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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길드2.0시스템 및 길드대전 건의안...

시이프
조회: 212
2016-06-30 19:10:26
길드퀘스트 2시간 시간제한 삭제 및 길드 계정제한 삭제
위 두개때매 길드외의 커뮤니티 공팟or타 길드간의 교류를 죽여버렸음

길드대전은 시스템으로 타길드와 동맹이가능하게 수정
어제자 아룬 길드대전이 보람+킬+레벨vs나머지 구도였고 이유는 쟁길드는 자기들끼리 나눠먹자 느낌이었고
나머지길드는 쟁길드들이 독식하게둘순 없다 싸워보자 라는 의견이 모아서 들어간거였음

쟁길드상대로 실력 템 밀리지만 약소길드가 대규모로 연합하다보니 물량으로 어찌상대가 가능할정도까지 됨...
문제는? 그 약소길드가 몇공대단위로나가니까 협동에서 때릴려해도 서로처지는거때매 답이없고 효율적인 연합이 불가능한 시스템...

길드대전 이런 컨텐츠자체가 운영이 완벽할정도로 유지되야 제구실하는컨텐츠지 지금같은 생각도없이 던진 시스템으로선 하나같이 쓰레기컨텐츠밖에 안됬단걸 생각해야됨 
이런류 컨텐츠가 흥할경우 공통점이 독식자가 안나오게 계속해서 유저풀이 많이 유지되면서 강한길드가 나와도 그에 대항가능한 중소길드의 연합시스템이 매우 잘만들어져있음(끝은 안좋았지만 바츠해방전쟁을 생각하면될듯)

100명 계정제한은 정말로 희대의 뻘짓이었음 저런다고 쟁길드가 독식못할이유가 없지...
계정제한같은 뻘짓이아니라 길드간의 연합시스템으로 거대 쟁길드 몇몇vs 중소길드 전채 구도를 만드는게 차라리 더 좋았음

물론 길드간의 연합이 공식적으로 도입된다면 보상지급방식을 수정하는게 좋아보임...
지금이대로 길드vs길드vs길드 난전생각만 하면 결국 연맹보다 더 한 쓰레기어뷰징 컨텐츠밖에 안됨
길드간의 교류및 공팟은 말도안되는 퀘스트시간제한과 길드계정제한때매 죽어갈것이고

여담으로 pvp스킬구조의 리메이크가 필요해보임
전 세계적으로 테라의pvp시스템은 쓰레기라고 평가받고있음 이는 무분별한 pvp컨텐츠 죽이기도 문제였지만...
pvp 에 사용될 스킬들의 구조를 생각없이 던진 개발자 문제도있음(북미의 경우엔 유저들이 그리발하는 과거때쟁 느낌을 물씬받을수있는 pvp서버가있는대도 쓰레기라고 평가받는중) 별 리스크 없는 범위기나 성능좋고 리스크적은 특수판정 스킬 등 이런 무분별한 스킬들이 테라의 pvp구조를 망쳤다고도 보임

Lv34 시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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