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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샨드라 마나이아 창기 탱킹 공략

아이콘 공군검투사
댓글: 8 개
조회: 7232
추천: 5
2012-08-15 04:10:03

안녕하세요? 하스미나썹 검투탱유저 공군683th검투사입니다.

 

최상위 인던 샨드라 막보 창기탱킹 공략 영상으로 찾아뵙습니다.

 

흠 잡을 데가 많은 탱킹 실력이지만, 모쪼록 샨드라 인던 공략을 위해 준비 중이신 창기유저님들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검투탱 또한 몇가지패턴에 대응법을 제외하고는 다를바가 별로 없으므로, 검투탱킹시에

 

적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추가)이 몇가지패턴에 대응법이 다른 이유로 검투탱킹 영상도 따로 준비중입니다.]

 

 

 

 

[본인 스펙]

 

3적2공 일반 멜디타창 8강

 

명품 멜디타 방어구 9강셋

 

극한목걸

 

3전사/1사슬 - 4도의 - 4체력의 진수 크리셋팅입니다.

 

 

 

[파티원스펙]

 

샨드라12강 후방셋 법사 / 멜디12강 법사

 

멜디12강(?) 정느님

 


 

샨드라 마나이아에서는 어떠한 클래스보다도 탱커가 제일 쉬운 클래스입니다.

 

그러므로 단 한번의 실수로 사망을 한다면 그에 따른 딜로스가 심해지며, 더군다나 탱커 사망직후 어글자가 30미터 밖에

있을경우, 플레이어가 돌진패턴에 피격허용전까지 계속 따라다니는 패턴에 의해 로브류는 얄짤없이 픽픽 쓰러져나가는

헬팟 상황이 발생하기때문에 최대한 주의와 집중을 하시면서 하셔야 합니다.

 

 

 

1.20m 광역패턴

 

20m광역패턴을 항상 빠질때 몹과 마주보는 정면방향으로 진격찌르기로 빠질 것이 아니라

 

항상 기준점이 되는 맵의 중앙원을 기준으로 전격찌르기로 빠집니다.

 

영상 30초/1분30초와 같이 광역썼다면 측면으로 전격찌르기로 빠져서 몹을 가운데의 원을 기준으로하여 그 가운데의

 

원에서 몹 동선이 이루어지게끔 탱킹을 합니다.

 

이러한 탱킹은 딜로스 최소화, 빠른 제물 투입가능, 넓은 딜공간 차지 및 창기 회피 공간 차지 등등 여러모로 이득이 많습

니다. 이것이 랜타를 튀면 몹을 중앙으로 빼게끔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광역패턴이후 정확한 타이밍을 정면에서 입이 갈라졌다가 다시 닫았다가 갈라질때 맹렬한 돌진으로 붙어주세요

 

전격찌르기는 항상 20m 광역패턴때 생존회피기용이므로, 몹과 거리가 벌려졌다고 해서 전격찌르기로 붙는 건 자살행위

 

입니다.

 

맹렬한 돌진 시전속도가 있어서 위와 같은 타이밍에 써주시면 너무 일찍 들어가서 광역 후폭풍에 맞을 일은 없습니다.

 

 

2.원폭~근폭 패턴

 

초반 탱이 많이 죽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이후 많이 죽는 경우가 애매한 거리에 있을 때 입니다. 주로 10~15m사이

 

솔직히 원폭~근폭패턴은 애시당초에 붙어있는 상태라면 전혀 죽는 패턴이 되지 못합니다.

 

결국 죽는 이유는 애매한 거리에 있을 때죠.

 

주로 죽는 상황은 이러합니다

 

1.광역패턴후 붙으려다가 별개의 패턴이 나온 상태라 방막한 상태인데, 여기서 바로 원폭~근폭

 

2.다른 사람 랜타튀는 동안 쫓아가다가 갑자기 탱커를 향해 원폭~근폭 또는 그 랜타상태에게 원폭~근폭

 

즉 항상, 탱은 광역패턴을 제외하고는 최대한 빨리 샨드라에게 붙으려 해야 합니다. 물론 광역패턴 이후

또 광역패턴을 연달아 할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하겠죠.

