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전사
딜킹 최고존엄 광전사부터 시작해보죠!
테라는 컨트롤빨을 굉장히 크게 받는 게임이기때문에 어떤 직업으로든 컨만 좋으면 밥값이상 해 낼 수 있는
게임이지만 동일컨+동일템이라면 인던에서 최고의 딜량을 자랑하는 것은 광전사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차징 후 빡! 하고 때리는 방식이다보니 한방쾌감, 단일데미지 고 수치 딸을치기 좋으며 딜사이클이 기본적으로
모아-흡혈-소용 무한반복이기때문에 딜사이클이 굉장히 편하며, 단일딜/광역딜 모두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광전사의 유일 회피기인 늑골부수기는 쿨타임이 15초나되며, 무기막기가 있지만 상위급 인던에서는
무막을 뚫고 데미지가 들어오는 경우가 허다한데다 내려찍기와 늑골2타를 제외한 대쉬기가 없다보니
기동성도 떨어지는데다 생존력이 그리 우수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내찍을 회피기로 보기에는 무적구간이 없기때문에 많이 아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전사는 '입문은 쉬우나, 지존은 어렵다' 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거의 없다시피한 생존기로 쉴새없이 몹의 뒤통수를 후려치려면 기본적으로 몹 패턴에 맞춰 최소한의 무빙과
동선예측으로 딜을 하는 수 밖에 없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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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인던 딜킹. 딜사이클이 쉽고 입문하기 편함. 중갑이기 때문에 기본 맺집이 우수한편.
타 직업에 비해 쩌광과 양산광전의 격차가 비교적 적은편이지만 레알쩌광은 진짜 쩜.
무막이 되는 패턴은 쿨하게 틱! 막고 빠르게 공격으로 전환가능.
녹테소모량이 매우적음. (이거 레알레알 중요)
단점 : 회피기,대쉬기가 타직업에 비해 굉장히 미약함. 엄청나게 단순한 딜사이클때문에 권태기가 오는경우가
많음.
초심자 추천도 : ★★★★★
2. 무사
초월패치로 병신 무레기에서 무신이 되어버린 직업. 이번패치 최대 수혜자.
회피가 두번 나가게되고, 후딜이 삭제되었으며 주력스킬 데미지가 상향, 턱부수기의 등장으로 인해
일도양단 초기화 의존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대검을 휘두르는 캐릭 답게 한방쾌감이 굉장히 뛰어나며 특히 일도,일섬이 크리가 터질때의 쾌감은 광전의 모아크리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빠각! 하는 그 효과음이... 헠헠....
4초쿨 이내에 회피가 두번나가며, 뒤잡기 스킬까지 있는데다 모션이 가장 좋은 케스여케의 경우 회피시간도
굉장히 긴 편이기때문에 생존력은 뛰어난 편입니다.
일도,턱뿌를 섞은 부드러운 연계기 운용이 굉장히 중요하며 몬스터가 샌드백처럼 맞아주기만 하는게 아니고
언제나 콤보를끊고 회피해야하는 상황이 오기때문에 현재 남은 스킬의 쿨타임을 어떻게 조합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능력이 곧 무신이 되느냐 무레기가 되느냐를 판가름합니다. (현재 무사가 하두 좋아서 뭘해도 무레기까진 안되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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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광전사 뺨칠정도의 딜링능력을 가졌음에도 회피력은 광전사보다 훠어어얼씬 좋음.
무레기시절에도 특유의 손맛때문에 무사 골수유저가 많았었을정도로 재미는 보장.
대검이 짱멋짐.
단점 : 광역딜이 후달림. 또, 숙련된 무사가 아닌경우 스킬이 빗나가기 십상.
딜사이클 돌리는데 일도가 계속 초기화 안되면 빡침. 반대로 초기화 잘되면 개씐남.
현재 무사유저가 굉장히 급증했기 때문에 인던취직이 굉장히 어려움. 카슈9강 사제보다 엘카12강 무사가
파티하기 더 힘듬. 창기로 엘하 오상팟 짜면 10초내에 광/무 신청 5개 들어옴. 레알. 진짜.
초심자 추천도 : ★★★★☆
3. 검투사
액쑌 알피지게임인 테라에서 '회피형 탱커' 랍시고 야심차게 디자인했으나, 안정적이지 못하고 회피를 이용한 탱킹은
보스몹의 후방을 지속적으로 딜러에게 내주기 어려우며, 쌍검막기를 이용한 고정탱을 하자니 창기에게 이기는 면이
거의 하나도 없기때문에 탱커로써의 입지는 테라 내 최악의 입지.
