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ERA입니다.
07월 12일 (목) 각성 및 스킬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그 외 컨텐츠 관련 내용은 [07월 12일 업데이트 안내 – 컨텐츠] 공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업데이트]
1. 클래스 각성
n 궁수,인술사,마공사,비검사,월광무사,마법사 6개 클래스에게 각성 스킬이 추가됩니다.
u 장비레벨 439 달성 시 신규 미션 퀘스트 ‘미스텔의 길’을 통해 각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시 [각성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정령사를 제외한 1차 클래스들의 추천문장과 모든 클래스들의 이어지는 스킬이 현재 딜사이클에 맞춰 조정됩니다.
2. 스킬 및 밸런스 조정
n 클래스 각성 업데이트에 따라 신규 스킬이 추가되고 일부 기존 스킬이 변경됩니다.
n 마법사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속성 시스템
ž 기존 공격계열 스킬에 속성이 부여되며, 속성은 각각 화염, 냉기, 비전으로 나뉩니다.
ž 수집된 속성의 조합에 따라 [융합]스킬로 사용 할 수 있는 스킬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ž 평상시에는 2가지 속성을 조합하지만, [마력 강화]동안에는 세가지 속성을 모두 조합할 수 있습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얼음 창
ž 전방으로 얼음 투사체를 날려보냅니다. 이동 중 및 다른 스킬사용 중에도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ž 최대 3회까지 연속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융합
ž 수집된 속성의 종류별로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속성을 소모하는 [융합]에 포함된 스킬들은
MP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태초의 불꽃
ž 화염, 냉기 속성 수집 시 활성화 되며, 전방으로 화염과 얼음을 조합한 투사체를 날려 보냅니다.
최대 2회까지 연속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스킬을 2회 이상 피격 당한 대상은 기절 효과를 받습니다.
ž 비전 폭풍 및 빙하 융기 스킬과 재사용 시간을 공유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비전 폭풍
ž 비전, 화염 속성 수집 시 활성화 되며, 주변에 강력한 에너지를 폭발시키고 피격된 대상을 밀쳐냅니다.
ž 태초의 불꽃 및 빙하 융기 스킬과 재사용 시간을 공유합니다.
ž 시전 중, 넘어짐 및 경직 효과를 저항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빙하 융기
ž 냉기, 비전 속성 수집 시 활성화 되며, 전방으로 빙하를 사출하고 적중된 대상을 높이 띄웁니다.
ž 태초의 불꽃 및 비전 폭풍 스킬과 재사용 시간을 공유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원소 융합
ž [마력 강화] 효과 지속시간 동안 수집된 세 가지 속성을 융합시켜 전방에 강력한 피해를 주고, 경직시킵니다.
ž 강력한 위력과 짧은 재사용 시간을 가집니다.
ž 시전 중, 넘어짐 및 경직 효과를 저항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붕괴
ž 원소 융합을 3회 이상 사용하면 활성화 되며, 스킬을 활성화 시켰으나 사용하지 못하면 MP로 되돌려 받습니다.
ž 범위 내 대상을 끌어모으고 잠시 후 거대한 폭발을 일으켜 강력한 피해와 함께 모든 대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ž 스킬 발동 중, 회피 스킬을 통해 다른 행동이 가능하며, 일단 발동된 스킬은 중단되지 않습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3원소
ž 습득 시 속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ž 두 가지 속성 조합 [융합]스킬 사용 시, 사용되지 않은 속성의 [복원력] 이상상태를 활성화 시킵니다.
