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실시간팁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릭터] 권술사 아이템 파밍 및 세팅 가이드

벨릭드루와
댓글: 19 개
조회: 10853
추천: 3
2016-02-26 14:08:30

권술사는 탱거형이면서도 딜러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말씀하지않아도 다들아시리라 믿고 이야기를진행하겠습니다.

지극히 인스턴트 던전 기준입니다.

pvp는 논외이니 감안하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치명타유발은 어디까지 올려야 하나요? ( 기본 50 + ([셋팅] +110~130 ))

 


치명타유발 셋팅부터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치명타유발 50 + 110~130 언저리를 맞추시면 160~180 언저리에 셋팅 하도록 합니다. 이유는 권술사는 치명타확률이 상승하는 일격타,지면강타,폭연타가 존재합니다. 물론 문장적용시입니다. 그에따라 과도한 치명타유발률은 오히려 누적 딜량에서 과도한 치명타유발로인하여 일명 깡공의 데미지손실률이 있기때문에 치명타유발률은 180이상 넘기지않는것을 추천합니다.

신인던이나오기전까진 150언저리가 적절해보였으나 이번 악세상향과 더불어 몬스터 치명타저항상승으로 인하여 160~170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리고 거인을 키시면 치명타 유발이 또 상승되기 때문에 과도한 치명타유발로 인하여 데미지 손실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최근 신철기장무기에붙은 스킬이 치저 -10 하락이니 치명타저항이 높게 설정되어있는것은 사실인듯 합니다.

치유발이 낮다고 생각하시는분들께서는 다시 생각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노거인이든 거인이든 데미지가 나오는 기준은

거인을 켰을떄의 초당 dps입니다 거인을 사용시 치유 50에 더불어 사기적인 힘능력치 상승과 스킬 쿨타임 재감소가 있습니다. 노거인 10분플레이딜을 거인시 3분이면 뽑아냅니다. 방어막기에 의한 딜로스가 전혀없으며 순간의 판단력이 빠르신분이 운영을하신다면 그 데미지 상승률은 타의 종족을 불허하며 1위라 장담해드립니다.

총 치유를 정리하여 봅시다.

 

기본치유 50+템셋팅치유130+거인치유50+요리치유20+영단치유3 합을 계산하겠습니다

50+130+50+20+3=253

 

기본적으로 130의 치유만 셋팅하였을 지언데 도핑의 도움을 받아 항상 유지가능한 253의 치명타유발을 획득하였습니다.

타 딜러들은 극치유 셋팅을 하여야만 얻을수있는 모자라지않은 치유를 획득하신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민은 위용2개를 가야할지 정밀타격1개와 위용1개를 가야할지겠으나 개인취향이므로 패스하도록하겠습니다.

 


2. 그럼 악세사리 및 속옷은 어떻게 하나요?

 


치명타율은 기본적으로 악세사리에서  80%기준으로 셋팅이 됩니다. 고로 악세는 거의 고정급이라 보시면됩니다.

폭군듀리온 힘귀걸이 1개 , 폭군 듀리온 치명귀걸이1개 , 듀리온 치명목걸이1개 , 폭군 듀리온 치명반지 1개, 폭군 듀리온 힘반지 1개 즉 (치명3셋 힘2셋) 으로 가능하겠습니다. 이에 궁금점이 생기실겁니다. 전 치명귀걸이치명목걸이 이렇게 3개 반지를 2개 힘을가면안될까요? 그것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최상급 폭군 수식어가 붙은 악세는 중복착용이 불가능합니다. 고로 최상급의 악세를 조합하기 위해서는 폭군 수식어가 붙은 모든템을 착용해야하므로 귀걸이1 반지1목걸이 그리고 나머지 귀걸이 반지를 착용하여 최대의 셋팅을 끌어올리는것이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반지옵션으로는 동일합니다.

 (힘4치유4 [극옵] / 힘4 치위0.04[협상옵션] 힘4 힘2[협상옵션] 치유4치위0.04[협상옵션] 치유4 치유2 [협상옵션)

고로 반지는 힘4와 치유4가 붙은 극옵을빼곤 항상 파밍을위하여 노력하시면 됩니다. 동일옵션 즉 힘4 힘4는 생성되지않기에 각분야별 최고맥스치인 힘4 치유4를 셋팅하여 치유와 깡뎀을 끌어올려주시면됩니다.

