

페이테크 클로
페이테크 클로는 딜러들에게는 잘 어울리지만, 제프와 머큐리 같은 헌터들은 공격과 유틸 효과를 동시에 과도하게 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패치에서는 치유 효과를 제거하고, 공격적 정체성을 더욱 선명하게 다듬었습니다.

그린우드의 손길
그린우드 손길의 콘셉트 자체는 만족스러워, 이번 패치에서는 성능을 3단계 수준으로 상향합니다.

거신의 팔찌
체력을 중시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선택지라는 점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단단함’을 확보하는 데에는 반드시 공격면에서 대가가 따를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광학조준 건틀릿
기본공격 사거리 증가는 너무 재밌는 효과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그 효과를 소폭 조정해 다른 장갑과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신발

페이커즈
로켓점프 신발이 제거된 만큼, 페이커즈의 선택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기동성을 적정 수준으로 맞추기 위해, 이번 패치에서는 이동기 가속 효과를 하향 조정합니다.
각인

이동기 엔진
이번 패치에서는 이동기 엔진 각인이 있어야만 제대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고 느껴지는 상황이 줄어들도록 조정했어요.
헌터 밸런스 부분에서도 말씀드릴 예정이지만, 오쓰나 브랄처럼 마나 소모가 큰 일부 헌터들의 스킬 마나 소모량도 함께 조정했답니다!
헌터

엘루나
엘루나는 정수 포식자와 이동기 가속 장갑 2종, 로켓점프 신발 조합을 통해 지나치게 강력한 위력을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해당 장비들이 삭제되었거나 성능이 조정된 만큼,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을 소폭 조정하여 밸런스를 맞추고자 합니다.
또한 재생의 달빛(Q) 스킬에는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개선도 함께 적용했습니다.

달빛 질주(Shift)
- (일반 대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6.25/5.5/4에서 7/6.25/5.5/5.5로 증가합니다.
- (일반 대시) 마나 소모량이 12.5에서 10으로 감소합니다.
- (공중 대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4/12.5/11/10에서 14/12.5/11/11로 증가합니다.
- (공중 대시) 마나 소모량이 35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재생의 달빛(Q)


킹핀
지난 패치에서 반영되지 못했던 킹핀의 심연의 손아귀(우클릭) 개선사항이 이번 패치를 통해 적용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킹핀은 심연 위에서 더 주도적으로 교전을 펼치고, 원하는 고도에서 스파이크를 꽂아 넣을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궁극기 시전 중 글라이더를 사용하면 스킬이 취소되도록 변경하여 사용감을 개선했습니다.

심연의 손아귀(우클릭)
- 이제 킹핀의 심연 위 높이에 맞춰 대상을 끌어옵니다.
- 마나 소모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합니다.

돌격(Shift)
- (공중 대시) 마나 소모량이 15에서 10으로 감소합니다.
- (공중 대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4/12/10/10초에서 12.5/10.5/8.5/8.5초로 감소합니다.

원초적 일격(Q)

괴수 산탄포(R)

머큐리
머큐리의 전반적인 성능에는 만족하고 있지만, 연금의 빛줄기(R)와 루멜의 날개 조합의 시너지가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궁극기의 성능을 하향 조정해, 보다 균형 잡힌 수준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연금의 빛줄기(R)
- 사거리가 1,200에서 1,050으로 감소합니다.
- 좌우 회전 각도 움직임이 70에서 60으로 감소합니다.
-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에 적용되는 추가 피해가 300%에서 150%로 감소합니다.
- 광선의 수직 피격 판정 범위가 줄어듭니다.


비보
비보는 초반에 마나 소모가 지나치게 많아 스킬 활용에 많은 제약이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마나 수급을 조정해 전투를 좀 더 원활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지난 패치에서 빙그르루(Shift) 재사용 대기시간이 다소 과하게 하향되어 이번 패치에서 다시 상향됩니다.
마지막으로, 비보의 카트가 낮은 위치의 적을 타격할 때 범위가 직관적이지 않아 수직 피격 판정 범위를 조정합니다.

