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피의 아다노크
- 주변 광역공격인 휘두르기 공격 2종은 공격 범위가 10~13m 정도입니다. 그 이상의 간격을 유지합시다.
- 아다노크의 랜덤어택 2종은 피격범위가 5m 정도 뒤쪽에 있기 때문에, 걸어오다가 멈췄다 싶으면 살짝 앞으로 붙어줍시다.
- 체력이 70% 이하가 되면 일정 시간을 주기로-3분 정도인것 같긴한데, 재보지는 않아서 자세히는 모르겠네요-중앙으로 걸어가서 불사의 시간을 시전합니다. 시전할때 친절하게 메세지로 알려주기 때문에 침착하게 유사-섬광순서로 메즈해주시면 되지만 아카샤 네임드들이 저항수치가 높은편이라 걸리면 저항이 잘뜰겁니다. 불사의 시간을 시전하게 되면 맷집 200% + 상태이상 면역 버프가 걸림과 동시에 전방 3포격을 2회 날립니다. 물론 불사의 시간은 축복해제로 해제되지만 중앙에 있을 때 아다노크 주변에 도트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아다노크가 다시 탱에게 붙고 난 다음에 해제해줍시다.
2. 카라스챠
- 점프를 조심합시다. 십중 팔구는 점프-찍기의 연계콤보를 쓰기 때문에 일정거리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 간간히 날리는 화염구는 매우 속도가 빠르지만 데미지가 크지는 않습니다.
- 체력이 75% 이하가 되면 캐릭터 전체에게 10초 이내에 해제하지 못하면 즉사하는 디버프 주문합니다. 물론 바로 시전하는것은 아니고, 총 3단계로 나뉘어 있으며 5분 내에 3회 주문 시전을 완성하면 발동하는 방식입니다. 카라스챠가 주문을 시전할때마다 <1/3>, <2/3>, <3/3> 이런식으로 메세지를 띄워줍니다. <3/3> 주문이 완성되면 구슬 몇개 깔아두시고 정화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라스챠의 주문도 메즈로 끊기긴 하지만 상태창에 표시되는 단계는 변하지 않습니다. 그 덕분에 <1/3> -> <2/3> -> <3/3> -> <2/3> 이런식으로 주문을 시전하는 경우도..;
3. 샤르티
- 기본적으로 카이둔과 같은 패턴이지만, 그 데미지가 몹시 아픕니다. 반드시 15m 정도를 유지합시다.
- 중형몹에겐 도전자의 의지 > 인내의 효율이지만, 샤르티만큼은 인내를 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샤르티가 생성하는 오염지대는 경갑도 3, 4 틱이면 죽을 정도의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간혹 오염지대 밟고 누은 사람 부활하러 갔다가 덩달아 죽는 경우도 많은데 항상 바닥을 주시하도록 합시다. 대체적으로 샤르티에서 전멸하게 된다면 딜러, 혹은 힐러에게 어글이 튀어서 샤르티가 오염지대를 남발할 경우입니다. 만약 어글이 튀었다면 딜, 힐을 중지하시고 탱이 어글을 다시 가져갈때까지 기다립시다.
- 샤르티는 꽤나 잦은 빈도로 맷집 200% 향상 버프를 시전합니다. 지속시간이 60초이기 때문에 빠르게 해제해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문장까지 박을 경우 축복해제가 45초인데, 쿨이 돌아오기 전에 재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정 시간을 주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풀어줍시다. 단, 샤르티의 체력이 50%나 20%에 근접했을때 맷집 버프를 시전하면 바로 해제하지 말고 사제 소환에 대비했다가, 사제를 소환하게 되면 도트힐과 함께 해제해줍시다.
- 방패치기도 아픕니다. 방어 2000정도라도 크리로 맞을시에 3만이 넘는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축복 해제할때 주의합시다.
- 샤르티의 체력이 50%, 20%일때-두번째는 확실하지 않네요. 6%일때 중앙으로 달려가는 것도 본 적이 있어서;;-중앙으로 달려가 도트힐을 시전하는 사제 4마리를 소환합니다. 사제가 소환됨과 동시에 도트힐을 시전하는게 아니고, 샤르티 : 사제가 힐을 못하게 막아야 합니다! 라는 친절한 메세지와 함께 소환된 사제가 샤르티에게 달려간 다음 도트힐을 시전합니다. 최우선적으로 중앙으로 달려가는 것을 메즈로 끊고, 메즈가 모두 실패했다면 살짝 기다렸다가 사제가 도트힐을 거는 순간 해제하면 됩니다. 사제의 방어력은 광전사분들이 툭툭 치면 죽을 정도로 약하지만 도트힐을 방치하면 20%정도 쭉쭉 차오르는 샤르티의 체력을 볼 수 있습니다.
