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퍼바이브입니다.
지난 슈퍼바이브 알파 테스트 이후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고 변경되었습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 패치노트 내용을 안내해 드리니,
자세한 내용은 상세 보기 항목을 클릭해서 공지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맵
전반적으로 대대적인 시각적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지도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모든 곳에서 기본 지도 텍스쳐가 개선되었습니다.
[맵] 패치 내역 상세 보기
비행기 강하
- 새로운 비행 경로/강하 유형이 추가됐습니다. 이제 비행 경로가 꼭 직선은 아닙니다!
- 비행 강하 유형의 대략 80%는 '일반적인' 직선 경로이며, 20%는 새로운 경로입니다.
격전지
- 전설 실드전 구역이 외곽 바이옴에만 한정되지 않고 모든 바이옴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전설 실드가 하나의 바이옴에 있으면 선택된 바이옴은 이전처럼 외곽 바이옴 중 하나가 됩니다.
- 기차 위에 전설 실드 구역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전설 실드가 하나의 바이옴에 생성될 확률이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서고
- 설명: 서고가 여러 팀에 초반 XP 우위를 제공하는 건 흥미로운 요소였습니다만, 그 이득이 너무 크게 불어나는 게 문제였습니다.
- 녹색 책이 제거되고 대신에 더 많은 파란색 책이 추가되었습니다.
- 파란색 책의 XP가 12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빨간색 책은 이전과 같습니다.
수집가의 만
- 이제 수집가의 만에 있는 에어 블래스터의 히트박스가 정확히 동작합니다.
- 이전에는 플레이어를 너무 멀리 밀어냈습니다.
눈덩이(북쪽)
-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밟으면 자동으로 열립니다.
기차
금고
- 금고에서 획득할 수 있는 파워의 희귀도를 조정했습니다.
- 일반 파워(룬) 20% -> 15%
- 고급 파워 60% -> 75%
- 희귀 파워 20% -> 10%
시각 효과 업데이트
팀 색상을 업데이트하여 명료성을 향상했습니다.
헌터가 새로운 조준 레이저를 사용합니다.
이제 조준 레이저가 조준한 투사체의 경로를 따라 지형의 위아래로 올바르게 움직입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 패치 내역 상세 보기
설정
- 게임에 '레이저를 커서까지로 제한'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해당 설정을 켜면 조준 레이저가 커서에서 멈추고, 끄면 커서 너머로 이어집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
- 몇 가지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다음은 업데이트된 요소 중 일부입니다.
- 간헐천
- 현상수배 발동 축하 vfx
- 스킬 초기화 알림
- 피해 면역 상태(셀레스트의 궁극기 등)
- 덤불
- 은신
- 헌터가 심연에 있으면 캐릭터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 영혼의 닻(기존의 글라이더 풍선)
- 캐릭터가 심연에서 떨어질 때의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적을 맞히려면 어디를 조준해야 하지가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 처형 경고
- 레벨 업
- 부딪힘, 대시, 기어오르기, 물 위를 걷는 효과
- 다양한 헌터 스킬
- 그 외 다수!
더빙/현지화
상황에 따른 신규 아나운서 녹음이 몇 가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헌터와 감정표현에 한국어 더빙 대사가 추가되었으며, 영어가 아닌 언어의 더빙은 진행 중입니다.
언어 설정을 영어/한국어가 아닌 언어로 변경했을 때, 해당 언어로 더빙된 대사가 들릴 수 있지만 아직 미완성 상태입니다.
파워
몇 가지 파워가 다시 도입됐습니다. 또 몇 가지 파워의 희귀도와 아이콘, 이름이 변경됐습니다.