뿅뿅 발사(우클릭)

빙그르루(Shift)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9/8/6초에서 8/7/6/6초로 감소합니다.
- 이제 4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대신, 마나 소모량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비보봄버(Q)

따릉따릉(R)


쥴
쥴은 최근 밸런스 조정 이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이번 패치에서는 번개투창(우클릭)의 비중을 줄이고 스파크(Shift)를 강화하는 변화가 적용됩니다.
이 변경으로 상대 헌터들이 줄과 교전할 때 조금 더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마련하면서도,
쥴의 전반적인 생존력과 밀어내기 효과를 활용한 압박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번개투창(우클릭)
스파크(Shift)
- 대시 중 입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 대시 중에는 밀어내기 효과에 저항이 생기며 밀려나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크리스타
크리스타는 초반 교전에서 힘을 발휘하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높은 마나 소모량과 패시브를 안정적으로 발동시키기 어려운 환경이 크리스타의 발목을 잡았죠.
이번 패치에서는 기본공격 투사체 속도를 끌어올리고 마나 부담을 완화해,
초반 교전에서도 보다 안정적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기본공격

더블 러쉬(Shift)

에너지 폭발(Q)

뉴클라라이트 포화(R)


진
진은 1대1 암살자로서의 강점을 지니고 있지만, 상대가 치유로 체력을 빠르게 회복해버리면 본래의 장점을 살리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진이 프로텍터 헌터와의 결투에서 조금 더 유리하게 싸울 수 있도록, 기습(우클릭) 스킬에 치유 방해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을 적중시킨다면 1대1 상황에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겠지만, 만약 빗나간다면… 여전히 불리한 싸움이 될 거예요.

기습(우클릭)


브랄
브랄은 이동기 엔진 각인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은 헌터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이동기 엔진 각인이 하향되면서, 브랄이 간접적으로 받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주요 이동기의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킵니다.

강력한 일격(우클릭)

불꽃 돌진(Shift)


오쓰
오쓰 또한 이동기 엔진 각인 의존도가 높은 헌터죠.
해당 각인의 하향 조정 이후 오쓰가 마나 소모면에서 다소 부담을 느낄 수 있다고 판단해, 일부 스킬의 마나 소모량을 조정합니다.

치유 구역(Q)