강철의결의, 칼날의결의로 인해 탱커 딜러의 구별을 명확히 해 놓았으나 강철은 쿠마스,전장용 칼날은 인던용이
되어버린지 오래입니다. 게다가 이번 18일 밸런스패치에서도 강검은 거의 논외.
하지만 칼날을 켠 딜투사의 경우에는 꽤 괜찮은 직업군입니다.
찌르기의 파워맷감은 보너스로 치더라도 검투 자체 딜에 대한 인식이 좀 낮은 편인데, 실제로는 광무 다음으로
비검/법사/검투 어떤것을 놓아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딜량을 자랑합니다.
다만 법사 뺨치도록 컨트롤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쩌리검투와 쩌는검투의 차이가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우수한 회피기와 후방 점유율도 손에 꼽는 장점. (무사의 회피상향으로 조금은 퇴색됨)
쫘악! 하고 달라붙는 효과음도 쌍검스럽지 않은 타격감을 부여해주며 스택을 쌓고 터뜨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무사만큼이나 손맛에서는 손꼽아주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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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생존력이 굉장히 우수함. 광무만큼 유저수가 많지는 않은데 맷감덕에 인던취칙은 잘 되는 편.
근접 직업군임에도 불구하고 하엘의 전투대기/전투이동 모션이 엄청 멋짐 (레알 중요)
테라 내 유일하게 탱/딜 가능한 하이브리드 캐릭이며 60만렙때 라칸 탱매칭으로 꿀좀 빨았음.
단점 : 광역기가 무사보다 취약할 정도로 약함. 몰이사냥이 굉장히 힘듬. (개인적으로 사제보다 힘들었음)
녹테소모량이 모친 출타한 수준이며 실제 딜량보다 더 낮게 인식되는 경향이 큼. (검투는 맷감이 전부라는인식)
포화의 전장에서 가장 암울한 직업.
초심자 추천도 : ★★★★★ (딜투사 한정)
댓글보고 팔랑귀 발동해서 수정하는 추천도 ★★☆☆☆ ~ ★★★☆☆
(캐릭 자체난이도가 높아서 2개, 생존율이높고 파티가잘돼서 3개)
4. 마법사
하엘녀 케스녀 지옥불 모션 으허네애라렝ㄴ 으헤헿ㅎ헿....헤헤.....
이쁘고 쎾씨한 법사입니다.
실제로 광무 다음가는 딜러로 손꼽히고 있으며 18일날 약간의 상향으로 더욱 힘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번캔을 꼭 해야돼서 지옥불 날릴때마다 0.5초 번캔 움찔해야하는거 굉장히 싫었는데, 번캔삭제후 데미지 증가해줘서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합니다.
타 게임의 법사는 한방한방 강한 마법을 날리는게 보통이지만, 테라의 마법사는 공속 짱짱빨라지는 신속의계약을켜고
온갖마법을 난사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전 직업중 손이 가장 바쁘기로 유명하며 스킬 누르는 속도가 느릿느릿한 사람은 아주 비추합니다.
텔포,물서,빙대,왜곡,암석화,실드... 숫자로 보면 굉장히 많은 생존 회피기를 가지고 있으나 로브의 고질적 물맺집은
커버할 수 없으며 딜러중 가장 가장 잘 드러눕는 경향을 보입니다. (원래 법사는 누워서 응원하는거래나 뭐래나)
무사,검투처럼 스킬초기화에 의한 딜사이클 변수가 없고 원딜이라는 점 때문에 고정된 딜사이클로 최대DPS를
뽑아내는 연구가 가장 활발하며 신속구간에 최대한 많은 스킬을 우겨넣으려는 성향이 있어, 딜러중 가장 높은
이해도가 필요하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신스킬 마폭의 등장으로 마폭을 넣는 딜사이클과 넣지않는 딜사이클, 폭렬구 풀차징 사이클과 노차징 사이클,
쓰지않는 사이클 등 생각보다 완전 고정된 딜사이클은 없으니 마법사 초심자 유저분들은 꼭
테라인벤 마법사 게시판을 이용하여 딜사이클을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원거리 딜러라는 특성상 아군 딜러진과 떨어져있을 확률이 높은데 정화가 필요한 타이밍이나 치날이 날아올
타이밍에 적절히 아군딜러와 붙어주는 센스까지 발휘해주면 힐러분의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법사는 그 어떤 경우에도 딜하는도중 평타를 넣을 여유따윈 없으니, 평타치는 법사가 파티다 싶으면
차단하고 다신 같이 인던가지 않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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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여캐모션이 다들 이쁨. 마법사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공속과 스킬난사로 인해 몰아치는듯한 액션감을 느낄 수 있음
포화의전장 캐리하기 아주 좋음. 딜러직업군중 유일 로브이기때문에 흉글이 100% 내것이라는점도 매력포인트.