- 복원력은 해당 속성을 포함하고 있는 [융합]스킬의 위력을 20% 증가시킵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공간 단층
ž [순간 이동]스킬 사용 시, 5초간 모든 공격에 후방 공격 판정을 부여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얼음 창 강화
ž [폭렬구] 및 [마력 폭발] 스킬 적중 후 4초동안 [얼음 창] 스킬의 위력이 30% 증가합니다.
u 기존 스킬: 운석낙하, 강화 운석낙하
[개발자 코멘트] 스킬 사용 중 회피기 사용 혹은 행동불능 상태가 되면, 운석이 소환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라지던 문제와 고저차가 적은 지형에서도 운석이 하늘에서 폭발하는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
ž 스킬 시전이 완료되면 다른 행동을 취해도 스킬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ž 재사용 시간이 11초에서 12초로 변경됩니다.
ž 높은 지형에서 스킬 사용 시에도 낮은 지대에 효과가 적용 됩니다.
(단, 일정 거리를 넘는 고저차에서는 운석이 바로 앞에 소환 됩니다.)
u 기존 스킬: 마력 강화
[개발자 코멘트] 상위 문장 습득 여부에 따른 격차를 좁히고, 새로이 추가되는 [붕괴]스킬 활성화의 전제 조건을 완화 시키기 위해 개선을 진행 하였습니다. |
ž [마력 강화]의 기본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 하였습니다.
ž 문장의 스킬 지속시간 증가치가 단계별로 30/40/40%에서 10/20/20%로 수정되었습니다.
ž 각성 시, 강화된 마력으로 세 종류의 원소를 모두 수집하게 만듭니다.
n 궁수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바람 걸음
ž ST를 소모하며 적중 시, 집중 준비 효과를 획득 합니다.
ž 이전 행동을 끊고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움직인 뒤, 약 18m내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ž 스킬 사용 시, 요동치는 시위 효과를 얻습니다.
- 요동치는 시위
o 다음 [집중 사격], [관통 사격], [뇌룡의 일격] 스킬의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바람의 선율
ž 22초간 지속되며 이동속도를 10% 증가 시킵니다. [약점 관찰], [뇌룡의 일격], [집중 사격], [관통 사격],
[속사], [연사]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즉시 초기화 시키고 지속시간 동안 해당 스킬들의 재사용 시간이 50% 감소 합니다.
ž 지속시간 동안 [집중 사격], [관통 사격], [뇌룡의 일격] 스킬의 공격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ž 지속시간 동안 [속사]스킬의 연사 횟수가 감소하지만 각 발당 위력과 MP회복량이 증가합니다.
ž 지속시간 동안 [바람 걸음]스킬의 ST 소모량을 30만큼 감소 시킵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광풍살
ž 제자리에 멈춰서 활 시위를 당깁니다. 발사 된 화살은 40m까지 날아가며, 피격된 대상을 경직 시킵니다.
ž 화살의 경로를 따라 잠시 뒤, 후 폭풍이 일어나 피격된 대상을 넘어뜨립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사거리 확보
ž 자신의 주위 5m내에 적대적 대상이 존재하지 않으면 집중력이 향상되어
모든 공격 스킬의 위력이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노련함
ž [물러서기]스킬의 ST 소모량이 30만큼 감소합니다.
ž 집중 획득 스킬 적중 시 마다 ST를 10만큼 회복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추격자
ž [추격] 스킬 사용 시, 5초간 모든 공격 스킬에 후방 공격 효과를 부여합니다.
u ST 시스템 추가
ž ST 게이지 300
ž 초당 ST회복량 30
u 기존 스킬: 물러서기
ž MP대신 ST를 소모하는 스킬로 수정 되었습니다.
u 기존 스킬: : [집중 자세 : 용맹], [궁수의 징표] 스킬이 제거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각성 시, 새로운 기동 공격스킬 [바람 걸음]스킬과 ST게이지를 공유하도록 수정하였으며, 클래스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물러서기]스킬 대신 [바람 걸음]스킬을 운영하여 보다 강력하게 적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
u 기존 스킬: 약점 관찰
ž 습득 단계가 추가되어 Lv. 22부터 스킬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ž 플레이어에게 사용 시, 궁수의 징표 효과를 대상에게 부여합니다.