회오리 돌격(Shift)
- 마나 소모량이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방벽 강타의 마나 소모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합니다.
시스템
베이스캠프
플레이어분들이 더 이상 상점을 이용하지 않아도 베이스캠프를 지킬 만한 충분한 인센티브를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솔로 플레이어분들께는 이번 변경이 전략적인 선택지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매치 상점
매치 시간이 흐르며 점차 강해지는 성장의 재미를 살리기 위해, 이제는 1일 차에 모든 장비와 각인을 완성할 수 없도록 조정했습니다.
1일 차에는 장갑, 신발, 소모품만 구매할 수 있으며, 2일 차부터 유물과 각인이 해금되어 빌드를 완성해 나가실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초반 장비 선택은 더욱 단순하고 명확해질 거예요!
실드
전설 실드 생성 지역이 강하 핫플레이스라는 점은 만족스럽지만,
전설 실드를 차지한 팀이 매치 내내 지나치게 큰 이점을 가져가는 문제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특히 하위 등급 실드는 내구도는 낮으면서도 상위 실드와 수리 키트 효율이 동일해 격차가 더욱 벌어지는 상황이 발생했죠.
이번 패치에서는 뒤처진 팀이 격차를 좁히는 과정이 조금 더 수월해지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제 낮은 등급 실드는 수리 효율이 상향되며,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팀은 최고 등급 실드로 한층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실드 등급이 낮을수록 실드 수리 키트를 통해 복구되는 내구도 효율이 증가합니다.
- 수리를 통해 복구되는 일반 실드 내구도가 500에서 2,000으로 증가합니다. (전체의 80%)
- 수리를 통해 복구되는 고급 실드 내구도가 500에서 1,000으로 증가합니다. (전체의 40%)
- 수리를 통해 복구되는 희귀 실드 내구도가 500에서 750으로 증가합니다. (전체의 30%)
- 일부 구간에서 실드 진화 요구치가 감소합니다.
- 희귀 실드 진화 요구 피해량이 5,000에서 3,600으로 감소합니다.
- 전설 실드 진화 요구 피해량이 15,000에서 12,000으로 감소합니다.
자동 구매
매치 상점 이용이 한층 더 편리해집니다!
상점 메뉴를 오래 들여다볼 필요 없이 원하는 아이템을 빠르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구매 예약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지하고 있는 골드가 부족해도 원하는 아이템을 미리 예약해둘 수 있으며,
충분한 골드를 모은 뒤 빈 아이템 슬롯이 있는 상태로 상점에 접근하면 예약해둔 상품이 자동으로 구매됩니다!
이제 후반에 아이쇼핑하다가 위습이 되어 버리는 일이 훨씬 줄어들 거예요!
- 아이템 구매 예약 기능은 브리치와 아레나 모두에서 활성화됩니다.
- 단, 해당 슬롯이 가득 찬 경우에는 자동으로 구매되지 않고 예약 목록에 그대로 남습니다.
- (알려진 현상) 아레나 모드에서 예약한 장비가 신규 라운드에서 간헐적으로 자동 구매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경우 상점에서 잠시 벗어났다 다시 접근하면 정상적으로 자동 구매가 진행됩니다.
하늘상어
피해 공유
하늘상어에 탑승한 적과의 전투가 한층 더 재미있어지도록, 하늘상어에 스킬을 적중시켰을 때의 상호작용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현상수배 상태에서 심연에 머물며 타이머만 흘려보내는 플레이가 지나치게 효율적이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하늘상어가 입는 피해의 30%를 탑승자도 함께 입습니다.
- 하늘상어가 속박 혹은 기절 피해를 입는다면 모든 탑승자가 하늘상어로부터 강제로 사출됩니다.
- 하늘상어의 총 연료량이 25% 감소하며, 탑승자가 있는 동안에는 연료가 서서히 소모됩니다.
- 아무 행동 없이 머물 경우 약 2분 30초 후 연료가 모두 소진됩니다.
- 하늘상어가 최대 속도에 도달하기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하늘상어 생성 수 감소
맵에 생성되는 하늘상어 기체 수가 감소합니다.
하늘상어가 더욱 희소하고 가치 있는 전략 자원으로 자리잡은 만큼, 치열한 전투를 통해 기동성의 우위를 쟁취하세요!
- 이제 하늘상어 생성 시 3개가 아닌 1개 혹은 2개가 생성됩니다.
- 얼음 송곳니 감시탑에 위치한 하늘상어 생성 장소가 삭제됩니다.
모드
아레나
아레나 플레이어분들로부터 아이템 빌드 속도가 더디고,
초반 라운드에서 패배했을 때 격차가 너무 크게 벌어진다는 점에 불편하다는 피드백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패치에서는 1라운드 승리 팀과 패배 팀 간의 격차를 줄여, 3~5라운드가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도록 골드 시스템을 조정했습니다.
