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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GO통신] 클래스밸런스조정

아이콘 황금방패
댓글: 199 개
조회: 15210
추천: 54
2014-09-11 16:40:35

 

안녕하세요. 테라 입니다.


즐거운 추석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 G.O 통신에서는 9월 18일 업데이트

예정인 클래스 밸런스 패치 내용에 대해 미리 공유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초월 업데이트 이후 원거리 딜러들이 던전 파티에서 외면받는 현상,

PVP 시 일부 근거리 딜러가 너무 강한 점, 정령사의 조작 난이도가

너무 높아 파티의 안정성이 떨어지는 부분 등에 대해 테라를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우려의 목소리를 내주셨습니다.

 

이번 클래스 밸런스 조정은 언급한 문제들을 수정 보완해

모든 클래스가 파티 플레이에서 자신의 역할을 보다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주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직업별 조정 내역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강철의 결의 III 스킬의 추가 적대치 획득량이 65 → 70%로 변경됩니다.
강철의 결의 IV 스킬의 추가 적대치 획득량이 75 → 85%로 변경됩니다.
 질풍 가르기

1. 질풍 가르기가 1타로 통합됩니다.
2. 질풍 가르기가 몰아치기, 가르기, 긴급 회피 이후

사용 시 더욱 빠르게 발동되도록 수정됩니다.

몬스터에게 질풍 가르기 사용 시 높은 확률로 다운을 발생시킵니다.

 

아쉽게도 이번 조정을 통해 많은 강철 검투사 분들께서 기대하셨던

분노 유발 부재 등의 누적된 문제들이 해결되지는 못 했습니다.

 

앞으로 강철 검투사에 대해서는 보다 원활하게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준비를 통해 밸런스 조정 이상의 개선을 준비 중입니다.


칼날 검투사의 경우 실제 사냥 시간, 누적 딜량 측면에서 큰 부족함은 없었으나,

맷집 감소 능력으로 인해 자신이 파티에서 딜러로써 부각되지 못하고 오히려 딜이

부족하다는 부당한 평가를 받는 상황을 보완하기 위해 3타로 나누어진 “질풍 가르기”를

1타로 통합하였으며, 연계 스킬로 사용 시 더욱 빠르게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전선 유지 I 스킬의 지속시간이 8 → 7 로 변경됩니다.
 반격 찌르기 스킬의 적대치 획득량이 20% 증가됩니다.

 

초월 업데이트 이후 증가된 딜러들의 공격력에 비해 창기사가 획득하는 적대치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반격 찌르기”의 적대치 상향이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반대로 “전선 유지” 효과는 소폭 하향될 예정입니다.

 

 

 

 무사의 PVP 공격력, 방어력이 소폭 하락합니다.
 파괴의 기백 I 스킬에 공격속도 6%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파괴의 기백 I, II 스킬의 PC 공격 시 추가 데미지 10% 효과가 삭제됩니다.

 

신스킬 턱 부수기를 통한 부드러운 연계, 주력 공격 스킬의 상향과

기백 사용 시 진 일도양단 발동, 긴급 회피 II 를 통한 생존력 상승을 통해

의도한 것보다 PVP 상황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무사는 아쉽게도

이번 조정을 통해 PVP 측면에서 일부 하향 조정됩니다.

 

 

 

 내려찍기 후 딜레이를 무기 막기 스킬로 캔슬 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돌진기 부재에 대해 오래전부터 많은 광전사 분들께서

불만을 토로하신 것에 대해 공감하는 바입니다.

 

이에 부족하게나마 현 상황을 타개하고자 내려찍기 스킬의

후 딜레이를 캔슬 할 수 있도록 개선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밖에 주력 스킬 중 하나인 모아 치기의 공격 범위가 종족마다 다르며,

그 범위가 좁아 PC를 명중시키기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는 중요도와

우선순위를 높게 생각하고 있으며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력 폭발 시전 중 회피 스킬을 통해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지옥불 소환 스킬의 공격력이 25% 증가됩니다.
 얼음 송곳 스킬의 공격력이 20% 증가됩니다.
 마력 탈취 시 즉시 MP 회복량이 60% 증가됩니다.
 번개의 각인 연계 투지의 문장[지옥불 소환] 20% 데미지 증가 문장이 삭제됩니다.
1. 해당 수정사항으로 인해 마법사의 스킬 문장 세팅이 초기화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재설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2. 더 이상 문장함, 문장 교환 상인 등을 통해 해당 문장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번개의 각인 캔슬, 일명 번캔에 대해서는 깊은 고민 끝에 삭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분명 번캔은 사용 시 매우 강력하며 숙련 마법사의 자부심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사용에 들어가는 노력 대비 효율이 떨어질뿐더러 처음 마법사를

접한 플레이어에게는 매우 큰 장벽으로 다가온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전 중 취소가 불가능하여 보스전에서 사용하기 어려웠던 “마력 폭발”의 경우

시전 중 회피기를 통해 취소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이 외에도 공격에 소모하는 자원 대비 공격력이 약하다는 피드백에 따라 주력 공격 스킬인

“지옥불 소환”과 “얼음 송곳”에 대한 상향과 함께 보다 원활한 MP 수급을 위해 “마력 탈취"

사용 시 즉시 MP 회복량이 60% 상향됩니다.

