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랭크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1랭크는 여기에서 조금만 응용 하면 되고...
애시당초 1랭크를 작업하시는 분들은 이미 본인들 스타일이 있어서 공략 같은거 안보죠.;;
플레이는 꼭 이 글 그대로 수행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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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랑의 전체적 주요 포인트
오염된 수정체는 부술수 있으면 부수는거지만 굳이 부술 필요는 없습니다.
딜이 충분하여 나 하나 잠시 빠져도 괜찮겠다 싶은 상황이면,
부숴서 1000점 가산점을 획득하면 됩니다. (1~2번 방만 해당)
모든 새로운 몬스터는 기존 몬스터가 다 잡힐시 나타납니다.
(조잡한 골렘 / 죽음의 미즈넬 예외)
1 번 방
우선 수정체만 집중공격하는 폭파병은 힐러와 탱이 처리를 하도록 내버려둡니다.
폭파병은 상당히 체력이 낮기 때문에 힐러와 탱이 손쉽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다만 탱이 폭파병을 신경 못쓴다거나 자기 눈앞에서 생성되었다면 잡고 가는건 상관없습니다.
1. 툴사의 하수인 (영상 13초 지점)
각종 상태이상 및 스턴에 전혀 저항하지 않으며 체력도 매우 저질 체력이기에
스킬 한 두대만 넣고 막타만 평타로 넣어서 1000점을 획득하시면 됩니다.
2. 툴사군단 (영상 35초 지점)
2시 지점에서 생성되며 창기사, 광전사, 무사, 사제 셋트가 나타납니다.
딜어글이 가능한 몹이며 수정체로 달려가는 도중에도 딜을 하면 딜러를 쳐다볼 정도로
무슨 어글이든 잘 먹는 녀석이며 체력도 약한 편이라 손쉽게 정리 가능합니다.
3. 궁수 (영상 1분 지점)
전 방위에서 다 나타나며 총 8마리가 나타납니다.
공격력도 약하고 어글도 먹히면서 체력도 약하고.. 그냥 손쉽게 처리 가능합니다.
4. 일격의 타이런트 (영상 1분 30초 지점) ★★
8시 지점에서 생성되며 좀 강한 공격력과 강한 맷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글이나 상태이상이 전혀 통하지 않으며
법사의 얼폭이나 궁수의 거미줄덫 등의 슬로우 효과는 가능합니다.
다소 이동은 느리게 하는 편이기에 일점사 화력집중을 통해 손쉽게 처리는 가능합니다.
다운은 낮은 확률로 걸리기에 다운을 통한 딜 기회를 노려볼만 합니다.
5. 쌍둥이 사냥꾼 (영상 1분 50초 지점) ★
8시 지점에서 생성되며 중간 정도의 공격력, 중간 정도의 맷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글이나 상태이상이 전혀 통하지 않으며
법사의 얼폭이나 궁수의 거미줄덫 등의 슬로우 효과는 가능합니다.
이동은 상당히 느리게 함으로 타이런트보다 더 손쉽게 처리 가능합니다.
6. 툴사 정예병 (영상 2분 30초 지점) ★★★★★
2시 지점에서 생성되며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튼튼한 맷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4마리 씩이나 되다보니 딜이 분산되어 쉽게 처리도 잘 안되는 편입니다.
게다가 이동속도도 상당히 빠른편이라서 딜이 부족할시 순식간에 수정체가 박살나게 됩니다.
요령은 딜러3명중 일부는 쌍둥이 형제들이 체력이 조금밖에 남지 않았을때
미리 툴사 정예병이 생성되는 장소에 대기하고 있다가 지체없이 딜을 하는 것입니다.
(쌍둥이 형제를 개피로 만들어놓고 딜러 한명이 막타치게 하도록 두고 이동하여 대기하는 방식)
궁수나 법사가 있다면 필히 미리가서 슬로우 효과성 기술을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역시 상태이상들은 전부다 면역이며
울타리를 벋어나는 순간 분노유발을 제외한 모든 어글이 먹히지 않습니다.
7. 죽음의 미즈넬 (영상 2분 58초 지점) ★★★
전 지점에서 각각 한마리씩 생성되며 정예병 만큼이나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속도가 굉장히 느리며 맷집도 정예병에 비해서는 약한편임으로
정예병을 잡아낼만 한 능력이라면 손 쉽게 패스 가능합니다.
미즈넬은 일정 시간마다 한마리씩 나타나는데, 한마리 잡을때 마다 한마리가 나타날 정도로
매우 느리게 생성됨으로 문제없이 패스 가능합니다.
생성 순서는 2시 >> 4시 >> 8시 >> 10시 순으로 나옵니다.
단, 앞서 언급했듯이 공격력이 상당함으로 방심하다가 수정체까지 갔을시 바로 파괴될것입니다.
또한 생성 위치를 못찾아 방황할 경우 미즈넬이 2~3마리가 겹칠 경우에는 화력이 분산되어
미즈넬이 수정체까지 가게 되는 경우를 겪게 될 것입니다.
미즈넬 역시 어글 및 상태이상에 면역이지만 슬로우는 먹힙니다.
2 번 방
1. 강철의 이곤 (영상 21초 지점) ★
독사가 죽자마자 10시 지점에서 생성되며 호구 비늘타입이라 잡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딜 어글도 먹힙니다. 또한 맷집도 약한편이라 금방죽습니다.
하지만 만일 딜이 부족하여 수정체에게 어글이 넘어갔을시
이곤이 빛의 속도로 수정체를 향해 달려갑니다.