이번 변경 이후에도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추가 조정이 필요한지 검토할 예정이에요!
원격 상점
앞서 소개해드린 아이템 구매 예약 기능과 함께, 아레나 상점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변경도 적용됩니다!
신규 시즌 임무
임무: 태양의 군림
- 1장: 사로스의 브리치 정찰 돕기(2,500 XP)
- 사로스로 또는 아군 사로스와 함께 상위 6위 달성하기 (2,500 XP)
- 한 매치에서 6개 지역 모두 탐험하기 (2,500 XP)
- 다양한 매치 플레이하여 신화 유물 획득하기 (2,500 XP)
- 2장: 태양의 군림(5,000 XP)
- 원거리(1,300유닛)에서 적 공격하기 (2,500 XP)
- 열쇠 획득하여 황금 상자 열기 (2,500 XP)
- 한 매치에서 6개 지역 내 미니언 캠프 모두 소탕하기 (2,500 XP)
- 3장: 사로스의 정찰 미션 마무리하기(7,500 XP)
- 각인 5개를 장착한 상태에서 매치 승리하기 (2,500 XP)
임무: 용암의 군주 처치
- 1장: 쉬브의 출전 돕기(2,500 XP)
- 영혼 수확자의 검 또는 마사무네 장착한 채로 적 쓰러뜨리거나 적 처치에 관여하기 (2,500 XP)
- 혼돈의 평야, 용암의 요새, 임모텍 산업단지 중 한 곳에서 미니언 처치하기 (2,500 XP)
- 쉬브로 적 쓰러뜨리거나 아군의 쉬브의 적 쓰러뜨림 관여하기 (2,500 XP)
- 2장: 방해 용암의 군주 몰아내기(5,000 XP)
- 군주의 기차에 있는 상자 줍기 (2,500 XP)
- 전술 핵 사용하여 혼돈의 평야, 임모텍 산업단지, 용암의 요새 중 한 지역에 있는 적 또는 적 베이스캠프 폭파하기 (2,500 XP)
- 용암의 군주(최종 보스) 처치하기 (2,500 XP)
- 3장: 미션 마무리하고 이모리우스 남작 처치하기(7,500 XP)
- 용암의 군주(최종 보스) 처치하여 매치 승리하기 (2,500 XP)
이외 수정사항
- 배틀패스가 1주일 연장되어 10/22(수)까지 진행됩니다.
- 다음 시즌이 시작되기 전까지 더 여유 있게 완주하실 수 있어요!
- 사용자 지정게임에 참가 가능한 최대 인원 수가 40명으로 증가합니다.
- PC방 전용 일일 미션의 보상이 헌터의 여정 경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프리즈마 캡슐)
버그 수정
헌터
- 머큐리의 안개숲(Q) 스킬이 위습에게 정상적으로 소생/소멸을 적용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공의 천룡강림(우클릭) 재사용 대기시간 정보가 툴팁에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공의 천룡강림(우클릭) 범위 폭이 올바른 크기로 적용되었습니다.
- 오공의 기본공격(좌클릭)이 더 이상 이동 거리 감소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오공이 근두운(Shift)을 천룡강림(우클릭) 전에 시전해도 이제 정상적으로 속도가 감소합니다.
- 엘루나의 인챈티드 포레스트 스킨이 덤불에 들어갔을 때 정상적으로 은폐된 상태로 표시됩니다.
- 오쓰의 성역 파수꾼 럭스 스킨 착용 시 방패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쉬브의 단검 추격(Q) 스킬이 지형지물 근처에서 사용될 경우 더 이상 사라지지 않습니다.
- 보이드의 공간 전이(Shift) 스킬이 생성된 셀레스트 벽 옆에서 사용될 때 심장부로 즉시 순간이동해 처형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트라의 테트라폼(R)이 아레나에서 비정상적으로 헌터를 경계 밖으로 내보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포식자의 발톱(장갑)의 착용 시 단일 대량 피해로 인해 최대 보호막 수치를 초과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비상 발판이 공중 높은 곳에 소환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기타
- 간헐적으로 글라이더 사용 중 서버 동기화가 어긋나 심연으로 추락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로비에서도 헌터의 피해량 수치를 툴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전장의 안개에서 음향 효과가 더 자연스럽게 작동하도록 여러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아군에게 귀환 시 헌터가 일시적으로 약화되었음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헌터 효과음이 전장의 안개에서도 일관되게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크리스타 기본공격(좌클릭), 쉬브 단검 추격(Q), 브랄 복수의 검(R), 칼바인 블래스터 오버킬(R), 셀레스트 얼음폭풍(R) 등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