ž 조준 대상이 없으면 몬스터를 대상으로 다음 스킬 후방 공격 판정 효과를 얻습니다.
ž 각성 시, 몬스터를 대상으로 사용 시, 약점 효과가 추가 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각성 시, 약점 시스템 추가와 더불어 [궁수의 징표] 스킬이 제거 됨에 따라 기존 기능에 대상 조준 시 추가 효과가 포함 되었습니다. |
u 기존 스킬: 명사수
ž 1단계 (Lv 22 습득) : 모든 스킬의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ž 2단계 (Lv 48 습득) : 1단계 + 모든 스킬의 몬스터 공격 시 위력이 7%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ž 3단계 (lv 58 습득) : 2단계 + 몬스터 후방 및 측면 공격 시 치명타 발생 확률이 5% 증가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집중 자세 : 용맹] 토글 스킬 및 [궁수의 징표] 스킬 제거에 따라 명사수 패시브를 총 3단계까지 습득 할 수 있습니다. |
u 특성 개선: 물러서기
ž 재장전/함정: 조건 만족 시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ST 150회복
u 문장 개선: 물러서기
ž 집중의 문장 : 재사용 시간 29%감소 -> 소모 ST 30 감소
u 기본 능력치 개선
ž Lv 48 : 힘30 / 공격속도 4/ 이동속도 16 능력치 증가
ž Lv 65 : 공격속도 4 추가 증가
n 마공사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아케인 광선
ž 1회 사용 시, 시한포탄을 발사하며 뒤로 점프합니다.
ž 2회 사용 시, 빔을 발사하며 뒤로 밀려납니다.
ž 설치된 시한포탄이 자동으로 터지기 전에 빔으로 적중시킬 경우 시한포탄이 즉시 폭파되며,
타격 범위 및 위력이 증가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빔 판넬 소환
ž 사용 시, 30초 동안 캐릭터와 같이 이동하는 빔 판넬을 소환합니다.
ž [융단 폭격]의 사용이 가능해지며, [마력 장전]의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ž [구르기: 산탄 장전]이 [대쉬: 미사일 장전]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중 적의 공격을 회피합니다.
- 사용 즉시 [비전 미사일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비전 미사일 발사]를 연계하여 사용 시, 차징이 완료된 상태로 발동됩니다.
이 경우, 스킬 위력 및 투사체 속도가 증가하지만, 넘어짐 효과가 사라집니다.
- 스킬이 끝나는 시점부터, 전투 이동속도가 2초간 80 상승합니다.
ž [일반 포탄 발사]가 [아케인 빔 포격]으로 변경됩니다.
- 시전 속도 및 투사체 속도가 큰 폭으로 상승합니다
- 빔 판넬에서 2발의 투사체가 추가로 발사됩니다. 추가 투사체 적중 시 아케인 에너지가 회복되며,
[대쉬: 미사일 장전] 재사용 대기시간이 소폭 감소합니다.
ž [속사포 발사]가 [아케인 빔 연사]로 변경됩니다.
- 빔 판넬에서 2발의 투사체가 추가로 발사됩니다.
- 아케인 에너지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ž [섬멸의 빛]이 강화되어 발동됩니다.
ž [아케인 빔 연사], [대쉬: 미사일 장전] 스킬을 통해 보다 빠르게 후 모션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융단 폭격
ž [빔 판넬 소환]이 유지되는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공중으로 높이 떠올라 12발의 곡선 이동을 하는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ž 디스펜서가 소환된 상태에서 [융단 폭격] 적중 시, 디스펜서가 공중으로 높이 떠올라 3발의 전자탄을 발사합니다.
ž [아케인 빔 연사], [대쉬: 미사일 장전] 스킬을 통해 보다 빠르게 후 모션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아케인 파편
ž [비전 충격탄 발사], [시한 포탄], [산탄 발사], [속사포 발사], [폭격탄 발사] 적중 시,
확률적으로 적중 대상의 주변에 아케인 파편이 생성됩니다.