단점 : 방어력이 굉장히 허약하기때문에 정줄놓으면 훅가기 쉬움. 힐러계열의 경우 방어력/체력에 투자하는 경우가
적지 않지만 법사는 딜러이기때문에 무조건 공격쪽에 투자해야하기 때문에 실질적 최약 방어력.
원딜이라는 점 때문에 힐러들이 같이 인던가기를 꺼려하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음.
손빨과 연구도에 따라서 딜량이 천차만별인데다 방어력도 종이라서 쩌법과 양산법사의 격차가 굉장히 큼.
(이 점은 어찌보면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초심자 추천도 : 난이도 면에서는 ★★☆☆☆
성능 면에서는 ★★★☆☆
신컨이라면 ★★★★☆
5. 비검사
가장 근래에 나온 직업.
딜량이 그리 나쁘지도 않고 다운/경직은 최강이며 어둠강림을 켜면 거의 무한스턴이 가능... 하지만
시작후 30분만에 58레벨부터 시작하는 그 특성때문에 전장어뷰징용으로 애용되며 유저들 자체적인
직업이해도도 낮은편이며 연구도 다른 직업에비해 많이 뒤쳐진 편. 직업게시판만 가봐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이어지는스킬 설정을 전부 없애놓아도 강제적으로 뜨는 연계스킬때문에 딜하다가 갑자기 점프점프하는
눈썩 비검을 종종 만나볼 수 있으며 위 사항으로 인한 유저들 사이의 인식도 굉장히 나쁩니다.
게다가 65레벨을 확장하면서 궁수와 함께 가장 레벨확장 혜택을 미미하게 받은 직업이라 60레벨때는
'양산형은 많지만 캐릭성은 자체는 좋다' 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면 지금은 상급던전이 아니라 하급던전도
눈치보며 파티신청 넣어야하는 위치까지 이르렀습니다.
18일날 데미지 상향이 크게 이루어지니, 비검유저들이 많이 기대중이며 현재 성능부터가
절대적으로 약한게 아니라 무/광에 비해 약한 것이기때문에 충분히 기대해 볼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슬무기 특성인 쫘악쫘악 휘감는 찰진맛을 나름 잘 구혔했다고 생각하며, 다만 아쉬운 점은
스킬 쿨타임에 비해 딜사이클에 넣을 스킬갯수가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무사의 경우에는 턱뿌를 주면서 딜사이클에 혁신을 가져다 주었지만 비검은 어둠숨기 하나...
딜사이클에 섞어넣을만한 스킬 하나쯤 더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소망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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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근딜도 아니고 원딜도아닌 중거리 딜러로써 근딜처럼 운용하되, 빠르게 빠질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음. 다운 경직 스턴에 일가견이 있으며 생존력도 나쁘지 않은 편. 반격이 굉장히 좋은 스킬.
타 게임에서도 그렇듯, 사슬 혹은 늘어나는 무기의 채찍같은 감기는 맛도 매력중 하나.
단점 : 테라내 최고의 양산캐릭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시작레벨이 높다는 점 때문에 '비검' 두글자에대한
본능적 거부감이 유저들 내면에 잠들어 있음. 다만 60만렙시절에는 거의 시작하자마자 만렙이었지만
지금은 조금 나아진 편이긴 함. 무사 좋다고 양산양산하는 무사보다 나을 듯하다는 개인적 생각.
스킬의 개체수가 부족하다는 점이 굉장히 아쉬움.
초심자 추천도 : ★★★☆☆ ~ ★★★★☆
6. 궁수
궁레기, 궁먼지....
검투는 사실 쎈데 인식만 낮을뿐이지만 궁수는 사실 약하고 인식도 낮습니다. (주륵...)
60만렙시절에는 원거리 광전이다, 집사 후방크리가 몇이떴다, 어글이 나한테 왔다...
