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물 저항 일어나서 전멸패턴 일어나는건 무시했습니다.(순간 대응하기는 어려울 듯 하니...)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일단 나온 정보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방법을 찾아 보면 좋겠네요..
기본적으로 3명이 제물을 갱신하되...어쩔수 없는 상황 (3명 모두 녹색디버프가 있게 되는 상황)에서는
대타가 들어와야 할 듯 합니다..이에 대한 원천적인 해결책을 한번 찾아봐야 겠네요..
일단 예시를 보여 드리면..
회색으로 칠한부분은 광대 장난으로 인하여 2명이 세트가 된 것이고 노란색은 그와 별개의 제물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기본적으로 광대가 장난을 치면 2명이 한세트가 되고 나머지 한명이 별개의 제물을 가지는 개념을 가지게 됩니다.
노란색 제물갱신법 = 제물한개를 가지고 있으면 다른 2개를 맞는다.
회색 제물갱신법 = 둘이서 한명은 하나만 맞아서 갱신하고 한명은 두개를 맞아서 갱신한다.(세부내역은 예시 참조)
이 경우 대부분의 광대 장난에 대처가 되지만 대처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광대가 흰->녹 장난을 쳤을때 3명 모두 녹색디버프가 생겨버리면 이 세명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케이스가 발생합니다.
녹색디버프가 문제가 되는게..녹색을 지우기 위해서는 빨간색을 맞아야 하는데 빨간색을 맞으면 녹색을 만들수가 없습니다.
세명다 녹색이 있으면 세명다 빨간색을 맞아야한다 -> 3명 모두 녹색을 만들 수 없다.
라는 모순에 빠지게 됩니다. 이 경우는 제 공략으로는 대타가 녹색을 맞아주는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최대한 요령을 단순화 시키기 위해서 이런 저런 케이스를 해 봤는데 그렇게 단순화 되지가 않네요...
아직 환영의 탑을 가보지 않아서 실제 광대 장난의 범위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기도 해서...
광대의 장난 정보를 더 주시면 조금도 단순화 된 공략이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제가 팁게에서 얻은 정보는
1. 광대장난은 흰->녹 / 녹 -> 빨 / 빨 -> 흰 으로만 나온다.
2. 광대장난은 한사람이 아니라 전체디버프에 영향을 미친다.
3. 광대장난으로 디버프가 바뀌면 시간은 30초가 되므로 반드시 갱신을 해야 한다.
입니다. 혹시 더 많은 정보 주실 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리고 더 나은 공략을 위해서 토론해 봤으면 좋겠네요..
저두 환영의탑 가보고 싶습니다. ㅜㅜ 딱 3판가보고 3번 모두 14층 상자까고 해산하더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