메인 메뉴의 '사전' 탭을 확인해 파워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파워] 패치 내역 상세 보기
희귀도에 따라 정렬한 모든 파워의 목록(개별 변경 사항도 기록)
신화 파워(14):
- (신규) 이카루스 글라이더
- (신규) 위습을 거머쥐는 손아귀
- 심연괴수의 눈(기존 명칭 : 괴수의 눈)
- 심연괴수의 송곳니(기존 명칭 : 괴수 비늘)
- 심연괴수의 비늘(기존 명칭 : 괴수 심장)
- 실드 분쇄기(기존 명칭 : 방사능)
- 점멸석(기존 명칭 : 장막 관통자)
- 운명 되감기(기존 명칭 : 시간 되감기)
- 하늘 위로 폴짝(기존 명칭 : 위로 폴짝)
- 정교한 변장
- 메가 클러스터 핵폭탄
- 파워 셔플
- 복제기
- 대천사의 수호
- 이제 적과 아군에게 시각 효과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파워가 아닌 신화(4):
- (신규) 집행자의 검
- (신규) 글라이더 신발
- 부활 비컨
- 영혼 수확자의 검
- 옹두리 심장
희귀 파워(23):
- 수리공(기존 명칭 : 만능공구)
- 심연 전문가
- 공기 폭발
- 대시 금지 구역
- 딸기 먹보
- 덤불 속의 사냥꾼
- 고탄성 고무줄
- 뚱냥이 대포
- 정교한 투시경
- 글라이더 부스트
- 그래플링 훅
- 수호천사
- 구급상자
- 꼬마 셰프
- 도둑 너구리
- 투명 망토
- 전술 핵
- 거대 뚱냥이
- 생명의 손길
- 양방향 순간이동기
- 모래 장벽
- 장벽 지속시간이 1.5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장벽 속도가 지대 지속시간으로 조정됐습니다.
- 호버 윙
- 윙을 사용할 때 플레이어의 질량이 약간 증가합니다.
- 나무 감옥
- 나무가 자라는 시간이 2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고급 파워(29):
- 숲 걸음(기존 명칭 : 가벼운 발걸음)
- 즉석 제조기(기존 명칭 : 물병)
- 투척용 도끼(기존 명칭 : 나무 넘어간다)
- 올빼미 정찰병(기존 명칭 : 나무 드론)
- 혈정석
- 덤불 멧돼지
- 불타는 심장
- 정교한 방어막
- 정교한 마나 배터리
- 비상 발판
- 낚싯대
- 숲의 친구
- 길리 슈트
- 식집사
- 유도 미사일
- 방해 전파
- 마나 구름
- 급성장 황금나무 씨앗
- 박격포
- 전투의 외침
- 실드 재생
- 설치형 레이저 캐논
- 생명의 동아줄
- 마나의 손길
- 신속의 손길
- 나무 코스튬
- 크립 포획볼
- 입력 방식을 재설계했습니다.
- 누르면 포획하고, 다시 누르면 놓아줍니다. 이제 길게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 아이언 피스트
- 나무를 때리면 아이언 피스트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절반을 돌려받습니다.
- 스쿠버 장비
- 이제 얼음물(별명: 매콤한 물)에서도 작동합니다.
일반 파워(3):
장비 업데이트
이제 일반 및 고급 장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미니언을 처치하면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조각이 떨어집니다.
업그레이드 조각은 플레이어가 소지한 장비 중 가장 낮은 등급의 장비를 먼저 업그레이드하며,
두 장비가 모두 3등급(파란색)이 되면 조각이 신발에 적용됩니다.
또한, 5% 확률로 보라색의 '하이퍼 업그레이드 조각'이 떨어집니다.
하이퍼 업그레이드 조각은 일반 조각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장비 업데이트] 상세 보기
개별 장비 변경 사항
- 대체되는 아이템이 있으며, 능력치가 조정되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템 조합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능력치만을 위해 소지하는' 아이템을 하향했습니다.
신발
- 위습 축구화(신규, 연금술사를 대체)
- 적 위습 위로 점프하면 위습을 걷어차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칼날 투구 업그레이드
- 모든 칼날 투구 아이템이 제공하는 체력이 5% 감소했습니다.
- 거인의 투구
- 최대 체력이 스킬 공격력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7.5%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인내의 투구(신규, 균형기를 대체)
- 전투 중(피해를 주거나 받는 중)이면 최대 3중첩을 쌓습니다.
- 3중첩이 되면 적 헌터를 대상으로 하는 다음 기본공격이 자기 최대 체력의 3%만큼 자신을 치유하고,
강인함에 비례하여 영구적으로 최대 체력을 제공합니다.
마나의 검 업그레이드
- 보호의 검
- 주문 사용 시 보호막을 반복적으로 제공하게 하여 여러 번의 치유 제공이 잘못된 값으로 기록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정신의 검
- 최대 마나가 스킬 공격력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33%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 사망하거나 아이템을 떨어뜨렸을 때 중첩이 감소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적 헌터에만 발동합니다.
- 이제 현재 중첩 수가 표시됩니다.
