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멸 후 상황 1) 보호막
1. 법사나 광전, 무사(궁수검투님들 ㅈㅅ)를 최우선으로 부활, 신속봘줌서으로 두 명 일으킨다. 엠물약 들이키면서 결계, 광기를 유지시켜준다면 두 명이면 충분히 깬다. 크리만 잘 터진다면 혼자서도 깬다.
2. 보호막 깨는 동안에 부활 쿨 돌아오기 전에 자부 넣고 혼자 미리 부적을 해둔다.
3. 탱 부활하고 딜러들 피관리 해준다. 나머지 딜러(궁수검투님들 ㅈㅅ)는 제일 나중에 부활한다.
전멸 후 상황 2) 제물
▒ 세 명 이상 생존했을 때
1. 기본적으로 가장 빨리 반응할 수 있는 힐러가 1번을 맞는다. 이 때 본인이 2번과 3번을 정해준다. (피가 적은 쪽을 3번으로)
2. 1번 맞으면서 아무나 먼저 부활하고, 2번과 3번 피관리를 해준다.
▒ 본인 포함 두 명만 생존했을 때 (중요)
1. 역시 본인이 1번을 맞고 다른 한명을 2번에 세운다.
2. 1번 터지자마자 남아 있는 물약, 영약, 자힐(구슬)로 풀피 채우고 2번 터진 직후 밖으로 나가 3번까지 맞는다. 이 때 생정, 자힐(구슬) 쿨도 돌아오므로 충분히 피관리가 가능하다.
3. 탱-검투광전-무사법사-궁수 순의 우선순위로 부활을 한다. 이는 어글을 갖고있을 때 대처하기 적합한 순서다.
4. 다음 제물에서 1번을 한 번 더 맞고 동시에 물약, 자힐로 피채우면서 2번까지 맞아야 디버프가 정상으로 돌아온다. 그러므로 다른 딜러가 1번을 맞게 한다. 자부가 있다면 죽다 깨어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긴 하지만 본인 멘탈만 튼튼하다면 이렇게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효율적이다.
▒ 본인만 생존했을 때
1. 근처에 있는 아무나에게 부활을 준다. 역시 신속봘줌까지 사용해서 두 명에게 부활을 준다. (우선순위는 마찬가지로 탱-근딜-법사-궁수 순) 바로 일어나지 마라고 일러둔다. 이 때 제물은 맞지 않는다.
2. 제물 부족으로 전멸 패턴이 한 번 더 나오면 타이밍 맞춰 자부로 일어나고 일어나는 딜러들 피관리를 먼저 해준다.
3. 자부 넣고 나머지 부활주고 재정비를 한다.
※ 보스 피를 보고 판단건대 70, 50, 30, 20 바로 아래일 경우 전멸 패턴 이후 보호막이 나오므로 부활 우선순위는 법사, 광전, 무사를 최우선으로 변경한다.
기타 샨상 정령 팁&요령:
정게에도 한 번 올렸지만 팁게에도 올리는게 좋을 것 같아서 글의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전멸패턴 생존법은 밑에 본보리님이 잘 정리해주셨네요.
파티가 개떡같아도 힐러가 찰떡같다면 아무리 개같은 상황에서도 희망은 존재합니다.
우리존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