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신문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원하지만 더 이상 원하지 않는 것들

고혹
조회: 279
2014-12-22 13:47:11

아래의 내용 중 하나도 실현 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하에 4년간 정들었던 게임에 마지막으로 적어봅니다.

 

1. 게임 진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 서버렉

필드에서 점프만 해도 알 수 있을 것 같은 서버렉 때문에 이제는 어느 것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엘상에서 막넴 한 번 잡을 때 최소 5회 이상 되는 모션캔슬 공격, 조기에 장판 사라짐현상(데미지는 원래 시간 동안 들어와서 안 보이는데 데미지 들어옴), 제자리 물서 등등 너무 많습니다.

 

2. 보상도 재미도 없는 인던

그나마 돌만한 인던인 환탑, 엘상은 많은 사람들이 안 가고 가도 렉 때문에 미칠 것 같고 나머지는 재미도 없는데 보상도 없습니다.

적절한 보상은 그나마 돌만하지 않은 인던을 돌게 해주는 최소의 동기가 됩니다. 지금의 하르키아의 보상도 제 기준에서는 전혀 의미없습니다. 안 갑니다. 예전 많은 유저들이 실유카의 회랑 뺑뺑이 돌 때, 저는 안 돌았습니다. 왜? 제게는 그보다 나은 보상이 있는 인던도 있었거니와 보상이 무재미를 상쇄하지 못 했으니깐요.

 

3. pk

pvp템과 pve템의 격차는 말로 할 수 없습니다. 옵션을 같게 하지 않으니 더욱 그 격차는 심해집니다.

그런데 많은 유저들이 그런 pvp템으로 필드사냥 중인 pve템을 장착한 유저들을 차별적으로 공격하는 행위를 합니다.

지금에 와서 pvp템과 pve템을 합쳐버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겠구요.

지금보다 더 강력한 pk 제재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4. 전체창

채팅신고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신고를 합니다. 하지만 필터링 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반응이 없습니다.

전체창이 욕창인지 패드립창인지 너무나 지저분합니다.

모든 게임 중에 롤을 제외하고 제일 지저분한 채팅 문화를 갖고 있다는 소문이 많은 게임유저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심각한 문제이지요.

 

5. 잦은 템교체

시즌이 지날 때마다 템을 새로 싹 맞춰야 하는 시스템은 템맞추기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게 만듭니다.

인형 옷 입히기(룩템) 놀이라는 생각도 하다보니 내가 뭐하고 있는 싶은 생각이 드는데, 템맞추기 게임이라는 느낌은 밑빠진 독에 물 붓기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어느 게임이나 템맞추기를 하지만 좀 심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업습니다.

 

위에 다섯 가지는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이 신문고에 말해 왔던 혹은 앞으로 말할 것들 중 일부분이라고 봅니다.

사람마다 원하는 바가 다르니, 그 밖에도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요. 또한 위에 말한 것 중에는 공감가지 않는 부분도 있을 수 있겠지요.

다른 생각 있으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리고요.

반말 댓글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Lv55 고혹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