 

※1번과 같은 상황일때는 광역패턴후 붙으려다가 샨드라와 10m거리에서 탱대상으로 3단레이져와 같은 (1)지속적인 패턴이

나온 상태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이때 3단레이져 5연타 방어성공뜨자마자 바로 방연도약으로 붙어주세요, 충맹도 좋습니다.

[영상 6분 45초]

 

이외에 (2)콩알탄&부채꼴탄 퍼뜨리기패턴과 같이 단일패턴이 나올 경우 순간 짧게 칼방막하고 바로 방연도약으로 붙어주세요

 

영상 4분 50초 경우에는 1번의 (2) 상황과 가장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리가 멀어진 샨드라와 좁히기 위해 다가가는 도중

콩알탄을 던지자마자 바로 원폭~근폭을 하는 상황인데, 칼방막에는 실패했으나, 바로 방연도약으로 붙었고 이후 곧바로 나온 원폭~근폭패턴을 피하는 경우입니다.

[영상2분43초 & 4분50초]

 

 

※2번과 같은 다른 사람 랜타가 튀자마자 고개를 홱 돌려 탱커를 바라보자마자 원폭~근폭을 써서 죽는 경우가 있거나,

 

 

하나의 셋트로 나오는 패턴 여왕의 주박이 걸리는 크리스탈이 박힌후 곧바로 원폭~근폭패턴(사진 참조-출처 태지혁명님)

이 있습니다.

 

이때 위와 셋트패턴이 탱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다른 파티원을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탱을 바라보고 원폭~근폭을 하지

않고 다른 파티원 대상을 향해 곧바로 원폭~근폭을 하므로 뒤에 쫓아다니다가 죽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역시나, 랜타패턴을 확인하고 자신과 샨드라와 거리를 확인한 후 끈질기게 붙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팁>원폭~근폭패턴을 일단 탱커에게 쓸 경우 항상 탱커를 향해 바라보고 사용합니다 [영상 2분45초 탱커가 살짝살짝

샨드라의 고개를 몹의 후방에 있는 딜러와 정반대가 되도록 왼쪽으로 움직일때마다 이동한 탱커를 향해서 원폭~근폭]

 

 

샨드라의 패턴의 눈번쩍 패턴 총2가지가 있는데, 3단 레이져&원폭~근폭입니다. 이것은 이 패턴의 대상자에게 된 타겟을

향해 바라보고 사용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여왕의 주박으로 이속저하 이동류스킬 불가 사용시에는 맹렬한 돌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랜타대상자를 향해 땅파고 튀어나와서 손바닥을 지면에 내려침과

동시에 도트뎀 장판

 

이 패턴에 대응하는 법 중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 철갑을 쓰고 이후 철갑소멸후 체력이

깎이더라도 끝까지 자리고수하는 스타일

 

또는 진격찌르기로 손바닥을 지면에 내려치는 타이밍에 빠져서 힐러의 부담을 줄이고자하는 스타일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합니다.

 

어차피 도트장판데미지는 방막이 되지를 않습니다.

또한 이패턴후에 원폭~근폭을 자주하는데 탱이 진격찌르기로 빠질경우

원폭~근폭패턴보다 랜타 패턴 또는 다른 별개의 패턴이 자주 발생합니다. 딜러에게 패턴공격이 간다는 건 한명의

딜로스를 의미합니다.

 

특히나 이패턴은 이전에 크리스탈이 박힌후 이속불가가 걸리는 여왕의주박이 걸리는 패턴과 후행하여 자주 사용되어집니다.

