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지나 스킬트리 기타 밸런스 부분은 떠나서 지금 세팅에서 우선순위 수정건의함
&& 마공사 플레이 부분 / 각종 데미지 상향 스킬개선은 제외한 부분입니다.
1. 산탄 자동연계삭제
-제일쓸모없는부분 스킬종류많은것도아니고 자동으로 쏠이유도없음
쓰려면 단축키 지정해서 쓰면되고
쓸데없이 뒤로 밀리고 인던플레이방해되는부분 200%
2. 폭격탄 씹힘방지
- 단축키로 연속으로 누르게 되면 아직도많이 씹힘 패치를한건지 처음보단 나아졌으나
차라리 엉뚱한데떨어지면떨어졌지 안씹히게좀해라 아니면 쿨이 안돌게하든가 ㅅㅂ좀
3. 충격탄 후방판정 재검토 부탁
- 후방에서 치더라도 데미지 차이가 나는경우가있고 (본인은 20%선에서경험)
의외로 후방이라고 생각했는데 전방판정을 받는경우를 많이보게됨
서버렉 위치렉도아니고 물론 손가락이 더욱 강화되면 어정쩡한 위치에서 터트리는경우는없겠지만
딜러 한두번해본것도아닌 입장에서 범위나 각도를 좀더 넓혀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있음
그리고 지금 충격탄터트릴때
후방이라고 하더라도 몬스터에 딱붙어서 후방을 터트리면 전방데미지가 나온다
1~3m 정도 뒤에서 터트려야 안정된 후방판정을 받는거 같은데 왜그런지 이해가 안간다
일반몹처럼 몸집이 작은것도아니고 중형보스들은 회피기로 넘어가지고 못할정도의 크기인데
뒤통수에서 바로 터트렷다고(몹하고겹친것아님) 전방판정 받게 되면 상당히 섭섭한경우가많음
4. 충격탄 제외한 모든 자동연계삭제
- 사실상 연계스킬의미도없는캐릭이고 딜싸니 뭐니 다필요없고 닥 충격탄인상황에서
그나마 충격탄제외 수류탄 시한폭탄 산탄 정도 외에는 쓸이유도없는캐릭인데
자동연계는 무슨 미친년 댄스 추는것처럼 화려하게 뜬다
5. 산탄 거리에 따른 데미지 감소폭 조절.
-이부분은 궁수에게도 나타났다가 수정된 부분인데 완전히 붙지않은이상 산탄데미지 효율이 극한으로 떨어짐
10미터20미터도 아니고 회피하면 몹하고 겹칠정도 거리에서 쏘더라도 데미지가 감소하니 환장할노릇
그렇다고 산탄자체가 주력기도 아니고 쿨이도니쏘긴하느데 상당히 짜증남
현 마공 플레이의 문제점은 다른클래스에 비해서 녹테늄을 쓰더라도 엄청난 체감이 되지 않을정도로
스킬자체 보정이 심하게 되어있는듯한 느낌을 많이 받는다.
창기사 무사 광전사처럼 눈에 보이는 딜량증가나 어그로 획득같이 이루어지지않음
오히려 컨트롤과 몬스터 상태에 따라서 딜차이가 더 많이 나고
탱커가 뒤를 잘대주는게 녹테키는것보다 훨씬더 딜이 잘나오는 수준
&&&&&& 마공사 파티 문제
1. 이펙트 설정 개선
- 현 비검 마공에 대해서 설정란에서 비검 마공 이펙트 on/off 설정을 해주었으면한다
특히 창기사는 눈을 가리는 그래픽으로 마공기피현상까지 발생
현재 마공을 받지않은 파티가 있을정도로 심각하고 이건 운영자가 뇌가없느게 아닐까 싶을정도
2. 클래스 중복 문제
- 이번시즌은 이부분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데
특히 이번 매칭에대해 버프를없애고 자유매칭이 가능하게 하는부분에 대해 생각은 하셨는지 궁금하다
무사 상향에 초기 무사숫자증가로 인던클래스가 많이 겹치는부분이잇었는데
무사는 강력하고 이펙트가 적어서 많이 데려갔지만
마공사는 무사에 비해강하지도않고 ( 실제 4마공 1힐러로 오상돈다고 하면 4무사보다 더 강할것으로 보는가? )
강력한 렉유발에 기피하고있다.
그런상황에서 매칭조차도 같은클을 거부하는것인지 포화 인던매칭시 매칭이 거의 이루어지지않음
그렇다고 일괄적으로 가능하게 한다면 창기사 3마공 1힐러같은 원하지않은 조합이 나올수도있기에
파티장지원 on/off 기능처럼
클래스 중복 가능 부분 / 탱제외 부분을 미리 체크 가능하게 바꾸어주었으면 한다
다음패치때 탱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선택되는것으로 한다고 하는데
이건 채팅하다가 엔터누르면 강제로 예를 선택하는 부분도잇고
수동으로 설정가능하게 하는게 맞다고 본다
후일 몇년이나 버틸지 모르겠지만 각종 밸런스 부분에 의해서 이런 문제는 계속 발생될테고
미리미리 했으면 하는바램이다
특히나 요즘같이 사람도없는 상황에서는 더 절실하고
검사에 쫄아서 패치 이벤트 하더니
다시 간댕이 부어가는듯한데
정신차리고 똑바로 했으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