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아룬의영광 매칭위주로 게임을 즐기는 광엘프 라고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고객문의 답변을 하는 썬더버드 라는 GM의 횡포를 테라 고객 모두가 알아야 할 거 같아
이렇게 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꼭 읽어주시고 관심 좀 부탁 드립니다
사건의 경위는
1월 19일 새벽4시10분경
장사케릭으로 접속 후 완단 정산을 하고
"화룡 무기 상자"를 거래중개소에 등록을 하려다
물품등록으로 넘어가지 못한채 판매정산란 상태에서 우클릭을 하게 되어 상자가 개봉이 되어버렸습니다
잠시 멍 때리다가 혹시나 복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바로 복구 문의를 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답변은 역시나 예상 했던대로 복구가 불가능 하다는 얘기였고
썬더버드는 아이템 복구 가능 대상을 친절하게 설명해주며 원칙을 얘기하였고
이는 "모든수호자" 에게 적용되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래서 에이 돈 날렸다 하고 맘을 접었습니다
제 실수이기도 하니까요
근데 어제 길드 동생에게 푸념으로 이런 일이 있었다며 얘기를 하던 중
듣지 말아야 할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얘기인즉슨 자기가 아는 형님은 같은 맥락으로 복구를 받았다는 겁니다
두가지 아이템에 대하여 복구가 된 이야기를 들었는데
두가지 모두 썬더버드가 얘기한 아이템 복구 대상에는 해당이 되지 않았습니다
복구된 대상은
1. 철기장 매혹상자
2. 레드드래곤 스킬교본 입니다
두 아이템 모두 해당유저가 실수로 우클릭하여 발생한 일이며
당연하게 썬더버드가 보내온 아이템 복구 대상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답변 온걸 보시죠
썬더버드에 이중성이 느껴지시나요?
자기 입으로 다시금 친절하게 얘기를 했네요
"상자 아이템은 복구 대상이 아니기에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나
바로 문의를 주신 점 등을 감안하여 예외적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해가 가시나요? 제 머리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이분이 얼마만에 복구 문의를 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4시 15분경 사건발생 후 잠시 멍탄 시간을 제외
4시 21분에 복구 문의를 했습니다 서버쓰고 날짜 시간확인하고 타이핑하고..이 시간만해도 5분이겠네요
썬더버드가 보기엔 제 5분은 바로 문의를 한게 아닌가 봅니다
전 이제 화룡상자는 관심이 없습니다
게임 정책이 정해져있고 정해진 룰안에서 고객(테라사용자) 에게
그 누구보다 공정하게 응대를 해야 하는 GM이
저런 이중잣대로 자기 기분 내키는대로 응대를 하는 것을 도저히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원래 안되는데 너는 바로 문의했으니까 특별히 해줄게"
또 누군가에게는 "너도 바로 문의했는데 그것도 얘기해주기 귀찮고 그냥 너는 안돼"
속된말로 지 꼴리는대로 지 기분따라 달라지는 답변과 복구정책 이게 말이 되는겁니까?

재차 문의를 하니 위와 같이
그리 떠들어대던 정책과 원칙 이야기는 쏘옥 빼고 두리뭉실~
그냥 스타일템 이니까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곤 5분만에 문의한 제 얘기는 또 없이 바로 문의하신분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대답을 하고 있구요

레드드래곤 스킬교본 복구건
용의알에서 나온것도 아닌
기간제 이벤트지급도 아닌
캐쉬로 판매한 상자에서 나온 엄연한 캐쉬템인데
이건 또 복구가 됐네요? ^^
전 이제 정말 복구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다만 저 썬더버드에 이중잣대는 절대 용서가 되지 않고 여러분들도 용서 하시면 안됩니다
적어도 같이 테라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그 누구든 정해진 룰을 공평하게 적용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은 고객이 만들어 가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도 이걸 보시는 테라유저분들도
저처럼 복구 못받으신 분
혹은 너무나도 쉽게 복구 받으신 분 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더더욱 테라 운영 정책을 정확히 짚고 바로 잡아야 합니다
많이 사람들이 볼 수 있게
가장 조회수가 높은 팁게와 서사게에만 글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양해 좀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이 썬더버드에 응대를 문제삼아 고객센터의 계속 클레임을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득템들 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