 

그렇다면 처음 여왕의 주박이 걸리는 패턴은 방막후 이후에 깔리는 도트뎀장판패턴을

철갑을 쓰고 맹렬할 돌진의 뎀감효과를 받으시면 효과적으로 이 패턴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영상1분50초]

 

탱자리위치 고수와 힐러의 부담 두가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주의할 점일어서기패턴이 나오기 얼마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빠져주시는 게 좋습니다. 1번 제물이 들어갈 파티원이

깔려있던 잔존하는 도트뎀을 입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4.일어서기패턴

 

일어서기동안 창기가 할 수 있는 큰 역할은 파티원의 제물 데미지 부담 감소죠.

잘 알다시피 수맹 적용입니다. 수맹 스킬설명은 20m지만 실제 적용은 19m입니다.

 

수맹적용을 위해 일어서기할 때는 제물1번과 2번의 파티원 대상자의 옆에 서계시다가 3번 적용을 위해

샨드라 옆부분에 붙어주시거나 샨드라와 초근접거리와 계시면 3번도 적용이 됩니다.

3명의 제물 모두 적용시 반피보다 조금 덜되게 까입니다. 철갑을 썼다면 더욱 덜 까이겠죠.

 

5.보호막패턴

보호막패턴때 창기 또한 모든스킬을 퍼부어주세요. 엠감소문장을 찍었더라도 딜스킬을 다 돌릴정도면

엠물약을 안먹을래야 안먹을 수가 없을겁니다. 창기딜 약하다고 생각마시고 모든 스킬을 퍼부어주세요.

 

특히 충맹 적대치문장을 찍어주시고 써주신다면 어글관리&보호막 딜기여 두가지를 한몫에 잡을 수 있습니다.

 

팁으로 신뢰오라 한번 켜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호막패턴때 주로 쓰는 패턴이 2가지가 있는데,

부채꼴탄 던지기 (주로 전방의 탱을 향해쓰고 이후 고개가 틀어짐)

꼬리내려치기가 있습니다.

 

후방에서 딜하던 딜러중 법사가 이 딜러에 행여나 12m내에서 딜하다가 맞아서 위험해질 수도 있으므로,

신뢰오라를 켜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혹자는 마지막 진노 버프구간때 써주기위해서 킵하는게 좋지 않냐고 생각하시는 분도 더러 있는데,

진노버프구간들어가기전까지 최종극딜이 끝나면 일단 서로가 랜타패턴에 팀킬이 되지않게끔 거의 퍼지므로 실질적인

적용이 미미한 편입니다.

또한 수맹적용을 위해 괜히 랜타대상의 파티원에게 가다가 뜻밖의 폭발패턴에 사망하거나 도트뎀을 같이 맞을 수도

있으므로 그리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마침 창기 근처에 파티원이 대상이 될 경우 수맹을 써주는 센스는

아주 굳 센스죠)

 

6.기타패턴

창기가 보호막패턴 또는 제물대타가 되어 제물파동을 맞은 이후 붙어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대부분의 창기스킬의

전진성에 의해 몹에 끼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특히 일어서기패턴동안 스킬사용을 할경우 샨드라와 초근접이 되고 이후 샨드라가 다시 주저앉게 되면 낑기는 상황이

더러 발생합니다. 그걸 방지하기위해 후방쪽으로 평타1타 방막캔슬해주시면 항상 스킬 사용이후 밖으로 한스텝 나가게끔

써주시면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제물 대타가 되고나서부터 이러한 후방방향 평타1타 방막캔슬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덮치기패턴 경우, 정말 정확한 정방향 방막이 아닐 경우 여지없이 피격당하므로 살짝 틀어주거나 옆으로 비켜나가듯이

무빙해주시면 피하실 수 있습니다.

 

창기가 제물대타로 들어갈 경우에는 수맹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게 좋습니다. 급사할 수 있습니다

 

P S : 그럼 샨드라 트라이를 하시는 모든 창기유저분들! 어렵다고 좌절마시고 알고보면  탱이 가장 쉬운 인던이니

너무 걱정마시고 꼭 깨시길 바라며, 화이팅하세요!

 

참고로 제 목소리는 나오지 않습니다.

초 인벤인

Lv86 공군검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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