궁수에게도 꿈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퀴르갈때 원딜을 관짝에 쳐박더니 초월패치때는
'맞아라!' 가 아니라 '맞아주세요' 하면서 쏘는 뇌룡하나 던져주고 다른캐릭은 상향을 팍팍 해대니
상대적으로 혼자 레벨60에 머물러있는 느낌입니다.
물론 '궁수 데려가서 딜이 안나와서 보호막패턴에 전멸했어요' 이런소리가 나올만큼 절대딜량이 부족한건 아닙니다.
근데 다른캐릭이 궁수보다 너무 세요. 검투를 딜러로 친다면 테라내 9직업중 6직업이 딜러고,
그중 5인던전에는 3명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말뚝딜 6위 하는 딜러를 데려갈까요? 어림반푼어치도 없죠.
게다가 파티를 짜면 무,광은 딱히 안구해도 차고 넘치고 발에 채일만큼 많아서 딜러 3자리중 2자리는 거의
무광이 낀다고 보면 됩니다. 그럼 나머지 한자리는? 보통은 맷감있는 검투를 선호하고 법사도 나쁘지 않고,
많이 양보해서 비검을 데려가기도 합니다. 근데 궁수는? 궁수는요?
궁수 최고의 딜링기술인 화살비는 전탄 후방판정을 받기가 매우 어려울 뿐더러 기본크리도 낮은편입니다.
18일날 상향이 예정되어있긴 하지만 법사,비검 유저분들은 대체로 만족하는 눈치인데 궁수분들은 부조금 챙기기
바쁩니다.
속사 마나수급량 300% 상향 관사집사 10%쯤상향 이거 분명 많이 감사하긴 합니다.
근데 이걸로는 딜6위를 벗어나지 못하리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정 pvp 데미지가 우려되면 pc에 박히는 데미지와 몹에 박히는 데미지를 따로 관리해주세요.
아니면 사격자세에 몬스터 공격시 증뎀을 주시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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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조작이 쉽고 논타겟 특성에 에임(aim)에 맞춰 차징기 날리는 맛이 생각보다 굉장히 찰짐.
테라의 논타겟 시스템을 가장 체감하기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됨. 처음 캐릭 생성했을때
'우와 이런 RPG가 있네' 라고 생각했을정도.
손이 쉬지않고 스킬을 몰아치는 법사와는 또 다른 원거리 차징이라는 독특한 고유 영역이 있음.
단점 : 파티안됨. 테라 내에서 가장 안됨. 마나후달림.(속사패치후 지켜봅시다)
주력딜링스킬인 화살비가 후방판정을 받기 어려움. 같은 원딜인 법사에 비해 생존기가 매우 부실함.
초심자 추천도 : 만렙이전 혹은 솔플하고 놀때 ★★★★☆
만렙이후 혹은 파티를 구할때 ★☆☆☆☆
7. 창기사
다른게임의 탱커들도 다 그렇다지만, 던전 입장전에는 극빈, 귀빈, 창느님이고 입장 후에는 탱노예.
테라는 지금 유난히 탱이 엄청 부족합니다.
일단 사람들이 탱커보다는 딜러를 선호하며, 그 다음으로 힐러를 선호합니다.
탱딜힐이 나뉘어진 게임에서 다 그래요. 절대법칙인듯.
탱커라는 직업군이 굉장히 매니악한 포지션인가봅니다.
그리고 그게 극대화된게 1탱 3딜 1힐러 체제의 현 5인던전 구조때문인데 10인 카슈시절에는 이정도는 아니었으나
지금은 의미가 없어진 카슈를 제외한 모든 만렙던전이 5인던전이다보니 탱귀현상이 극대화되어 나타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금은 개념셋팅이 완료된 극딜 광/무의 딜 어그로를 탱이 무슨짓을해도 빼앗기 힘들 정도의 지경으로
광무 딜이 굉장히 강하기때문에 창기를 하다가도 스트레스받아서 때려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12오르카 풀옵풀각 창기가 12오르카 풀옵풀각 광무 어그로 단단하게 잡으려면 자잘한 보스의 공격은
그냥 맞아가며 극딜에 열을 올려야 잡을까 말까합니다. 그렇게 해도 모아크리뜨면 어그로가 튀어요.
딜러가 조절해주지 않는이상 요즘 정말 창기 하기 힘듭니다.
특히 오르카 2넴 심해아귀, 이거 서로 죽을맛... 어글잡고싶은데 잠시 방막풀면 평타맞아도 반피고
방막위주로 하자니 모아크리 일도일섬 크리뜨면 바로 어글뺏기고.
