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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장 뛰고싶은 궁수들을 위한 글 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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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5 개
조회: 8281
추천: 19
2011-03-21 15:07:11

대략적인 추세와 딜러 타겟에 관한 내용만 적을 생각인데, 만약 궁금한 사항 리플로 달면 내용추가로 수정해서 넣어드리겠슴.

 

 

 

 

1. 각성 패치 후의 변화

각성 패치 후 말 그대로 전장에서도 상당부분이 바뀌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정느님과 사레기의 변화.

 

과거에는 2정령이었으면 오오...이판 쫌 힘들지도? 였는데

 

정령 수면 시전시간증가, 섬광탄 쿨증가지속감소로 정령이 예전만큼 무섭지 않게되었다.

 

반면에 사레기는 사느님으로 변화!!

 

성역과 수호자의갑옷, 메즈해제기의 쿨감소로 가히 예전 1힐은 무조건 정령.에서

 

이제 1힐의 효율까지도 정령을 넘보고 사제원힐이 늘어나고있다.

 

 

 

 

※궁수가 알아야할 정령스킬 변경점.

유사의 속박

정령 수면 시전이 과거 거의 즉시와는 다르게 1.8초정도 걸리게 되었다.

정령을 쫓아가며 차징중에 락온이 걸린다면 차분히 에임을 맞추고 수면시전할때 차징샷을 맞춰버리자.

미리 팀원에게 해제준비 해달라고 말하는 센스도 필수.

섬광탄

섬광 또한 과거의 15초마다 던질수 있는것에 비해 30초로 쿨이 늘어났다.

정령을 쫓기 매우 편함. 3초의 지속시간또한 그렇다.

단 우리편 정령일 경우, 3초밖에 섬광이 지속되지않으므로 과거같은 경우 4초면 풀차징 후 맞출 정도의 시간이지만

3초라서 풀차징이 힘들다. 마음속으로 적당히 둘반을 센 다음 쏘지않으면 바로 텔포하는 정령을 볼수있음.

 

 

 

※궁수가 알아야할 사제스킬 변경점.

 수호자의 성역.

바뀐점은 없지만 궁수가 신경써야할것들중 매우 중요한 스킬.

30초간 성역효과를 받고 이후 30초간 성역을 쓰지 못한다(맞나?더 짧았던것 같지만 아무튼...)

성역을 꼭 신경을 써줘야 하는것이 원거리뎀감30%와 상태이상저항 증가인데,

성역타이밍에는 궁수가 데미지가 약하게 박힐뿐만 아니라 맹독화살/거미줄화살/덫 등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같은편 정령이 벗겨주지 않는 이상 이타이밍에 궁수혼자 사제를 노린다는것은 말그대로 삽질 시간낭비.

그러므로 성역의 유무는 궁수로서 꼭 알아둬야할 사항이다.

다른 딜러를 노려서 피를 빼놓은 뒤에, 성역이 빠진 타이밍에 힐을 하는 사제에게로 갑자기 타겟을 바꿔 극딜이 포인트.

성역은 사용 딜레이가 없으므로 사용했는지 여부는 이펙트로밖에 확인할수 없으며,

이펙트는 기존의 동그란 원같은 보호막과 다르게 벌집육각형모양으로 생긴 보호막이 깜빡거린다.

 수호의 갑옷

사제가 동그란 보호막을 주변 파티원들에게 모두 씌워준다.

막는 데미지가 늘어났으며 갑옷이 깨지는 타격까지는 넉백이 되지 않으나. 넉백부분은 궁수와 별 상관 없으므로 패스.

같은편 딜러가 넘어뜨린걸 노릴때 갑옷상태에선 넘어지지 않는다는것 정도만 알아두고,

단 대부분의 사제가 갑옷사용이후 12초동안 맷집 30%증가 문장을 사용하므로 그부분은 기억하자.

 이샤라의 자장가

기존보다 시전 딜레이가 좀 줄었다지만 별 차이 상관없다.

 속박의 낙인

기존의 없는셈 치던 속박의 낙인이 이동속도,거리,판정 모두 상향되었다.

과거의 속박의낙인 쓰던 사제를 공중에서 그대로 맞췄던것과 비교하면, 이번 패치 이후 속박의 낙인은

조금 따라가면서 도착지점에서 노려야 맞출수 있을 정도?

정령의 도망질에 익숙한 궁수분들이라면 속박의낙인 정도야 큰 문제가 되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정화의 바람

사느님으로 올라서게된 본격 상향스킬.

범위메즈해제를 2.5초마다(문장시 1.7초정도?)마다 펑펑 쓸수있게 해준다.

언급된 맷집상향에 이은 정화의 바람상향으로 인해 메즈가 오래가는 상황이 드물다.

섬광/수면으로 메즈시킨 적을 노리는 궁수 입장에서는 여러모로 아쉬운 상향.

과거처럼 자고있다고 오버차징을 끝까지 땡기다간 애들 다 도망간다.

 

 

2. 현재의 추세

(1)현재의 전장템 풀린 정도

최상위권 기준으로 볼때 갑옷-무기를 맞추고 인제 장갑을 향해 달리고 있을듯.(초도시섭 제외하고 한팀or두팀정도)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갑옷조차 입지 않고 전장을 뛰며

(아직 만나는 팀들의 1/3정도? 더 낮은것 같기도)

인제 갑옷정도 맞추고 다음엔 뭘 살까 고민하는 정도.

 

네임드 무기를 끼고 있더라도 상대 로브케릭이 로브만 입어도 한두방에 죽이기 힘드므로(사제는 특히)

원샷원킬에 대한 로망이 컸다면 하루라도 빨리 생각을 바꾸거나, 전장장갑or무기를 사도록 해야함.