ž 아케인 파편을 [일반 포탄 발사], [속사포 발사], [비전 미사일 발사], [융단 폭격]으로 적중시킬 경우 폭파하며
주변에 피해를 줍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후방 포격
ž [로켓 도약]이 끝나는 시점부터 4초간 몬스터에 가하는 공격에 후방 판정이 적용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마공사의 경우 타 클래스에 비해 회피 능력이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였으며, 다소 후 모션이 긴 스킬의 경우 적절한 시점에 타 스킬 사용을 통해 끊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감을 개선하였습니다. |
u 기존 스킬: [구르기: 산탄 장전]
ž 2회 연속 사용 가능한 스킬로 변경됩니다.
ž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변경됩니다
u 기존 스킬: 섬멸의 빛
ž [구르기: 산탄 장전]과 같이 기절 등 일부 상태이상 공격에 대해 저항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u 기존 스킬: 산탄 발사
ž 산탄 발사 사용 후, 다음 스킬을 보다 이른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u 기존 스킬: 폭격탄 발사
ž 폭격탄 발사 사용 후, 다음 스킬을 보다 이른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u 기존 스킬: [로켓 도약]
ž [마력 장전]의 후 모션을 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u 문장 변경
구르기: 산탄 장전 | ▪ 기회의 문장이 집중의 문장으로 변경됩니다. └ 집중의 문장[일반]: 소모 문장 포인트 4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 집중의 문장[일반]: 소모 문장 포인트 3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 집중의 문장[일반]: 소모 문장 포인트 2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
마력 장전 | ▪ 정신의 문장(일반) └ 문장 소모 포인트가 3 → 2으로 감소합니다. |
n 월광무사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반월참
ž 2회 연속 사용 가능합니다.
ž 타격 적중 시 월광흔 1개가 충전되며 및 [승격참]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됩니다.
ž 스킬이 끝나는 시점부터, 3초 동안 스킬 위력이 증가하는 [달빛 연계]효과가 부여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광폭창술
ž 총 4단계에 걸쳐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ž 1단계 - [지면 강타]
- 적중 시, [신월: 달빛의 공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하고, 월광흔이 3개 충전됩니다.
ž 2단계 – [전방 찌르기]
- 적중 시, [신월: 달빛의 공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하고, 월광흔이 3개 충전됩니다.
- 적중 당한 대상은 일시적으로 맷집이 감소합니다.
ž 3단계 – [나선참]
- 1타 적중 시 월광흔 2개, 2타 적중 시 월광흔 3개가 충전됩니다.
ž 4단계 – [분쇄격]
- 마지막 타격 적중 시, 월광흔을 폭파시키며 큰 피해를 줍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개전
ž 총 2단계에 걸쳐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ž 1단계 - [개전]
- 창을 크게 휘두르며 주변의 적을 공격함과 동시에 20초 동안 공격 관련 성능이 크게 상승하는
[사기 충천] 효과가 부여됩니다.
ž 2단계 – [필멸폭]
- 후방으로 높이 도약한 후 지면으로 돌진하여 주변에 큰 피해를 줍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달빛 증폭
ž [지격참], [월광폭] 적중 시, 5초간 달빛의 공명의 위력을 10% 강화시키는 [달빛 증폭] 효과가 부여됩니다.
ž [달빛 증폭]은 최대 2회까지 중첩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후방 도약
ž [월광 도약]이 끝나는 시점부터 4초간 몬스터에 가하는 공격에 후방 판정이 적용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기존 스킬과 관련하여 [신월: 달빛의 공명]의 경우 사용 횟수는 적은 반면 DPS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나치게 높아, 이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구간에 전투의 재미가 떨어지는 문제를 보완하고자 하였습니다. [신월: 달빛의 공명]의 위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던 몇몇 문장 효과를 수정하여 위력을 약화시켰습니다.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각성 스킬 [광폭창술]을 통해 신월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월광흔을 쌓는 기본 스킬들의 위력을 상승시켰으며 문장을 통해 치명타 확률 및 스킬 위력을 보완할 수 있도록 문장 소모 포인트를 조정하였습니다. |
u 기존 스킬: 월광폭
ž 치명타 위력이 10% 상승합니다.