창기어글을 크게 상향시키거나 어그로미터기를 달아주던가...
18일날 있을 반찌 위협20%상향 체감 얼마나 오르나 겪어보고 판단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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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서울대생이 중소기업 취직하는 것 만큼 취직이 잘됨. 아니, 떠받들고 모셔감.
다만 인던 입장하는순간 가장 정신차려야 할 포지션이고, 못하면 가장 티가 크게 남.
이 말인 즉슨, 내가 잘하면 파티 캐리도 가능하다는뜻. 딜러가 죽건 힐러가 죽건 막을거 다 막고
피해야할건 피하고 여차하면 물약도 드링킹하며 버티면 어떻게든 깨게 되어있음. 타임어택이 있지않는이상.
평타류 기술을 방막하고 반찌넣을때가 가장 손맛이 느껴지는 구간이며, 전장에서는 창전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공수밸런스가 완벽. 딜셋팅하면 웬만한 딜러만큼 딜을 뽑을정도의 딜을 자랑함.
단점 : 포지션에 대한 부담감이 크고 인던에따라 벽탱하며 보스몹이 아닌 카메라와 싸워야할 때도 있음.
녹테를 켜지않는다고 눈치를 주는경우는 거의 없으나, 딜러진의 딜이 좋다면 도저히 녹테없이는
어글킵이 힘든 경우가 많으며, 검투와 함께 녹테잡아먹는 기계로 불리움.
오르카가 뒤로 밀어내는 패턴을 두개 가지고 있는데, 몹이 맘대로 내 위치를 바꿔버린다는 사실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맘에 안듦. 랜타위주의 몹은 어그로가 잡기 용이하나, 평타위주의 몹은 어그로잡기가
어려움.
초심자 추천도 : 성능상으로는 ★★★★★
테라가 처음이라면 ★★☆☆☆ ~ ★★★☆☆
8. 사제
필자가 현재 주력으로 키우는 직업.
테라에는 사제와 정령사 두 직업의 힐러가 있는데, 힐량과 안정감에서는 사제 딜량에서는 정령을 손꼽아줍니다.
정화가 광역이고 쿨이 짧아 정령에비해 굉장히 편리하며 지속적 버프가 5종류가 있습니다.
광역힐이 두종류나 되어 (재생의바람 개나줘버려) 엘카라스호 2넴드 2~3연속 석레이저 패턴이 나와도
크게 무리 없이 넘길 수 있습니다.
속보의 시전자 전속 문장과 전속크리스탈 사용으로 인해 전속이 빠른편인 것도 특징입니다.
사제없이 파티를 꾸리거나 솔플시 사제버프를 받기위해 '사느님 버프좀 주세요' 를 들으면 기분이 업업 되면서
'자비로운 내가 버프를 하사하도록 하노라'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건 힐러 공통사항인데, 파티원이 못하면 가장 암걸리는게 힐러입니다.
평타고 랜타고 광역이고 다 쳐맞쳐맞하고 죽어놓으면 힐탓 정화탓하기 바쁘고
창기는 방막을 스킬창에서빼놨는지 딜러들 맞는거 똥닦고있으면 딸피되고 물약도 안빨기 일쑤고
그와중에 나도 살아야겠는데 생존기라고는 물서 속낙 두개있는데 렉때문에 물서가 칼같이 안나가면 또 맞고
로브 방어력 한탄하고있어야하고...
반대로 파티원이 잘하면 힐을 이따금씩 넣어주고 신번 맷감 마쟁 성역 4세트 쿨마다 돌리면서 뒤에서
힘내라고 우리편 잘한다고 응원하고있으면 됩니다.
힐러는 정말 파티원을 잘만나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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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정령에비해 굉장히 안정감 있고 헬팟 구제능력도 높음. 광역힐과 힐량이 높은것이 가장큰 장점.
힐러 공통사항이긴 하지만 파티면접을 위한 최저 템 수준이 가장 낮음.
물론 공속,재감,힐량 옵션 다 챙겨야 하지만 (풀옵작 풀각인 사제랑 노작사제랑 차이 큼)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그렇다는 뜻.
단점 : 신스킬들이 반쪽짜리, 18일 밸런스패치가 별거없음. 하지만 뭐, 지금으로도 충분히 좋은캐릭이니까 무관.
