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모션변경같은 점은 절대 패치를 안해줄 거 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전종족 모션 나온상태에서 모션 변경을 한다는건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 같아서 빼겠습니다. ( ex 이단 이단 이단 모션 만든새끼 때려죽여랏..)
왠만한 내용은 밑에 다크닉 님 께서 말씀하셨지만 저는 거기에 추가 되는 내용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핵심적인 건 검투 클래스 자체의 재미입니다.
1. 각성기 이단 타격점 변경 및 공속 최소 30퍼증가
이단의 경우 이번 검투 각성의 나름 핵심스킬이라고 볼수있습니다. 모든 스킬 후딜 끊기 가능 왠만한 스킬들의 선행스킬 아마 딜싸이클을 굴리기 위해서는 이녀석을 잘쓰는사람이 정말 매끄러운 딜싸와 높은디피를 구현 해 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그 모션이 정말...속도를 추구하는 검투에게는 정말 정말.. x같이 만들었습니다. 진짜 모션 만드신분 감봉 꼭 부탁드립니다. 그 기획안을 체택하신 윗분도 마찬가지고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모션을 이제와서 뜾어고칠수도 없고 최소한 빠른 속도를 추구하는 검투에게 부드러운 저런..바보같은 모션을 써야되는 입장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모션말고 스킬자체 스피드 라도 올려서 검투의 재미인 공속부분을 매꿔줬으면 합니다.
공속증가로 인한 타격점 변환도 필요하다고 보이구요. ( 절대 공속증가버프가 아닌 스킬자체의 공속증가입니다 )
만약 이점이 고쳐진다면 검투는 정말 손이바빠지고 재미진 클래스로 거듭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계하는 중간중간 너무 썡뚱맞게 부드럽게 턴하는 모습을 볼때마다 정말 울화통이 치밀어 오릅니다.
뭐 이점에 대해서 검탱이 문제될것같다. 무적시간이 짧아지니 안좋다 하는분들은 없을거라고 생각이듭니다. 어차피 검탱은 칼방막시대가 된지 한참됬습니다.
2. 문장 및 특성의 변화
검투 본연의 재미는 바로 다른 클래스와 차별화 되는 공속과 쉴틈없이 키보드를 연타하는 재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한 그 끝에 스텍을 터뜨리는 재미는 검투를 버릴수 없는 마약같은 재미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떻습니까. 오직 가르기초기화 돌진 베기 가르기 돌진 베기 가르기 .. 질가 너무 단순 해졌습니다.
이번 각성을 통해 스텍폭발기가 2개가 됨으로써 조금은 단순함에서 벗어나 예전 검투 본연의 모습을 보나 헀지만 역시나 문제는 각종 모션과 공속이 문제더군요 . 그래서 생각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과연 검투의 재미를 끌어올릴려면 어떤게 좋을까 ..하구요. 그 고민 끝에 나온게 역시나 공속입니다.
. 회공 공속증가문장 100프로로 변경
. 회피 후 공속증가 문장 지속시간 변경 +3~5초
. 특성 변경 종단시전속도 증가 추가
. 특성 변경 이단 후 치명타확률 증가 추가
. 특성 변경 파열 특성 버프시간 증가 추가
개잉여스킬인 회공을 이제와서 활용해볼 방안은 이거뿐인것 같습니다.
3. 스텍폭발시스템 부활
네 제가 원하는건 파열의 부활 입니다. 물론 손이 더 바빠집니다.
파열로 스텍을 터뜨릴시에 개인에게 생기는 버프 or 질가+종단뎀 증가
버프는 약4~5초간 치명타확률 증가라던가 치명타위력증가라던가 아니면 공속증가
증뎀류 디벞을 건다면 전과 같은 방식으로 한다면 상당히 잼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밸런싱은 해야겠지요. 3스텍에선 몇
초간 증뎀 풀스텍에서 터뜨리면 추가버프 + 증뎀 이런식으로 스텍활용방안을 더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어려워지는거 아니냐구요? 네 어려워집니다 하지만 이제 그만 고정된 틀에서 벗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언제까지 물떠넣고 가르기 초기화 돌가 돌가 질가 돌가 돌가 질가 만 할겁니까.. 이제 다양성으로 재미를 다시 돌려놨으면 합니다.