- 광란의 검
- 중첩당 스킬 공격력이 10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 [신규] 최대 중첩 시 두 배의 추가 스킬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 이제 최대 중첩에 다다르기 전에는 이전보다 낮은 스킬 공격력을 제공하지만,
최대 중첩에 다다른 후에는 기존과 같은 수치의 스킬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 중첩 감소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투구 업그레이드
- 모든 마나 투구 아이템이 제공하는 체력이 5% 감소했습니다.
- 덤불 투구
- 기본 실드 피해량이 20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 덤불 안에서 주는 실드 피해량이 400%에서 200%로 감소했습니다.
- 가만히 있으면 이전처럼 덤불을 생성합니다.
- 얼음혜성 투구
- 투척 시간 및 피해량이 감소했습니다.
- 학자의 투구(신규, 치유증폭 투구를 대체)
- 1분마다 2x강인함 체력과 5 마나를 제공합니다. 최대 10중첩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가속의 검 업그레이드
- 보스 사냥꾼의 검(신규, 총칼을 대체)
- 주요 크립(소형 보스나 보스) 처치 시 이동속도 중첩을 제공합니다.
- 이동속도 5중첩을 쌓으면 추가 이동속도의 25%에 달하는 스킬 공격력을 제공합니다.
장인의 검 업그레이드
- 추적의 검
- 추적 미사일의 피해량이 70(+10% 스킬 공격력)에서 10(+8% 스킬 공격력)으로 감소했습니다.
- 미사일 하나당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하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권력자의 검(신규, 심판의 검을 대체)
- 파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를 제공합니다.
- 금고를 열면 파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를 추가로 제공합니다.(최대 2중첩)
- 2중첩 시 파워 중독자로 변하여 플레이어의 파워가 소울 귀속됩니다.
- 증폭의 검(신규, 광란기를 대체)
- 3초 안에 스킬을 3회 적중시키면 최대 마나의 50%를 회복합니다.
장인의 투구 업그레이드
- 모든 장인의 투구 아이템이 제공하는 체력이 5% 감소했습니다.
- 영혼결속의 투구
- 이제 영혼결속의 투구의 피해로 스파이크당하지 않습니다.
- 체력재생의 투구
- 대시 사용 시 치유가 단발성 치유에서 단발성 치유 50%+지속 치유 50%로 바뀝니다.
지속 치유는 피해를 받으면 중지됩니다. - 이제 5초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흡혈의 도끼 업그레이드
- 착취의 양날도끼
- 소멸 중인 위습을 밟거나 마무리하면 초당 체력 200을 회복합니다.
- 신속의 양날도끼
- 완충 시 추가 피해가 8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과출력 양날도끼
- +3% 생명력 흡수 효과와 최대 체력을 초과하여 체력 회복 시,
50% >>> 100%만큼의 초과분을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시스템 변경 사항
현재 처치 소요 시간(Time To Kill)을 조정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높은 처치 소요 시간(치사율이 낮으면)이면, 소모적인 지루한 전투가 되고,
낮은 처치 소요 시간(치사율이 높으면)이면, '도대체 내가 왜 죽었지?' 라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알파 테스트에서는 장비가 예상보다 강하게 세팅되어 처치 소요 시간이 크게 줄었으며, 지금은 중간 정도로 조정했습니다.
[시스템 변경 사항] 패치 내역 상세 보기
피해/처치 소요 시간
- 9월 플레이 테스트에서 실드의 피해 감소를 분리해 모든 캐릭터에게 기본으로 제공되었던 변경 사항을 수정했습니다.
- 실드에 피해 감소가 생겼으므로 실드가 없으면 더 많은 피해를 받습니다.
- 또한 처치 소요 시간을 조절하기 위해 장비 시스템과 특정 헌터들을 전반적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 장비 시스템과 헌터 관련 변경 사항은 각 항목에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 적 공격의 오디오 출력 거리가 증가했습니다. 이제 더 멀리 있는 적의 행동 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 적 발소리가 잘못 출력되어 동료나 자신의 발소리와 구분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글라이더 소리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힘의 조각
- 힘의 조각을 사용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으면 힘의 조각 하나당 스킬 공격력 2를 얻습니다.
- 조각을 들고 있는 게 조금이나마 이득이 되게 하고 싶었습니다. 이 정도 수치라면 장비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조각을 모아만 두는 일은 없을 겁니다.
소멸
- 소멸 중인 헌터를 밟으면 효과가 제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버그가 수정되더라도 소멸 중인 위습이 전보다 빠르게 밟히는 건 아닙니다.