그 이동루트에 있다간 짓밟히는데 이 때 왠만한 방어력의 딜러는 대부분 그냥 원킬입니다.
딜을 하다가 수정체가 자신의 후방에 있을 경우에는 딜 어글이 부족하지 않도록 폭딜하시길...
유의할점은 일반몬스터라는 점입니다. 일반크리를 끼셔야 딜 나옵니다.
2. 조잡한 골렘 (영상 42초 지점)
이곤(비늘)이 잡히자 마자 2시 >> 10시 >> 6시 순으로 한마리씩 생성 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한마리씩 자동으로 생성되는 개념이며 (총 3마리 생성)
맷집은 상당히 강력한 편이고 공격력 역시 한큐에 수정체를 부술 정도로 매우 강력합니다.
하지만 이동속도가 몹시 느리며 다운이 100% 된다고 말해도 될정도로 다운 시키기가 쉬우며
다운 될때마다 뒤로 쓰러지면서 넘어지기에 수정체로 접근을 저지하기 쉬운 몬스터입니다.
무사의 후려치기, 광전사 모아치기 등 다운유발이 있는 어떤 기술이든 맞으면 즉시 다운됩니다.
힐러에게 골렘 몰이 몇마리 가능한지 물어본후 1~2마리를 잡고
(2마리 몰이 가능하다면 1마리만 잡는 겁니다.)
마지막 6시 지점에 생성되는 골렘은 잡지 않고 힐러가 계속 넘어트리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유의할점은 일반몬스터라는 점입니다. 일반크리를 끼셔야 딜 나옵니다.
3. 게오르그 (영상 42초 지점)
이곤(비늘)이 잡히자마자 6시 지점에서 생성됩니다.
탱커가 혼자 폭발통으로 유인해서 잡는 녀석임으로 딜러가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탱커가 초보라면 탱커가 유인해가는 타이밍에 폭발통을 터트려주는 정도의 도움은 괜찮습니다.
4. 타락한 카딘 (영상 1분 50초 지점) ★★
탱커가 게오르그(눈알)를 처리했을시 생성되며 거인 타입의 중형몬스터입니다.
골렘을 다 처리한 뒤 카딘이 생성되는 2시 지점에서 대기하면서 중형크리로 변경하신 다음
카딘이 생성되면 각종 상태이상 기술들을 다 퍼부으면서 극딜하시면 됩니다.
어글은 먹히지 않지만 모든 상태이상이 다 걸림으로 최대한 스턴이나 순간 메즈, 슬로우 등을 활용,
기동성을 최대한 무력화 시키면서 잡아야 합니다.
공격력은 다소 강한편이며 도끼질 5~6방이면 수정체가 능히 부서질 것입니다.
이동은 다소 느린편이나 맷집이 워낙 강해서 최대한 이동을 저지하면서 딜을 해야 합니다.
3 번 방
막보 바르쿠드 ★★
그냥 호구 불카누스입니다. 후방잡고 딜 하시면 됩니다.
불카누스 특유의 두손 흔들다가 땅찍는 전방위 패턴도 없기 때문에 후방에 있으면 맞을 일이 없습니다.
다만 갑자기 두손으로 땅을 찍고 이후에 백 덤블링 하는 것만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원킬 패턴은 아니지만 원킬이 날 정도의 상당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올 샨드 9강 수준의 방어력이면 맞아도 죽지 않습니다.
계속 딜하다가 바르쿠드가 10% 이하로 체력이 떨어지면 모든 어글을 무시하고
수정체로 달려가게 되는데 이때 아군인 제레미르(검은용)가 소환되고
화염 브레스를 내뿜습니다. 거기에 바르쿠드가 닿는 순간 맷집이 0이 되어버리며
이때는 평타로 쳐도 200~400만이 넘는 데미지가 터지면서 원킬이 납니다.
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가운데로 가는 바르쿠드를 내버려 두고 원킬패턴을 이용해서 잡으시고.
딜이 충분하면 각종 스턴과 슬로우를 걸면서 때려잡으셔두 됩니다.
번외) 회랑에서 딜러들이 꼭 알아둬야 할 점
각 방마다 어떤 몹이 어디서 어떻게 생성 되는지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회랑의 몹들은 수정체 위주로만 딜을 하기 때문에...
생성 위치를 파악 못하여 뒤늦게 합류하는식의 딜로스가 나다가는
자신을 공격하는 딜러들을 무시하고 오로지 수정체만 공격하는 몹 성향으로 인해
수정체가 박살나는게 대부분입니다.
대표적으로 툴사 정예병은 딜러들이 한번만 우왕좌왕해도 수정체를 순식간에 박살내죠...
회랑 몬스터의 공격패턴은 사실 알 필요가 없습니다.
공격력이 강한 몬스터들 중에서 유저를 공격하는 몹은 없습니다.
설령 유저를 공격하더라도 그건 공격력이 약한 몹들 뿐입니다. 맞아도 다르지도 않죠.
그러니 다른건 다 신경쓰지 마시고
어디서 생성되는지만 숙지하시면 반은 먹고 들어가는 겁니다.
결론 : 회랑에서 딜러는 몹 생성위치만 알아도 클리어나 다름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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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 공략은 이상입니다.
회랑을 매칭으로 다녀보면서 여전히 공략 몰라서 해매고 있는
딜러분들을 몇분 만나봤기에... 이번 공략을 준비해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공략글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