 

 

 

 65레벨 관통 사격 XII 스킬이 추가됩니다.

1. 추가된 스킬은 기존 스킬과 동일하게 대도시, 캠프의 스킬 교관 NPC를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집중 사격 스킬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집중 사격, 관통 사격 오버 차징 시 소모되던 HP 양이 절반 이하로 대폭 감소됩니다.
 속사 스킬의 공격력과 MP회복량이 각각 50%, 300% 증가합니다.
 궁수의 PVP 공격력이 소폭 하락합니다.
 집중자세 : 용맹, 신중 스킬의 PC 공격 시 추가 데미지 4.3% 효과가 삭제됩니다.
 물러서기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7 → 6초로 변경됩니다.
 이탈 공격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20 → 10초로 변경됩니다.

 

 

▲ 관통 사격 XII 스킬, 추가 집중 사격 상향 등으로 궁수의 PvE 공격력이 보완됩니다.

 

초월 업데이트를 통해 상대적 하향을 받은 궁수의 부족한 PVE 공격력을 보완하기 위해

최고 레벨의 관통 사격 XII 가 추가되었으며, 주력 스킬인 집중 사격의 상향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만 이로 인해 지나치게 PVP 상황에서 강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고민 끝에 전반적인

PVP 공격력의 하향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부족한 위기 대처 능력에 대해 “물러 서기”, “이탈 공격”의 재사용 시간 감소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천벌의 연쇄 맷집 감소 문장 효과의 지속시간이 7 → 12초로 변경됩니다.


천벌의 연쇄 맷집 감소 효과가 끊이지 않도록 스킬 재사용 시간이 돌아오는 7초 마다

사용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해당 이상상태의 지속시간이 대폭 증가됩니다.

 

 

 

 고통의 주박
1. 고통의 주박 맷집 감소 문장의 효과 지속시간이 12 → 16초로 변경됩니다.
2. 고통의 주박 사용 시 전투 상태 돌입하지 않도록 스킬이 수정됩니다.
 회복의 정기 [근성의 문장] HP 회복량이 15→20%로 변경됩니다.
 광기의 가호
1. 광기의 가호 스킬의 소모 MP 가 절반으로 감소됩니다.
2. 파티(공격대)원에 한해 광기의 가호 III 스킬 효과가
 힘의 축복 II 를 덮어 쓸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정화탄
1. 정화탄의 락온 가능 수가 1 증가됩니다.
2. 정화탄 스킬 사용 시 시전자도 정화되도록 수정됩니다.
 생명의 정령 상향
1. 생명의 정령의 다운 및 경직 저항이 대폭 증가합니다.
2. 생명의 정령 XIII 의 체력이 두 배로 증가하였으며, 이동 속도가 224 에서 240 으로 증가됩니다.

 

 

▲ 생명의 정령, 정화탄 상향 등을 통해 정령사의 플레이가 한층 수월해집니다.


고통의 주박 맷집 감소 효과 유지를 위해 손을 바쁘게 움직여야 했던 문제를 해결하고,

주박 사용 시 전투에 돌입하여 위기 대처 능력이 크게 떨어지는 점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일부 상급 던전에서 정령사 플레이에 애로사항을 겪게 했던 정화 능력이 개선되며,

생명의 정령 상향과 회복 구슬 HP 회복량을 조정해 자신의 생존과 파티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외에 파티원에 한해 광기의 가호 III 이 힘의 축복 II 을 덮어쓸 수 있도록 하여 정령사 본인이

선택적으로 광기의 가호 스킬을 사용 가능하며, 지나치게 높았던 M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비검 내려치기 스킬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비검 최후의 일격 스킬의 2차 폭발 위력이 10% 증가됩니다.
 비검 회전칼날 스킬 공격력이 60% 증가됩니다.
 비검 올려치기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 포인트로 감소됩니다.
 비검 회전칼날 집중의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3 포인트로 감소됩니다.

 

초월 업데이트를 통한 상대적 하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부 공격 스킬의 상향과 문장 포인트 감소 패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 이후의 상황에 대해서도 어떻게 작동하는지 주의 깊게 지켜보며,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 다듬고 조정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건설적인 의견과 피드백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작업 중에 있는 프리미엄 스타일 아이템인

한복 아이템의 초안을 살짝 공개하면서 오늘 G.O 통신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오 한복에다가 나름 잘 짜여진 밸런스 패치내요.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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