- 소멸 중일 때 소생하지 못해서 소생 진행률이 줄어드는 속도가 50% 감소했습니다.
- 이제 동료에게서 내려왔을 때 소생 진행률이 전보다 많이 떨어지지 않을 겁니다.
클라이밍
- 클라이밍의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녹색 화살표와도 안녕입니다.)
보물 열쇠(황금 열쇠)
- 이제 보물 열쇠(황금 열쇠)를 사용해 금고를 즉시 열 수 있습니다.(여전히 보물 상자를 여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헌터 마스터리
- 각 헌터는 고유한 미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완료하면 헌터의 여정 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헌터별 미션은 [헌터 > 마스터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헌터 마스터리의 달성 단계에 따라 헌터별로 고유한 플레이어 칭호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베타 테스트에서 획득한 마스터리 보상은 테스트 기간에만 유지되니 참고해주세요.
헌터 변경 사항(키트/밸런스/스킬 레벨 업)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헌터를 전반적으로 변경했습니다.
첫 번째 목표는 지난 몇 번의 플레이 테스트에서 너무 강했던 헌터의 파워 레벨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목표는 스킬 레벨 업그레이드를 계속 업데이트하기 위함입니다.
능력치만 변경되는 스킬 업그레이드는 재미없다는 여러분의 의견을 수용하였습니다.
그래서 스킬 업그레이드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몇 가지 사항을 조정했습니다.
[헌터 변경 사항(키트/밸런스/스킬 레벨 업)] 패치 내역 상세 보기
일반(공통)
- 한국에서 처음으로 헌터의 보이스가 들어갑니다! 이제는 화끈한 교전에서 더 이상 침묵을 지키지 않습니다.
- 여러 헌터의 스킬 이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대부분의 스킬 툴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비숍
탱커 빌드를 사용하는 비숍이 주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지난 플레이 테스트에서 생존력에 비해 공격력이 너무 강했습니다.
딜러 빌드를 사용하는 비숍이 주는 피해에는 큰 차이가 없을 겁니다.
기본공격(좌클릭), 로켓 펀치(Q), 로켓 점프! ®
- 피해량이 대략 기본 공격력 66% + 스킬 공격력 33%에서 대략 기본 공격력 50% + 스킬 공격력 50%로 조정되었습니다.
폭발형 추진기(우클릭)
- 피해량이 대략 기본 공격력 50% + 스킬 공격력 50%에서 대략 기본 공격력 33% + 스킬 공격력 66%로 조정되었습니다.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추진기에 펀치를 날리면 로켓 펀치(Q)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브랄
- 기본공격 피해량이 5% 감소하고, 강화 피해량이 5% 감소했습니다.
- 우클릭 피해량이 10% 증가했습니다.
불꽃 돌진 (Shift)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대시하면 뒤에 클론을 생성합니다. 클론이 투사체에 적중하면 브랄이 투지(패시브) 중첩을 얻습니다.
페이강철 사슬(Q)
- 사슬 속도가 (중간 한계에서) 2350에서 2150으로, (최고 속도에서) 2700에서 25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엘루나
- 토끼에게 부족했던 전투력을 증가시켰습니다. 단, 그만큼 위험 부담도 존재합니다.
- 강인함이 4.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기본공격(좌클릭)
- 기본 피해량과 중첩당 피해량이 10% 증가했습니다.
- 최대 화상 중첩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공격 중의 이동속도 페널티가 감소했습니다.
펠릭스
점화(패시브)
- 이전처럼 펠릭스가 점화를 적용하거나 업그레이드하면 레벨 3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화염 소용돌이(Q)
- 패시브 변경 사항에 맞추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12/8초에서 12/10초로 증가했습니다.
고스트
스파이크 수류탄(우클릭)
- 수류탄이 직접 부착된 적의 진탕 지속시간이 0.2초 증가했습니다.
- 진탕 둔화량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시야 유무에 따라 작동합니다.
전술 회피(Shift)
- 살짝 대시할 때의 최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증가했습니다.
비전 레일건(Q)
- 광선 피해량이 10% 증가했습니다.
- 조준선 감도가 10% 완화되었습니다. (광선 발사 전후에 광선을 더 많이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네이팜 투하(R)
- 아군과 적의 네이팜을 구분하기 쉽게 색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쥴
천둥번개(Q)
- 스킬 준비 중의 시각 효과가 훨씬 더 화려하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번개 투창(우클릭)
- 이제 폭발 피해를 줍니다.
