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테라_서버_아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리니지 식 게임관에 빠진 유저들이 욕 먹는 이유###

jinii818
댓글: 6 개
조회: 1175
2011-02-08 10:00:02

기존에 전 리니지 2 유저였습니다.

 

그것도, 바츠 서버의 유저였죠.

(데포르쥬 서버에서 리니지 1을 즐기기도 하였다만, 그리 열심히 한 것은 아니니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바츠 해방전쟁', 뉴스로도 나온 사항이니 리니지 2를 해 보지 않으신 분이라도 한 두번 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일입니다.

 

 

제가 그 곳에서 겪은 일이 전부가 아니고, 또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그 일에 대해 쓰자면 너무도 길어지기에

 

하나의 링크로 설명을 대체하고자 합니다.

 

 

http://tbfldk.egloos.com/tag/%EB%B0%94%EC%B8%A0%EB%8C%80%EC%A0%84%EC%9F%81

 

 

거대연합에 의한 폐해와, 그들에게 적이 사라졌을 시 중소길드/무길드 유저들이 입게 되는 해악이

 

고스란히 나와 있습니다.

 

 

이를 읽으시는 분들은 마치 대하서사극을 읽는 듯한 재미와 감탄을 느낄 것입니다.

 

하지만, 잊지 말으셔야 합니다.

 

바츠 서버에서 위의 일들이 진행되는 동안, 정말 거대길드연합들을 부수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소비하였습니다.

 

바츠서버 일반유저들이 느낀 서러움과 분함, 불합리 또한 감히 말로 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물론 리니지2와 테라는 다른 게임입니다.

 

하지만, 리니지 3라 불릴 정도로 테라는 리니지 시리즈와 유사한 점을 군데군데서 보이고 있으며,

 

설령 다른 점 또한 많다 하더라도 실제로 사냥터 통제, 네임드 통제, 파티를 마음대로 못 하게 하는 등의

 

게임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는 횡포들은 테라 내에서 충분히 실현이 가능한 일입니다.

 

 

기존 리니지식 게임관에 익숙한 현 거대길드 유저 중

 

다수가 테라에서 이러한 일들을 자행하지 않을 것이라고는 전 생각할 수 없네요.

 

이미 현 거대길드연합은 디씨인사이드 분들과 파티를 하였다는 이유 만으로 제 3자 길드/무소속 유저들마저 죽인다는

 

비상식을 행하고 있으니 더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지금은 디씨인사이드라는 공공의 적이 있으니, 그들의 주 표적이 디씨인사이드에게 돌아가고 있으니 당장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완전분해된다면?

 

영주 시스템이 나온다면?(테라의 영주 시스템은 투표 뿐 아니라 전장으로도 선출 가능한 구조입니다.)

 

 

그리 되면 뻔한 일입니다.

 

기존의 리니지 식 사고에 빠져있는 그들이 바츠 서버의 재앙을 이 곳에 다시 한번 재현하지 않으리란 확신도 없고,

 

또한 그들의 변덕으로 인해 설령 당장 그리 되지 않더라도

 

언제든 바뀔 수 있는 그들의 마음에 기대어야 하는, 마치 모래성과도 같은 불안정함을 느껴야 합니다.

 

 

전 운이 좋은 것인지 아직까지 거대연합 분들께 디씨분들과 같은 파티라는 이유로 PK를 당한 적은 없고,

 

제 3자 길드이기에 이 전쟁의 자세한 현재진행상황 자체는 모르나,(전쟁이 시작된 계기를 비롯해 내막 및 개요는 압니다.)

 

지인들을 통해 들려오는 소식들 혹은 제가 읽는 이야기들을 보면 정말 착잡합니다.

 

길드에서 만난 분들, 그리고 게임에서 만난 분들이 있기에 차마 그러하진 못 하지만

 

'내가 계속 이 서버에 남아 있어야 하나'라는 회의감이 드네요.

 

 

제가 그 글을 직접 본 것은 아닙니다만, 거대길드의 어느 한 분께서 자신들을 두고 '경찰'이라 지칭하였다는군요.

 

기가 막힌 일입니다.

 

세상에, 누군가와 함께 있다고 무고한 시민을 쏴 죽이는 경찰이 정말로 있을 수 있나요?

 

이 세계 어딘가에, 명백히 그 성격이 다른데 이름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전부 죄인으로 잡아들이는 경찰이 있을 수 있나요?

(디씨 길드도 여럿이 나뉘어 있고, 그 중 막피 길드와 초식 길드가 갈려 있지만,

반디씨 측에서는 모두 디씨로 몰아 죽인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룬 서버에서 디씨(정확히는 막피와 비매너를 삼는 디씨인사이드의 일부겠지만) 또한 악이지만,

 

지금 이들이 행하고 있는 일들 또한 명백한 악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자신들이 행하는 일을 정의인 마냥 착각하고 있습니다.

 

정의의 이름을 등에 업은 악이 얼마나 위험한지, 우리는 역사를 통해 알고 있습니다.

 

 

 

히틀러의 나치당, 그리고 그를 지원하는 독일인들 또한 자신들을 정의라 믿었습니다.

 

과거 십자군 전쟁은 크리스트교만의 정의인 그들의 신의 이름 하에 이루어진 일입니다.

 

마녀 사냥를 자행하는 측 또한 자신들을 정의라 믿고 있었죠.

 

현재 수없이 욕을 먹고 있는 기독교(소위 개독교) 또한 자신들을 정의라 믿고 있습니다.

 

 

물론 위의 예는 확연히 알기 쉽도록 스케일이 큰 예를 든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축소시키면 언제든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 될 수 있습니다.

 

 

 

부디, 이 글을 읽으시는 일반 유저 분 들은, 디씨인사이드의 유저 뿐 아니라 거대길드에 대한 경각심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길디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줄요약 : 은 없습니다.

Lv12 jinii818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