 


목걸이옵션입니다.

목걸이는 힘4 or 치유4 중에 끼우시면 됩니다. 하지만 최대의 효율을 셋팅하기위해선 힘4가 좋습니다. (권술기준)

치명목을 선택한이유는 전체적인 치명타 유발률을 조율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며 속옷을 강인및 날카로 변경시 선택폭 기준이 높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생각으론 치명목을 상당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벨트옵션입니다

 

힘3/치유6 [ 극옵 ] 힘3 힘2[ 협상옵션] 치유6치유4 [협상옵션] 나머지옵 다시파밍

 

 


3. 권술로 딜하면 안될까요?

 


단호하게 말씀드리자면 네 안됩니다. 직업의 장점이 있듯이 직업의 특성을 살리시면서 게임하셔야합니다.

이말씀을 들으시면 분명 후방크리셋팅하면 배율이 높아 더쌔지않느냐 라는 반박을하실겁니다.

어느정도 실력이 쌓이다보면 대부분의 네임드에서는 풀거인이 유지됩니다. 후방딜로는 분노스급을위한 완벽한 방어멘트를 보시기 어렵기때문에 거인유지를위한 게이지 관리가 힘들며 결국 거인이 풀리고나면 후방딜은 가히 종이딜로 전락하게 됩니다. 완반반사데미지와 완방시 증뎀을 챙겨먹기 힘들기때문에 누적딜은 시간이 갈수록 떨어집니다.

 


4. 그렇다면 아이템은 어떻게 맞추어야하나요? 풀셋 5셋은 기본인가요?

 


케릭터 특성상 무기막기 or 방패막기 기능을 가진 유저는 맷집에대한 스트레스를 완하하여 셋팅하도록합니다.

거의 제로에 가까운 데미지의 피격이기때문에 맷집 5세트효과를받기위하여 무리한 노력을하지않아도됩니다.

받지않는것보다 받는게 좋지않느냐라는 질문을하신다면 본인의 투자로인하여 받은 보상이기에 테클걸지않습니다.

하지만 3셋효과와 2셋효과 이렇게 총 5셋을 받는것이 좋으며 2셋 2셋 짤짤이한개 이렇게도 무방합니다.

단지 방어력은 이번 넥슨이관후 데미지 다는 기준이 애매해졌으므로 막으면 안아플것이고 막지 못한다면 아플것입니다.

 


5. 무기엔 어떤 옵션을 넣어야해요?

 


1번선택지 어글로 당신의 딜을 씹어먹어주겠다 셋팅입니다

 


*공격형*

 


기본옵션= 분노한 몬스터공격시 추가데미지

3강화= 분노한 몬스터공격시 추가데미지

6강화= 나를 적대하는 몬스터 공격시 추가데미지

9강화= 공격시 추가피해 데미지

 


철기장선택시 추가옵션 한개

 


* 스킬사용시 재감소

 


크리스탈은 위용+위용+수분+분종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정밀타격+위용+수분+분종도 나쁘지않습니다 개인취향입니다.

 

 

 

*적대형*

 

기본옵션=  공격속도 9%

3강화=  분노한몬스터공격시 추가데미지

6강화=  나를 적대하는 몬스터 공격시 추가데미지

9강화=  공격시 추가피해 데미지 or 재사용감소 7.5%

 

철기장선택시 추가옵션 한개

 


* 스킬사용시 재감소


데미지는 추가하되 크리스탈을 사슬 위용 수분 분종을 추천드립니다

 


3번 선택지 저는 거인을 포기못하겠습니다.

 


*베르노 및 켈리반시 협상옵션*

 


1. 분노한몬스터공격시 추가데미지

3. 분노한몬스터공격시 추가데미지

6. 나를 적대하는 몬스터 공격시 추가데미지

9. 재사용감소 7.5%

 


위의 셋팅은 철기장을 가지못한 거인을유지하기위한 옵션으로 크리스탈을 위용+위용+수분+분종 or사슬+위용+수분+분종을 추천드립니다. 거인유지시 스킬쿨타임이 딱딱 들어맞습니다.

 


이 옵션 외의 것들은 .... 옵작이 필요합니다.