킹핀
원초적 일격(근본의 강타) (Q)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시전 시 킹핀이 지면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에 따라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참고로 이 업그레이드가 있으면 점프 후 대시 후 박치기를 할 때 약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미쓰
생존력이 약한 헌터라는 특징을 강화하기 위해, 미쓰의 체력을 감소시켰습니다.
동시에 미쓰의 키트 중에 가장 강하고 개성적인 스킬인 영혼 걸음은 유지하려 합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미쓰를 날렵하지만, 제압했을때 쉽게 처치할 수 있는 헌터로 두려고 합니다.
- 기본 체력이 950에서 8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레벨당 체력이 57에서 51로 감소했습니다.
기본공격(좌클릭)
- 컨트롤 요소와 사용감을 향상하기 위해 기본공격을 변경했습니다.
- 사격이 좀 더 선형적으로 느껴지게(중간에 멈춤이 없게) 타이밍을 조절했습니다.
- 완벽한 시점의 사격이 레이저에 표시된 최대 거리까지 이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심장관통 화살(우클릭)
- 밀어내기 거리가 화살의 이동 거리보다 충전 시간 쪽에 더 많이 비례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전처럼 가까운 거리에서 빠르게 사격하면 짧은 거리만 밀어냅니다.
멀리 밀어내려면 장거리에서 충전을 더 길게 사격 해야 합니다. - 사격 전 최소 충전 시간이 0.35초에서 0.4초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계속해서 누르고 있을 수 없으며, 1.9초 후 자동으로 사격합니다.(준비 시작 후 1.5초)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심장관통 화살로 적을 벽에 밀어내서 기절시키면 영혼 걸음(Shift)이 1회 충전됩니다.
화살 비(Q)
- 위력의 고점을 낮추고 저점을 높이기 위해 업데이트했습니다. 동시에 최대 범위에서 시전하지 않아도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 호의 너비가 가까운 거리에서는 증가했으며 먼 거리에서는 감소했습니다.
오쓰
오쓰는 지난 몇 번의 플레이 테스트에서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높은 실력대에서는 더더욱 그런 경향을 보였죠.
오쓰를 탱커/근접 플레이 스타일의 헌터로 만들기 위해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동시에 레벨 3 스킬 업그레이드에 흥미로운 선택지를 주려고 합니다.
기본공격(좌클릭)
- 이제 두 배 빨리 충전됩니다.
- 강철망치 투척/강타의 피해량 구조가 대략 기본 공격력 50% + 스킬 공격력 50%에서,
대략 기본 공격력 33% + 스킬 공격력 66% 비율로 조정되었습니다.
회오리 강타(Shift)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회오리 돌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방벽 강타(우클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방벽 강타와 돌격은 이제 예측되므로 플레이어의 입력이 무시되지 않습니다.
쉬브
우리가 지난 테스트를 통해 초보와 고수 사이에 쉬브의 위력 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 성능이 크게 갈리는 헌터 중 하나여야 하는데 말이죠!
불멸의 암살자(패시브)
- 불멸의 암살자 중첩 지속 시간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기본공격(좌클릭)
- 기본 피해량이 62(32% 스킬 공격력)에서 60(30% 스킬 공격력)으로 감소했습니다.
- 강화 피해량이 72(+41% 스킬 공격력)에서 74(+41.5% 스킬 공격력)로 증가했습니다.
- 불멸의 암살자(패시브) 중첩당 피해량이 6.8(+4.35% 스킬 공격력)에서 8(+4.75% AP)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공격은 불멸의 암살자(패시브)이 0-2중첩일 때는 피해량이 감소했으며, 불멸의 암살자(패시브)이 3중첩 이상일 때는 피해량이 증가했습니다.
사슬올가미(우클릭)
- 새로운 레벨 3 업그레이드
- 이제 적중한 대상에게 불멸의 암살자(패시브) 2중첩을 부여합니다.
- 레벨 3에서 제공되던 0.5초의 추가 기절 지속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환영 구르기(Shift)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5초로 감소했습니다.(레벨 3에서는 여전히 5초입니다.)
- 환영 구르기를 사용한 후의 속도 버프가 7%에서 11.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를 받으면 추가 이동속도가 정상적으로 제거됩니다.
