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 추가 공격력에 100 곱하고 기본공격력 나누고 3 나누고 강화수치 빼고 계산 후 곱하기 3
방어구 : 추가 방어력에 100 곱하고 기본방어력 나누고 4.5 나누고 강화수치 빼고 계산 후 곱하기 4.5
리라리라라님의 명품 계산법을 계산기로 계산하기 조금 더 편한 방식으로 수정해 보았습니다.
리라리라라님의 명품 계산법은
무기 : 100 * 추가공격력 ÷ 기본공격력 - 3 x 강화수치
방어구 : 100 * 추가방어력 ÷ 기본방어력 - 4.5 x 강화수치
이건데요. (원본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8%ED%C7%B0&sterm=&iskin=&l=9322)
연산 법칙에 의해서 곱셈 나눗셈을 덧셈 뺄셈보다 먼저 해야 하기 때문에 계산기로 계산할때 두번 따로 계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꼼수를 써서 계산기에서 계산하기 편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무기 : (100 * 추가공격력 ÷ 기본공격력 ÷ 3 - 강화수치) * 3
방어력 : (100 * 추가방어력 ÷ 기본방어력 ÷ 4.5 - 강화수치) * 4.5
이 방법대로 하면 순서대로 한번만 계산기로 뚜드리면 나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무기 링크 협찬해주신 태지형님 감사합니다. ㅎㅎ)
이 원반은 추가 공격력이 1696 기본 공격력이 4352 입니다.
공식대로 %를 계산해보면,
1696 * 100 = 169600
169600 / 4352 / 3 = 12.9901...
12.9901 - 12 = 0.9901...
0.9901... * 3 = 2.97...
계산대로 3% 명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방법대로 하면 계산기로 계산할때 연산자를 쭉 입력해서 한번에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마지막에 3과 4.5를 곱하기 직전에는 연산을 한번 끝내신 후 다시 곱하셔야 합니다. 괄호 친 계산을 먼저 끝내야 하기 때문에)
무기 : 추가 공격력에 100 곱하고 기본공격력 나누고 3 나누고 강화수치 빼고 계산 후 곱하기 3
방어구 : 추가 방어력에 100 곱하고 기본방어력 나누고 4.5 나누고 강화수치 빼고 계산 후 곱하기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