ž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4초로 감소합니다
ž 스킬 위력이 10% 증가합니다
u 기존 스킬: 달빛의 공명
ž 치명타 위력이 10% 상승합니다.
u 기존 스킬: 신월
ž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40초로 감소합니다
u 기존 스킬: 선풍참
ž 재사용 대기시간이 52초에서 40초로 감소합니다
u 기존 스킬: 지격참
ž 스킬 위력이 60% 증가합니다
u 기존 스킬: 승격참
ž 스킬 위력이 20% 증가합니다
u 기존 스킬: 풍참
ž 스킬 위력이 30% 증가합니다
u 문장 변경
선풍참 | ▪ 선풍참_필살의 문장(일반) └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으로 감소합니다. ▪ 선풍참_필살의 문장(고급) └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3으로 감소합니다. |
월광폭 | ▪ 월광폭_집중의 문장(일반) └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3으로 감소합니다. |
승격참 | ▪ 승격참_투지의 문장(일반) └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으로 감소합니다. ▪ 승격참_투지의 문장(고급) └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으로 감소합니다. ▪ 승격참_필살의 문장(고급) └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으로 감소합니다. └ 치명타 확률 증가 값이 2배 → 3배로 증가합니다. |
지격참 | ▪ 지격참_필살의 문장(일반) └ 문장 소모 포인트가 5 → 2으로 감소합니다. ▪ 지격참_투지의 문장(일반) └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으로 감소합니다. ▪ 지격참_필살의 문장(희귀) └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으로 감소합니다. ▪ 지격참_투지의 문장(희귀) └ 문장 소모 포인트가 3 → 2으로 감소합니다. |
신월 | ▪ 신월_투지의 문장(일반) └ 스킬 위력 증가 값이 20% → 10%로 감소합니다. ▪ 신월_투지의 문장(고급) └ 스킬 위력 증가 값이 25% → 15%로 감소합니다. ▪ 신월_투지의 문장(희귀) └ 스킬 위력 증가 값이 30% → 15%로 감소합니다. |
연화참 | ▪ 연화참_투지의 문장(일반) └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으로 감소합니다. └ 문장 효과가 30초간 치명타 확률 1.2배 증가로 변경됩니다. ▪ 연화참_투지의 문장(희귀) └ 문장 소모 포인트가 4 → 2으로 감소합니다. └ 문장 효과가 30초간 치명타 확률 1.3배 증가로 변경됩니다. |
월광연 | ▪ 월광연_투지의 문장(고급) └ 재사용 대기시간을 20% 감소시키는 [집중의 문장]으로 변경됩니다. |
u 특성 변경
연화참 | ▪ 작렬맹타 └ 3타 적중 시, 치명타 유발 버프 지속시간이 3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n 비검사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비검 역회수
ž [비검 내려치기], [비검 최후의 일격] 스킬 이후에 활성화되는 조건부 스킬로,
사용 시 w키 입력으로 몬스터를 관통하며 내려 찍은 곳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아무 입력 없이 사용 시 제자리에서 발동)
ž 이후 연계로 [비검 최후의 일격], [암흑 폭발] 사용 시 [강화 비검 최후의 일격], [강화 암흑 폭발] 발동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비검 회수
ž [비검 내려치기], [비검 최후의 일격] 스킬 적중 시 활성화됩니다.
ž 스킬 적중 시 [비검 내려치기] 재사용 대기 시간 초기화, [암흑 폭발] 재사용 대기 시간 15초 감소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속박의 낫
ž 사슬을 던져 적중당한 대상을 속박시키고 10초 후 폭발하며 큰 피해를 줍니다.