- 단검 추격(Q)
- 이제 언제나 적에게 50%의 둔화를 부여합니다.
- 새로운 레벨 3 업그레이드
- 적중한 대상에게 악의/불멸의 악인(패시브) 2중첩을 부여합니다.
- 죽음의 무도(R)
- 피해량이 45(+25% 스킬 공격력)에서 42(+22% 스킬 공격력)로 감소했습니다.
슈라이크
기본공격(좌클릭)
- 기본공격을 길게 눌러서 소총을 계속해서 사격할 수 있습니다.
철수(Shift)
- 적을 쓰러뜨리면 언제나 철수가 초기화됩니다.
- 레벨 3 업그레이드를 하면 투사체가 대상에 패시브 표식을 남기게 됩니다.
매 사냥(우클릭)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레벨 3에서 두 번째 충전량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대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며, 적중한 위습의 소멸 속도가 증가합니다.
매 정찰병 (Q)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적에게 표식을 남기지 않습니다.
- 시야 반경이 50% 증가했습니다.
- 지속시간이 40초로 증가했습니다.
최후의 탄환(R)
- 궁극기의 안정성을 높이되, 궁극기의 목표를 순수 피해량에서 패시브 표식 발동으로 변경하기 위한 사항입니다.
- 투사체 크기가 50% 증가했습니다.
- 피해량이 33% 감소했습니다.
제프
저번 플레이 테스트는 제프의 세상이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조연일 뿐이었죠.
저희는 제프의 순수 치유량을 약간 낮추고,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 더 많은 스킬을 요구하는 장치를 추가하려 합니다.
치유의 바람(우클릭)
- 치유량이 20% 감소했습니다.
- 레벨 3 업그레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네 번째 충전량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제 대상에게 잠시 이동속도 버프를 제공합니다.
편의성 개선
초보자 케어, 이동 시 취소, 시전 범위 표시 등 다양한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편의성 개선] 패치 내역 상세 보기
초보자 케어
- 가이드 영상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로비 > 슈퍼바이브 튜토리얼]에서 언제든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배틀로얄 봇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로딩 화면 팁이 추가되었습니다.
WASD 취소
- WASD로 취소할 수 있는 행동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예로는 뚱냥이 대포 배치, 실드 수리, 요리, 금고 열기 등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행동은 최초 시전 0.25초 후에 WASD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금고 열기는 시작한 후 0.5초 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무
- 이제 나무 중간에는 덤불과 같은 효과(아주 가까이 오지 않는 한 플레이어를 볼 수 없음)를 제공하는 작은 부분이 존재합니다.
- 이제 숲 걸음이나 나무 코스튬을 쓰면 확실하게 숨을 수 있으며, 더 높은 지점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의 시야에 보이지 않게 됩니다.
커서를 올리면 시전 범위 표시
- 스킬 위에 커서를 올리면 스킬의 시전 범위가 표시됩니다.
설정
- 다음과 같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정 몇 가지를 추가했습니다.
- 카메라가 강제 이동 시 ‘매끄러운 수정’을 끌 수 있는 기능
- 조준 레이저가 플레이어 커서 너머로 이어져서 언제나 전체 길이로 표시되게 하는 기능
버그 수정
헌터, 미니맵, 아이템, 기타 사항등이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패치 내역 상세 보기
헌터
- [쥴] 쥴의 천둥번개(Q)의 준비 상태 시각 효과가 투사체가 발사된 후에도 남아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쥴] 쥴의 기본공격(좌클릭)이 스파크(Shift)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잘못 감소시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펠릭스] 펠릭스의 지옥불 제트팩(R)이 레벨 2 업그레이드를 제대로 적용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셀레스트] 셀레스트가 스케이트(Shift)를 사용할 때 움직일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프] 회오리탄(Q)이 때때로 크기가 큰 적에게 적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숍] 비숍의 기본공격(좌클릭)이 지형 근처에 있는 대상을 두 번 공격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킹핀] 심연의 손아귀(RMB)이 아군이나 적을 지하로 끌어내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성능] 구형 AMD GPU에서 발생하는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맵 시야 원뿔] 미니맵의 시야 원뿔이 픽셀화되거나 화질이 저하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접속] 게임 중 종료되어도 헌터가 하늘로 날아오르지 않습니다.
- [파워] 이제 양방향 순간이동이 순간이동 지역에 베이스캠프의 존재 여부를 판단할 때 베이스캠프의 외형을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