손빨 많이타죠. 뉴비는 어쩌냐.. 어차피 현재 검투클래스는 뉴비들은 진입장벽이 다른클래스에 비해 어렵고 올드비들이 하면 정말 쉬운클래스입니다. 왜냐면 회피도 좋고. 스텍또한 시스템이 무의미해진지 오래됬기때문입니다.
검딜1등???? 손가락빨? 장비빨? 아닙니다. 필의떄 누가 돌베 가르기가 더 초기화많이됫냐 싸움이 됬습니다.
정말 한참을 그렇게 했더니 이제 정말 지치고 지루해집니다 이참에 뜾어고칩시다. 정말 지금 아니면 다음은 없을 것 같습니다.
4스텍에서 터뜨려서 증뎀을 받을거냐 5스텟에서 받을거냐 풀스텟에서 증뎀+버프를 받을거냐 모든 상황을 다 두루두루 변수도 많고 컨트롤 하는재미 생각하는 재미 좀 늘렸으면 합니다.
어려운거 아니잖아요????? 그쳐??? 물론 밸런싱 거쳐야합니다 그러니 테스트서버가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한번 저질러보세요 테스트서버에 저질러보고 아 이건 좀 아니다 그러면 계속 수정수정 하루마다 수정해서 맞춰가면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4. 각종 뎀감기 검딜모드에선 삭제
많은분들이 비공감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에 것들이 이루어진다는 전제하에 적어봅니다.
애초에 검딜은 맷집을 버리고 치명타유발과 힘을 올려왔습니다. ( 검딜모드)
검딜에게 뎀감기는 애초에 있으면 안되는것 과 같습니다 지금 테스트각성기를 보아하니 검탱모드 검딜모드 잘 분리해놓으셨더군요. 그런식으로 모든스킬에 검탱 검딜 분리를 확실하게 했으면 합니다.
검투는 회피기가 상당히 많은 클래스 입니다. 뎀감기는 솔직하게 오벨이라고 생각이듭니다.
검탱은 예외 입니다 제가 검탱이라서 그런게 아니고 검탱은 뎀감기없으면 힐러차단1순위일겁니다.
5. 칼날폭풍.
네 이건 버프기입니다. 설마 막타쓰시는 분은 없으리라고 생각듭니다.
나름 검투 필살기 라고 나온건데.... 진짜 막타를 쓰면 이건 마치 필의때 쌩돌베만 3번날려주고 마지막에 가르기 연계하는 느낌이랄까요. 보통 칼날폭풍버프와함께 필의를 함께 켜주는데 안그래도 1초도 아쉬운 판국에 너무긴 시전시간과 함께 잉여로운데미지. (종단보다 쪼오금 높습니다 아주 쪼오금.. 근데 쿨은5분? ) 이거는 아니죠.. 이펙트도 멋있게 만들어놓으시고 정말 이렇게 버려지게 만들겁니까?
차라리 데미지를 올리시던지 모션삭제 합시다. 아니면 버프기로 변환해도 나쁘지않겠네요
6. 필의시 중요스킬 초기화
필의켜면 최소한 종단가르기나 질가 정도는 초기화되게 해주세요
대미지를 줄여도 좋으니 공속과 재감은 잘 챙겨주자 !
마지막으로 장문의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번이 아마 테라에서 마지막으로 뜾어고칠 기회라고 생각이 들어 이렇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검투 피드백을 장문으로 적어보았습니다.
맨날 징징글만 적다가 처음으로 진지하게 적어보았네요.
한번 항상 똑같은 틀을 반복하던 검투좀 바꿔봅시다 이것만 해줘도 정말 잼있는 클래스가 될 거라는건 검투를 좀 해보신분들은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참 추가로 질가 후딜과 방막 가르기 연계 x 방막띄고 가르기 연계 o 그리고 가르기 후딜 문제는 당연히 고쳐져야 되는 점이기때문에 특별히 크게 적진않았습니다. 당연히 고치겠져
귀찮더라도 다들 http://tera.nexon.com/news/gmnote/View.aspx?n4ArticleSN=290 한번 가셔서 버그리포트에 피드백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