 

 

1번 셋팅은 철기장15강기준으로 상당한 재미를 보장하는 셋팅이므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1번무기옵션을유지하면서 추가옵션을 재감소 7.5% 넣으시면됩니다.

 

 

장갑과 신발

 

국민옵션입니다

장갑 = 힘+치유+공속

신발 = 엠회복+맷집+이속

 


기다리시던 갑옷입니다.

 

 

 

3강 분노한 몬스터에게 피격시 피해감소

6강 나를 적대하는 몬스터에게 피격시 피해감소

9강 전방피격시 피해감소 or 피격감소6%

 


스킬 - 개인취향을 존중하오나 폭연타증뎀과 올려차기 재감 이외의것들은 정말이지 무쓸모

         분노의 난타를 선호하시는분들도 계시겠으나 거인시전중 분노의 난타는 사용불가합니다 한마디로 갑옷옵션

         을 버리시고 게임하신다 생각하시면됩니다. 선택에 도움이 되길 빌어 봅니다.


베르노일경우 전방뎀감추천 감소율이 피격감소보다 높습니다.

 


각인서

 

 무기 장갑 강타or속격 = 각자의 장점이있습니다.

필자는 강타3단으로 박았으나 속격을 써보앗기 때문에 속격을 추천합니다.

 

 


무기크리스탈 정밀타격은 개인적 취향이며 존중합니다. 하지만 치명타 확률보정을 받은 스킬들이 적지않은 지금

크리율을 더 끌어 올린다고 딜량이 오르진않습니다. 어느시점에가면 치유를 계속올려도 일정 확률이 걸려있기때문

입니다. 메인스킬들 즉 주력 치명타확률문장이 존재하는스킬이 권술의 메인 스킬이며 위력또한 강력하므로 높은

치확을 이용하여 강력한스킬의 추가데미지를 8.5% 올리는것은 매우 강력합니다 위용아티의 증뎀 수치일 것입니다

아마도 무기 추가피해 옵션이 6%라는점 13 14 15 강화증뎀이 6프로라는점 위용하나는 절대 약하지않으며,

일명 깡뎀 순수 공격력이 높은 현재는 위용의 증뎀 증가 수치가 적지않음을 밝힘니다.

 


간혹 딜러분들 약강과 위용 선택고민하시는데요

위용을 추천드립니다. 약점강타는 과거 공격력이 낮았던 시절 힘을 올려주어 증가데미지의 수치를 받아내어

좋았으나 최근 위용의 추가데미지율이 더 높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오나 극치유를하여 폭연타와 승천타에서 딜을 뽑지않느냐 라는 의문이 드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기존 언급했던 셋팅으로도 250 언저리가 나옵니다. 물론 무기와 장갑엔 강타OR속격이 박혀있습니다.

그럼 각인서당 능력치 상승은 어떨까요?

 

쌍속격 = 공속 8% 재감 5% ,

쌍강타 = 힘 20

쌍맹격= 치유 36

 

각인서로인한 상승능력치 입니다.

 

치유는 300이 넘어가면 치명타가 터질확률은 어마어마하게 미비하게 상승된다고 합니다. 만약 정령이 있는 공대팟기준이라면 제가 설명한셋팅으로 300대는 넘어갑니다.

과유불급 상태입니다 이미 치유로인한 치명타상승률의 승천타와 폭연타의 이점을 살렸으나 공속과 악세 조합으로인한 엄청난 힘의 손실률이 존재하기때문에 자신의 최대데미지는 이미 엄청 하락한 상태입니다.

물론 이론이긴하나 체감상 별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완방과 일격에서 돌아오는 맥뎀 특성조합이 합쳐서 거의 일격타가 어마어마한 스킬 재감률을 보유한점을 미루어볼때 극치유 = 데미지손실에의한 과유불급 상태이므로

아직 벨런스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이상태에서 치유를 더 띄우시고싶으시다면 차라리 정밀타격을 추가하세요.

정밀타격을 추가함으로서 잃어버리는데미지는 8.1% 이나 치유데미지가 도와줄것입니다. 위용하나가 8.1%라니 대단하지않습니까? 13강 14 강 15강 추가옵션 다합친것이 6%인데 말이죠 ^^

 

 

Lv53 벨릭드루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