ž 적중 당한 적은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0%씩 5회에 걸쳐 빠르게 줄어들며,
속박당한 10초동안 시전자가 공격한 횟수에 비례하여 폭발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ž 피격 대상이 10초 전에 속박의 범위 밖으로 벗어날 경우 그 동안 시전자가 공격한 횟수에 비례하여 즉시 피해를 입게 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강화 비검 최후의 일격
ž [비검 역회수] 이후 [비검 최후의 일격] 사용 시 발동합니다.
ž 기존 [비검 최후의 일격]이 1타로 통일되며 더욱 강력한 위력과 더 높은 치명타 확률을 가지게 되며
다운 리액션을 유발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강화 암흑 폭발
ž [비검 역회수] 이후 [암흑 폭발] 사용 시 발동합니다.
ž 기존 [암흑 폭발]이 1타로 통일되며 더욱 강력한 위력과 더 높은 치명타 확률을 가지게 되며 다운 리액션을 유발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암살
ž 어둠 숨기 사용 후 타격 성공 시 6초간 모든 스킬의 위력이 2.5배가 되며 확정적으로 치명타가 터지게 됩니다.
[속박의 낫 폭발 공격 제외]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역습
ž [반격] 성공 시 [반격]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하여 발동합니다.
ž 추가로 사용하는 [반격]은 회피 능력은 없으나 몬스터 공격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게 되며
이동하는 길목의 대상 몬스터에게 매우 강력한 피해를 주게됩니다.
u 기존 스킬: 역포획
ž 몬스터 대상이 아닌 땅에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u 기존 스킬: 어둠 숨기
ž 덤블링하는 모션이 삭제되며, 순간적으로 이동 속도가 매우 빠르게 변경됩니다.
ž 다른 스킬이 발동하는 중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시전 시 1초간 회피 무적상태가 됩니다.
u 문장 변경
ž 비검 내려치기
- 기회의 문장[전설]에서 투지의 문장[전설]으로 변경됩니다. (초기화 확률 40% → 위력 증가 15%)
- 연계 투지의 문장 [암흑 폭발]이 추가됩니다. (연계로 암흑 폭발 사용 시 스킬 위력 20% 증가)
ž 역포획
- 연계 투지의 문장 [암흑 폭발]이 삭제됩니다.
n 인술사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기동 공격술
ž 짧게 대쉬하며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며, [명치 찌르기] 이후 연계 시 번개 속성 공격 추가됩니다.
ž [선인화] 상태에서 [기동 공격술] 사용 시 [다중 분신 기동 공격술] 발동됩니다.
ž [선인화] 상태에서 [명치 찌르기] 이후 연계 시 [강화 다중 분신 기동 공격술] 발동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부메랑 수리검
ž 원거리에서 수리검을 던져 되돌려 받는 스킬입니다.
ž 부메랑 수리검이 움직이는 궤도의 끝 지점에 적중 시 [표창 연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ž 부메랑 수리검을 돌려받았을 때 [부메랑 수리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ž 연속으로 3번째 [부메랑 수리검] 사용 시 되돌려 받지 못하는 강력한 수리검을 내던집니다.
ž [선인화] 상태에서 [부메랑 수리검] 1타 2타 사용 시 수리검을 2개 던집니다.
ž [선인화] 상태에서 [부메랑 수리검] 3타 사용 시 수리검을 3개 던집니다
ž [선인화] 상태에서 [부메랑 수리검] 1타, 2타에 연계로 [표창 연사] 사용 시 [강화 표창 연사]가 발동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선인화
ž MP와 차크라가 지속적으로 차오르는 상태가 되며 기존 공격들이 강화되며,
[침투안]효과와 [차크라 순환] 효과가 지속됩니다.
- [기동 공격술]이 [다중 분신 기동 공격술]로 강화됩니다.