4. 루그리바
- 루그리바의 랜덤어택은 특정 캐릭터에게 걸어간 뒤 5m 정도 후방에 광역 공격을 시도 합니다. 아다노크 때와 마찬가지로 루그리바가 멈추는 순간 옆으로 피해줍시다. 종종 루그리바의 랜덤어택과 분신 소환이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힐러들은 루그리바의 후방이 아닌 측면쪽에 자리잡는게 좋습니다.
- 루그리바의 광역 공격인 다운 유발-찍기 공격은 출혈데미지까지 있기 때문에 천캐릭들은 상당히 아픕니다. 첫번째 다운 유발은 13m, 찍기 공격은 15m 정도 범위이기 때문에 항상 13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합시다.
- 루그리바의 체력이 75% 이하가 되면 중앙으로 걸어가 분신 소환을 시도합니다. 소환된 분신은 ↑에서 언급했던 광역공격을 시전하고 사라지기 때문에 벽에 붙어있으면 안전합니다. 다만 메즈로 끊지 못하면 그만큼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에 체력이 3%정도 회복됩니다.
- 체력이 50%, 20%일때 다수의 소형몹을 소환합니다. 개체수로보나 공격력으로보나 아카샤의 소형몹보다 약한편이기 때문에 가볍게 구슬어글로 몰아주신 다음 광전사분과 함께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 때때로 사령에서 지겹게 경험했던 스턴 디버프를 시전합니다. 파티원 상태창을 주시했다가 빠르게 정화로 풀어줍시다.
5. 아카샤
- 환생의 축복은 반드시 사제에게 걸어줍시다.
- 길드 맷집 물약 2종은 정말정말 좋습니다.
- 아카샤는 한방 한방이 아프기 때문에 정신의 결계 대신 안개의 결계를 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사제 맷집 버프를 포함해서 방어력이 2천, 의지X4에 로브 중형데감 2옵임에도 불구하고 랜덤어택을 크리티컬로 맞았을 경우 거의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메즈로 랜덤어택을 끊는 생각보다는 정기흡수에 문장을 박고 활용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아카샤의 랜덤어택에 다운되지 않았다면 추가타인 독뱉기는 텔레포트로 피할 수 있습니다.
- 경험상 아카샤와 거리가 멀어질수록 랜덤어택을 시도하는 횟수가 높아집니다. 「멀리서 죽는다 -> 부활을 시도한다 -> 랜덤어택이 온다 -> 죽는다」와 같은 악순환이 반복되기 때문에 8m~12m 거리를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 사제분께 랜덤어택이 갈 경우 메즈로 끊기보다는 회복탄을 락온하고 있다가 돌격에 다운되는 순간 힐을 넣어준다면 생존할 확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랜덤어택이 정령에게 올때도 마찬가지.
- 아카샤의 체력이 75% 이하가 될 경우 잦은 빈도로 3가지 패턴의 소라게 중 하나를 소환합니다. 소환되는 소라게는 아카샤의 전방, 즉 탱과 가까운 자리에 소환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한순간에 전멸 할 수도 있습니다. 75% 이하부터는 메즈기를 아껴뒀다가 소환 메세지가 나옴과 동시에 힐러 딜러 탱커 가릴 것 없이 쏟아부어줍시다.
- 독 소라게의 경우 그나마 양호한 편입니다. 독은 바로바로 해제해줍시다. 돌진 소라게의 경우 탱 뒤에 나오게 되면 매우 위험합니다. 탱이 넘어지지 않기를 기도하며 힐 + 섬광 쿨이 오기를 기다립시다(...) 수면 소라게의 경우 정화해야할 정령이 수면에 걸리면 안되기 때문에 즉시 정화 최대거리까지 거리를 벌리고 탱 딜러분들 정화 락온을 대기, 수면에 걸리면 즉시 풀어주고 섬광 쿨이 차면 소라게를 향해 던져줍시다.
- 아카샤의 체력이 50%, 15%가 되면 대량의 소형몹과 나무통 4개가 소환됩니다. 이 소형몹들을 정령이 처리해야하는데, 파티원과 미리 상의해서 이 구간에는 사제힐을 쓰지 않고 버텨야 합니다. 소형몹이 소환되면 구슬어글로 소형몹을 이쁘게 몰아서 맵 중앙에 있는 나무통을 이용해 처리하면 됩니다. 섬광탄->텔레포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전투모드가 되면 이속이 느려지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한번에 다 처리한다는 생각보다는 평화속도로 뛰면서 2-3번정도에 나눠서 처리하시면 더 수월합니다.
- 나무통의 폭발 반경은 대략 8m 정도입니다.
- 만약 사제와 정령이 모두 누웠다면, 위험을 감수하고 딜러가 부활하는 것 보다는 사제와 정령이 마을에서 뛰어오는 쪽이 더 안전할때도 있습니다. 뛰어오는 도중 딜, 혹은 탱이 죽었다면 입던하기 직전에 동료소환을 써주는 센스를 발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