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탱 어그로문제로 날마다 시끄러운데요.
지금이 좋다~아니다의 차이는 자기만족의 차이에서 오는거라고 보거든요.
간단한 예 몇가지만 들어볼게요.
1등산하는 사람들이 처음엔 동네 뒷산에서 놀다 점점 높은 산에 올라가고 도전하는건 왜 그럴까요?
2처음 연애할때 눈만 봐도 부끄러워하던 사람들이 나중엔 손잡고 뽀뽀하고 결국 얼래리껄래리하고
점점 더 진한걸 원하는건 왜 그럴까요..?
이 셋과 어글관련문제의 공통점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바로 성취...!란 점이 존재하죠..
성취감..얼마나 좋은가요..성취감이란건 다들 아시겠지만 어디까지나 상대적인거예요.
애기땐 걷기로도 충분하지만 커갈수록 빨리 걷고 뛰어보고 싶은게 정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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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족인 분들에 대해 말해보죠.
기존에 초보부터 시작해 고수로 올라서기까지 문장이며 컨트롤이며 인던요소들에 대한 파악이며
정말 굉장한 노력을 수반했을거예요..그런 각고의 노력끝에 최상의 자리에 올라섰는데 이제 그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요.
또한 노력을 하며 하나씪 하나씩 올라서고 한단계씩 성장할때의 느꼇을 보람..성취감..이제는 느낄수가 없어요.
그러면 과연 기존 침좀 뱉는다고 할법한 분들이 과연 아..초보들이 다 잘하니 나도 좋구나~헤헤^^
이러면서 좋아할 사람이 있을까요...욕이라도 않하면 양반이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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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이거나 잘 하기 힘들다는 분들에 대해 말해보죠.
몹 똥꼬만 보고 공격만 하자니 내가 뭐하는건지..재미가 업다..
그런데 탱은 어렵고..노력해서 잘하고 싶어도 시간이 업다..ㅠㅜ
또는 시간을 투자해도 안되는 분들은 솔직히 안되죠..
이런 분들은 마음은 따라주는데 몸이 또는 시간이 안따라주니 답답하고 환장할 노릇이죠..
너무 잘하는 사람들의 기준에만 게임을 맞추니 이거 드러워서 해먹겠나..!에잇 퉤..접어야지..
이러한 분들을 아주 흔하게 볼수가 있죠.하지만 이분들 잘못으로 몰 이유는 없어요.
게임이란건 잘하든 못하든 즐길 권리가 있으니까요..하지만 테라는 못하면 아예 즐기는거자체가 불가능했으니..(기존)
그걸 극약처방이란 미명하에 어글력을 어이상실하도록 패치한거죠..무개념 블루홀 ㅉㅉ
이건 절대 옳다 그르다의 문제가 아니라서 지금 상태로는 절대로 해결이란게 존재할수가 없어요.
어느 한쪽이 포기를 해야만 가능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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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제가 건의하는게 어그로의 색상변화 시스템..!!!
이거 해주는거 어려운것도 아니면서 못하는 사람과 잘하는 사람...나아가 탱과 딜러의 만족에서도 최고.
어그로의 유지상태를 색상으로 나타내서 유저들이 직관적으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거죠.
어글 100%~80% 파랑//89%~50% 초록//49%~30%노랑//29%~10%빨강//9%~어글 넘어가기 직전까진 검은색.
또한 탱만 보여지는게 아니라 넘어가기 직전인 사람은 경고음 알려주듯이 검은색으로 깜빡~깜빡 보여지도록.
장점을 써보자면
1.어글색상으로 어느정도의 어글력이 잡혀있는 상태인지 보이기에 기존탱들의 만족감보다 더욱 큰 만족을 얻음.
눈으로 보이니 확실한 실력이 보이거든요.
2.딜딸러들의 캬~~!!역시 어글은 털어야 제맛이지..!의 자부심과 만족감 유지.
3.초보들이 탱을 해도 색으로 상태를 알려주기에 팟 딜러들이 조절이란걸 하는게 가능해서
초보탱들도 부담이 사라짐.
4.초보탱들이 색이 변화하는걸로 인해서 자신의 어떤 점이 문제가 있다는걸
인지할 수가 있어서 개선할 여지가 생김.
5.초보딜러들도 마찬가지로 15강 각성빵빵해!!다 죽었어!!~현실은 왜 저탱은 저리도 튼실한가에 대해서
고민할 기회도 생기고 뭔가 부족한게 있다는걸 알수가 있으니 발전할 여지가 충분함.
6.블루홀의 대강대강 때우는 밸런스패치가 아니라 직접적인 클래스간의 비교가 가능해 밸런스조절에 탁월.
고수/초보/탱/딜러 할거 없이 모두가 만족하고 심지어 밸런스패치의 반영에도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봐요.
기존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부족해서 불만족인 유저들까지 잡을수가 있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