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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GO통신] 포화의 전장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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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1 개
조회: 8389
추천: 16
2014-05-03 06:42:27

안녕하세요. 테라 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 드리고자 하는 컨텐츠는 포화의 전장과 공격대 기능입니다.

이미 있는 컨텐츠고 뻔히 다 아는 건데 왜 다시 소개하냐구요?

그 이유는, 이번에 테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전장인

포화의 전장에 대한 리뉴얼 작업과 함께 공격대의 편의성을 개선했기 때문입니다!

더욱 박진감 넘치고 화끈해진 포화의 전장, 그리고 공격대 입장에서

더욱 편하게 오더를 내릴 수 있도록 변경된 기능들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 거점에 배치된 폭탄을 채집하면 자폭병이 됩니다.

포화의 전장을 초창기부터 즐기셨던 분들은 '자폭' 이라는 표현에 익숙하실 겁니다.

바로, 데미지 되돌림 부적을 이용해 상대방한테 돌진해서 피해를 주는 형태의 플레이를 일컫던 말인데요.

하지만 자폭으로 인해 화끈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던 반면, 한 방에 너무 큰 데미지가 들어가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 테라팀은 데미지 되돌림 부적의 효과를 수정했었습니다.

데미지 되돌림 부적의 공식을 수정함으로써 해당 문제는 수정할 수 있었지만, 자폭을 부활시켰으면 하는 지속적인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자폭을 대체할 수 있는 '정식 컨텐츠'인 자폭병을 추가했습니다!

▲ 자폭병으로 변신한 모습

자폭병은 각 거점에 배치된 폭탄을 채집해서 변신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 자폭병이 되면 자폭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다운과 스턴에 저항이 생기고,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 자폭을 사용하면 반경 5m에 데미지를 주고, 자폭병은 죽습니다.

앞서 설명한 자폭병을 통해 컨트롤 실력과 직업에 상관없이 적에게 돌진해서 화끈하게 폭발하는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폭병 다음으로 변경된 사항은 내성입니다.

우선 첫째로 변경된 사항은 사용하지 않던 지하 수로를 막은 점입니다.

원래 견제를 목적으로 제작되었던 지하 수로는 효율성이라는 측면에서 특별한 이점이 없어 방치되고 있었는데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해당 부분을 과감하게 막았습니다.

▲ 이제는 막혀버린 지하 수로…

지하 수로 다음으로 바뀐 점은 내성포가 더 이상 1층으로 내려올 수 없도록 변경된 점입니다.

내성문을 내성포로 막는 것이 포화의 전장의 주요 전략으로 작동하면서, 양팀의 실력 격차가 크게 벌어지는 경우 공성측이 내성문 앞에서 공방만 벌이다가 경기가 끝나는 상황들이 발생했었습니다.

내성문 막기가 주요 전략인 것은 사실이지만, 위와 같은 상황들이 주는 부정적인 경험을 완화하고자 내성문을 막을 수 없도록 수정했습니다.

▲ 오르막길의 장애물 때문에 이제는 내성포로 못 내려 옵니다.

단, 이에 대한 보완책으로 수호탑 주변에 내성 고정포를 배치하였습니다. 내성문에 직격탄을 날릴 수 있는 내성 고정포를 통해 수비 측은 문을 뚫고 들어오는 적에게 집중된 화력을 퍼부울 수 있습니다.

▲ 수호탑 앞에 배치된 내성 고정포

세 번째로 추가되는 컨텐츠는 내성 비공정입니다.

▲ 승객을 기다리는 내성 비공정의 모습

그 동안 포화의 전장에서 수비 측은 농성 위주로 플레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수동적인 플레이 방식에 변화를 주고자, 내성에서 바로 1거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내성 비공정을 추가했습니다.

내성 비공정은 일반적인 비공정보다 체력이 약한 대신 더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 때문에 공성측은 1거점을 점령했다 하더라도 수성측의 견제에 항상 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현재 포화의 전장의 승부는 실력 차가 명확하게 나는 상황에서도 상대편과 시간을 끝까지 채워서 싸워야 하는 등 낭비되는 시간이 많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저희 테라팀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간이 가변적으로 변하는 타임 어택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타임 어택이란?

