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풀타임 [마력 방패] 활용법(수정)

아이콘 커피와프리마
댓글: 3 개
조회: 1516
추천: 4
2021-05-16 00:14:32
한 시즌전부터 써먹고 있는 [마력 방패] 활용에 대한걸 다룹니다.

법사 마방만의 장점은 아무래도 오래가기 때문에 거의 풀타임으로 두르는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아래에 있는 내용대로 조정만 해두면 거의 풀타임으로 마방을 두를 수 있으며, 관리만 잘하면 곧 생명 스톡이 1개 증가한거 같은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격상 메타부터는 최대 체력을 아슬아슬하게 넘는 수준 대미지 패턴이 등장하기 시작했죠. 당시 격상 막보만 봐도 보호막이 있으면 즉사하지 않는 패턴이 상당수 존재했습니다.
(ex. 부채꼴, 레이더 근폭, 랜타 선풍기(?)형 폭발, 3회 S폭 패턴 마지막의 원/근폭 등)

그리고 시즌이 하나 넘어갔지만, 전 시즌 대비 법사의 최대 MP가 더 증가했기에 마방은 폭풍 상향된 철갑, 수갑만큼은 아니라도 여전히 좋은 방어 스킬입니다. 특히나 급사하기 쉬운 바하르의 뒷쿵을 잘 막아주고, 코상의 크아악도 1틱은 더 버티기에 생존을 가능하게 만들어주죠.

1. 문장 투자

> 마력 방패 내구도. 생각보다 단단합니다.

쿨감(2)지속 시간(3) 문장을 모두 투자한 상태입니다.(총 5포인트). 법사는 딜&회피기 관련 문장 다 박으면 딱 5포인트가 남기에 없어도 지장없는 서리구체 쿨감같은거 빼고 투자하면 딱 맞습니다.

모두 투자 시 마방의 쿨타임은 63초(문장 + 2속격), 지속 시간은 67초가 되기에 반영구적으로 유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언급할 재활용 특성이 조건부 초기화 효과를 주기에 단단해진 마방 + 긴 지속 시간에 더해 강력한 시너지를 줍니다.

2. 특성


마방 특성의 경우 증폭보단 재활용을 더 추천하는데요. 왜냐하면 마방 증폭 특성은 전체 내구도가 아니라 기본 내구도(약 1.7만) 기준에서 증가하기 때문에 포인트 넣어봐야 내구도는 거의 증가하지 않습니다.


> 재활용 특성의 경우 만땅 기준(45포) 30초 지속 시 50% 확률로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마방의 지속 시간은 67초이므로 37초 남을 때까지 유지할 경우 확률적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공격을 맞고 마방이 깨져도 바로 다시 사용해서 마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새로 킨 마방도 조건부로 확률적 초기화 판정을 받으므로 실제 방어적인 체감 효과는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Lv74 커피와프리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테라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