- [부메랑 수리검]이 [다중 분신 부메랑 수리검]으로 강화됩니다.
- [화염술]이 [다중 분신 화엽술]로 강화되며, 재사용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폭염술]이 [다중 분신 폭염술]로 강화됩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Active): 강화 표창 연사
ž [선인화] 상태에서 [부메랑 수리검] 1타, 2타에 연계 시 사용 가능하며, 분신과 함께 표창을 난사합니다.
ü 강화 화염술
ž 분신을 소환하여 거대한 불기둥을 입으로 내뿜습니다.
ü 강화 폭염술
ž 분신을 소환하여 모두 함께 수리검을 내던집니다.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침투안
ž [기동 공격술] 적중 시 적의 내부 순환기운을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공격합니다.
- 근접 스킬의 공격 위력 5%증가합니다. (최대 2중첩)
u [각성 스킬] 신규 스킬(Passive): 차크라 순환
ž 빠르게 태세를 전환하여 원거리 적과의 전투에 대비합니다.
- [화염탄 투척] 적중 시 원거리 공격의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u 기존 스킬: 표창 연사
ž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변경됩니다.
ž [선인화] 상태에서 부메랑 수리검 1타, 2타 이후 연계 시 [강화 표창 연사] 발동됩니다.
ž 모든 스킬의 후모션을 취소시키고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n 광전사
[개발자 코멘트] 광전사의 각성 스킬 효율이 타 딜러 클래스보다 높아 이를 조정하기 위해 버프 지속시간 및 효과, 스킬 입력 및 연계 타이밍을 조정하였습니다. [폭주] 관련 공격 스킬 연계 시, 다음 스킬이 발동되는 시점을 늦춰 공격속도에 따라 과도하게 많은 타격을 할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폭주: 좌수 I], [폭주: 쌍수 I]의 선입력이 가능한 시점을 앞당겨 스킬 연타속도에 따른 타격 횟수 차이를 감소시켰습니다. |
u 기존 스킬: 폭주 I
ž 지속시간이 24초에서 18초로 감소합니다.
u 기존 스킬: [폭주: 좌수 I]
ž 사용 시, [폭주: 좌수 강화] 효과 대신 [폭주: 강화] 효과가 부여됩니다.
ž [폭주: 강화]
- 캐릭터 공격속도 및 [폭주: 좌수 I], [폭주: 우수 I], [폭주: 쌍수 I] 의 스킬 위력이 상승하며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ž 이전 스킬에 연계 사용 시, 선입력이 가능해집니다.
ž 이전 스킬에 연계 사용 시, 스킬이 발동되는 시점이 다소 늦어집니다.
u 기존 스킬: [폭주: 우수 I]
ž 사용 시, [폭주: 우수 강화], [폭주: 쌍수 강화] 효과 대신 [폭주: 강화] 효과가 부여됩니다.
u 기존 스킬: [폭주: 쌍수 I]
ž 사용 시 공격속도가 증가하던 효과가 제거됩니다.
ž 이전 스킬에 연계 사용 시, 선입력이 가능해집니다.
ž 이전 스킬에 연계 사용 시, 스킬이 발동되는 시점이 다소 늦어집니다.
u 기존 스킬: 피의 보복
ž 폭주 관련 스킬 사용 시, 폭주 재사용 대기시감 감소 효과가 0.5초에서 0.7초로 증가합니다
n 무사
[개발자 코멘트] 타 각성 클래스와 비교하여 DPS가 부족한 것을 확인하여, 패시브 효과 및 주요 버프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
u 기존 스킬: 파괴의 기백
ž 재사용 대기 시간이 2분에서 1분 30초로 변경됩니다.
u 기존 스킬: [일도양단: 집중]
ž [일도양단], [진 일도양단] 적중 시 모든 스킬의 위력이 5%상승하며, 이후 적중 시 마다 1% 추가로 상승합니다.
[최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