 

와우 투기장과는 다르게 일단 의욕이 있어서 많이만 뛴다면

승률과 관계없이 시간투자로 인해 전장템을 살수있는게 장점.

전장템이 부럽다면 지자팟이라도 해서 맞출수 있다.

 

단 무기의 경우 정말 많은 시간이 든다.

전장갑옷이 그렇게 많은 훈장이 들지 않으면서도 매우 효율적이므로 전장갑옷을 우선 추천한다.

 

(2)변해가는 강한 조합

과거 캐사기 정령과 광전+궁수의 원샷이 사기였다면,

현재는 정령너프와 사느님의 등극, 전체적인 방어구의 상향으로 인해서

사제+무사조합이 힘을 얻고있다.

 

단 사제 한명일 경우 잠을 깨워줄 사람이 없고, 상대 사제의 버프를 벗겨낼수 없기때문에

최근의 대세는 사제+정령.

 

※전장로브를 파악할수 있는 방법

전장로브는 제작로브와 룩이 같고, 제작이 갈색빛을 띄는것과 다르게 보라색깔을 띈다.

색깔별로 대충 구분을 해 보자면

빨간색-황미

갈색-제작

보라색-전장4급로브

녹색-전장3급로브

경갑의 경우 흰색 제작템 룩에서 하늘빛을 띈다면 전장템.

(중갑은 신경을 안써서 잘 모르겠음.제보해주시면 감사)

 

힐러들이 전장로브를 입은 비율이 늘어난 이후 한방에 잡기가 힘들어져서

넉백, 소위 공굴리기 라고 불리는걸 할수 있는 넉백직업이 각광을 받는다.

(ex : 창기사, 무사)

창기사나 무사가 힐러를 데굴데굴 굴리고 있으면 광전이나 궁수가 마무리 짓는식.

 

최근 딜러 추세는 창광궁or창무궁 처럼 한방딜러 2명에 메즈딜1명에서 메즈딜을 좀더 강화하는식으로

무무궁,창창광같은 조합이 강세이다.

2힐조합이 많고, 힐량증가 때문에 한방딜러도 한방에 잡기 힘들고 꾸역꾸역 생존이 가능해지므로

차라리 메즈딜러 두명이 각각 힐러하나를 굴리고 놀고있으면 나머지 한방딜러 한명이 데미지를 넣는 형식.

 

 

 

3. 그렇다면 궁수의 타겟 우선순위는?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있다는것을 우선 밝힌다.그리고 조합에 따라 달라질수있으므로 대략적인 설명만 하겠다.

 

(1)점사대상

최우선 타겟은 우리편이 치고있는 상대편이다.

딸피 마물은 언제나 궁수의 지상과제임을 명심하자.

 

(2)사제

그다음 타겟은 사제이다.

사제가 예전보다 안죽긴 하지만 어쩌겠나.,.사제의 힐량과 치바를 그대로 두면 딜러잡기가 참 힘들거늘...

만피라도 일단 쳐야 수호자의 갑옷이 뽑히고, 사제를 잡을수 있으니 사제몸빵이 강해지고 난 뒤라도 사제를 노릴수밖에 없다.

단 노리는 정도가 과거에는 사제만 눈 시뻘겋게 쫓아다니는 정도였다가

사제상향 이후 수호자의성역유무를 확인하며 견제만 하다가 성역이 빠지면 본격적으로 사제를 노리는 정도?

 

일단 사제와 상대방 딜러를 떨어뜨려놓아 치바를 쓸수있을 정도로 접근을 못하게 만들기 위해서

사제 견제는 필수이다.

 

힐러가 무빙이 뛰어날 경우 계속 힐러만 쫓아다니기보다는

상대 딜러의 피를 어느정도 뺀 후에, 피빠진 딜러 힐을 하는 힐러를 노리는것이 더 좋다.

 

(3)정령사

상대방이 힐러가 죽고 우리편에 힐러가 남으면 잔당소탕만 하면 되는게임

예전보다 정령잡기가 훨씬 편해졌다.

생명의 정령을 사용하였는지 하지 않았는지 정도만 신경써주면 됨.

최대한 오랫동안 차징하면서 텔포를 사용하길 기다리며 오버차징후 텔포직후를 맞추는게 더 편할수도 있다.

 

(4)궁수,광전

차징을 하는 직업이니만큼 차징중 회피기 사용도 힘들고,

공격을 하며 이동하는 무사,검투같은 직업보다 훨씬 편하다

차징하면서 무빙타이밍을 노리거나 타격직후의 후딜을 노리는것이 좋음.

 

(5)법사,검투

건들자니 빠르게 도망가고, 안건들자니 애매함.

 

(6)무사,창기

무사와 창기는 잘 죽지도 않는데 우리편 힐러를 계속 견제한다.

창기의 경우 힐러를 잡은후에 신나게 때려놔도 마물이 안되면 부활한 힐러가 다시 만피 만들면 짜증이나고

무사의 경우 피를 많이 깎아놓을수록

분노의 일격스킬의 공격력이 강해지므로 우리 힐러가 위험해질 확률이 높아진다.

어설프게 건드릴 경우 안건드리니만 못할수 있음.

 

 

 

 

 

 

 

 

ps:어쩌다보니 또 삘받아서 글씀... 유용한 정보들이 있었나 모르겠네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질문하시면 최대한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있었다면 추천한번 부탁드려요. 추천은 글쓴이를 춤추게 합니다~(_-_)~

 

ps:전장관련 질문이 자주 올라오는데, 공지로 올려놓으면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Lv43 N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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