신스킬인 신숨은 띄워진 몹 아래로 아군이 비집고 들어가진다는 점에서 사용할때 유의해야하며 (특히 창기)
구손은 땡기기 전과 후에 딜레이가 굉장히 크게 있으며 생존기 쓰려는 아군을 섣불리 땡기려 했다가는
무적판정도없는 구손에 엮여서 괜히 얻어맞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용에 큰 주의를 요함.
위기의 순간을 구해준다기보다는 그냥 이쪽으로 데려올때 사용하는게 속 편함. 쿠마스에서는 사기스킬.
초심자 추천도 : ★★★☆☆
9.정령사
어느게임을 하던 소환계열 직업은 언제나 불안정하고 소환몹은 멍청하기 짝이없는듯.
현재 정령은 사제보다 딜링 보조면에서 10정도 좋으나, 사제가 정령보다 30정도 안정적이기때문에 사장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18일날 곧 크게 상향 예정이라 많은 정령유저분들이 기대중입니다.
정령을 손대기조차 힘들게 만들었던 정화의 문제는 락온수증가와 본인이 함께 정화되게 함으로써 해결되었고
(물론 즉각적인 사제의 정화보다는 부족하지만) 생정의 방어력 상향도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정령은 광기유지와 굉장히 수동적인 특성때문에 사제보다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수동적이라 함은, 구슬을 깔아도 파티원이 안먹으면 말짱 도루묵이라는 점과사제의 바닥힐보다 정령의 신스킬
구슬힐이 파티원이 더 피하기 쉽다는 점을 뜻합니다.
아리 혼령구슬 닮았다고 피하지좀 맙시다. 롤하면 허구헌날 맞을사람들이...(....)
그리고 아마 정령 피구슬에 정화기능 붙어있다는 점, 테라유저 대다수가 모르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설명해주고 먹으라해도 안먹어요...(주륵)
생존기 면에서는 사제의 물서 속낙과 비교해서 텔포 하나있는게, 보통은 생존기가 취약하다고 평가하는 편입니다.
자동부활을 나 이외의 파티원에게 한명 걸어줄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매력적이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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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 분결+광기 딜량 짱짱맨. 광기가 힘축을 덮도록 18일날 패치가 된다면 사제버프 받고 출발하는 정령파티가
하르키아 타임어택을 지배할 것으로 보임. 심심할때 구슬놀이하기 좋음.
또, 18일날 주박이 비전투스킬로 바뀌면 쳐맞쳐맞하지 않는이상 비전투상태를 유지 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큰 매력으로 다가올 것으로 추정됨.
전장에서는 광범위 축해가 굉장히 매력적인 정령만의 강점으로 부상함.
그리고 엘린정령 모션 짱귀여움.
현존 스타일 무기템중 최고로 손꼽히는 뾰로롱 마법봉이 있음. (이건 취향 많이 타니까 농담으로 넘겨주십사~)
단점 : 힐량이 사제에 비해 많이 후달림. 초월패치로 그나마 많이 나아진 편.
결계의 마나소모량이 심한것도 큰 단점. 마쟁만 돌려도 언제나 풀마나 유지 가능한 사제에 비교됨...
이는 주박이 비전투로 전환되고 난 후 판단해야 할 듯.
또, 사제의 자힐이 굉장히 반응속도가 빠른것에 비해 생정은 뽑고 힐들어오는데 걸리는 시간이
긴박한 순간에는 영겁의 시간으로 느껴질정도로 불편함.
사제의 수갑에 대응되는 스킬이 없는것도 아쉬움.
아, 그리고 파정 이거 쎈건 인정하는데 더럽게 느리고 더럽게 멍청한것 좀 어떻게...
그냥 소환하면 그자리에서 지면 내려치면서 범위공격 뙇!!! 하고 사라지면 안되나?
전장은 밸런스조정하던가 지금처럼 걍 묶어놓던가.
아무튼 지금은 굉장히 암울하지만, 18일날 패치 이후를 기대하고있음.
초심자 추천도 : ★★☆☆☆
이 글은 철저히 PVE를 기준으로 쓰여졌습니다.
단순 선택가이드이기 때문에 직업별 지존수준의 수준을 기대하신다면
조용히 뒤로가기 부탁드립니다.
스샷의 캐릭터는 전부 필자의 캐릭터입니다.
(그래도 최소 전 직업 60레벨이상 키우고 쓰는 글이에요!)
글의 성향상 주관적 내용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심자 추천도는 100%주관.
잘못된 부분 지적은 환영합니다.
- 아룬서버 달빛치유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