처음에는 짧은 시간이 주어지고, 목표를 달성함에 따라 시간이 추가되는 게임 방식을 뜻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이런 목표들을 달성하지 못할 경우 공격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지급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수비측에서는 적이 목표를 달성할 수 없도록 적극적으로 견제해야 합니다.

추가 시간이 지급되는 목표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외성문 중 하나 파괴

- 1거점 점령

- 내성문 파괴

위의 목표를 '공성측'이 달성하는 경우 일정한 시간을 지급 받게 되며, 각 목표는 한 번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1거점을 여러 번 점령해도, 시간은 한 번만 지급됩니다.)

▲ 맵에 배치된 파티 마커의 모습

여태까지 전장을 플레이하면서 공격대장을 맡으면 항상 겪는 불만이, 모든 오더를 채팅으로 내리는 것이었습니다. 테라를 열정적으로 플레이하시는 공격대장님들의 이런 불편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리고자 파티 전용 마커를 추가했습니다.

▲ 파티 마커의 색상은 소속 파티에 따라 다릅니다~

파티 마커는 오직 공격대장만 사용할 수 있고, 전장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 전용 스킬을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월드맵(M)을 열고 마커를 배치하면, 공격대원 전원에게 해당 마커가 표시됩니다.

해당 마커는 자기 파티는 파랑색, 다른 파티는 초록색으로 표시되니, 공격대장의 오더가 헷갈리는 분들은 파랑색 마커만 잘 따라다니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그 동안 자신이 몇 파티에 속해 있는지 찾느라 힘드셨죠?

이젠 그럴 필요 없이 자신이 소속된 파티를 바로 알려줍니다.

▲ 몇 파티인지 헷갈리면 확인할 곳들!

체력 게이지 하단에 현재 자기가 몇 파티에 소속되었는지 표시가 되며, 이렇게 하고서도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공격대창에서 자기 닉네임을 초록색으로 색칠해 줬습니다.

이젠 자기가 몇 파티에 속해 있는지 헷갈려서 공격대장의 오더랑 다르게 행동할 일은 많이 줄어들 것입니다.

전장 안에서의 승패는 누가 뭐라고 해도 개인의 실력이 아닌, 팀워크에 의해서 갈리게 됩니다.

문제는 팀워크라는 것이 혼자 열심히 한다고 길러지는 것이 아니라, 같은 편 모두가 협동을 해야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입니다.

그 동안 채팅창 도배를 통해 다른 유저를 비방하거나, 공격대장의 오더를 가리는 일부 유저들에 의해 팀워크가 깨지는 모습을 자주 목격했는데요. 이제는 전장 안에서만 사용 가능한 채팅 금지를 통해 공격대장이 직접 공격대원들에게 채팅을 금지시킬 수 있습니다.

▲ 위 버튼을 누르면 채팅 금지를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채팅 금지는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정말로 방해되는 사람들한테만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됩니다.

이상으로 포화의 전장 리뉴얼과 공격대 기능에 대한 소개를 마칠까 합니다.

앞서 간략히 소개드린 내용들은 조만간 업데이트되어 여러분이 직접 즐기실 수 있게 됩니다.

테라를 즐기는 많은 분들이 보다 다양한 재미를 느끼시길 바라는 마음에 위와 같은 컨텐츠를 준비했고, 지금 이 순간에도 다양한 고민과 함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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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보다 2명이와서 꼬장부리는 것들 추방할수 있게 추방시스템도 리뉴얼해줘 ㅠㅠ

2명이서 서로 추방 반대해주고 내성포 숨겨놓고 비공쓸라하면 비공 둘다 타버리고

비공안쓰면 주차포 다빼버리고..

 

고레이팅유저들 1판지면 7~8연승해야 점수 복구 되는데 그 2명때매 피해본사람

무진장 많은데 추방시스템좀 제발 개선해줘 ㅠㅠ

Lv88 그러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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