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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11월 13일 (수) 업데이트 노트

아이콘 Veil
조회: 693
2024-11-12 23:18:53
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입니다.
2024년 11월 13일(수) 정기점검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용
도전 차원진 시즌 2가 시작되었습니다.
- 진행 변화 단계를 간소화(1~5단계) 및 확장(6~99단계)하였습니다.
- 단계 상승 규칙이 변경되고 처치 게이지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Dev Comment]
'도전 차원진 시즌 1'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시즌 2에서는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즐겁고 박진감 넘치는 도전을 준비했습니다.
시즌 1에서 갑자기 어려워지는 보스 패턴 변화에 부담을 느끼셨던 분들이 계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3성 차원진'을 아직 경험하지 못한 분들도 많이 있으십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시즌 2에서는 기존 ‘2성 던전'과 신규 '3성 던전'을 함께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존 15단계로 세분화되었던 진행 변화 단계를 5단계로 간소화하여 파티 구성의 어려움을 해소했습니다.
대신, 변화가 없는 구간을 6단계부터 99단계까지 확장하여 더욱 높은 곳을 향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과연 누가 최고 단계에 도달할지 기대됩니다.
또한, 단순히 몬스터를 처치하며 전진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처치 게이지'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제 어떤 몬스터를 어떤 순서로 처치할지 전략적으로 계획하며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새로운 도전과 변화가 가득한 '도전 차원진 시즌 2'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도전 차원진 시즌 2
- 도전 차원진 시즌2가 시작되었으며, 시즌 2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KST) 2024.11.13 06:00 ~ 2025.04.09 06:00
> (UTC) 2024.11.12 21:00 ~ 2025.04.08 21:00
■ 도전 차원진 스케줄
- 5주차까지 아래 표의 순서로 2성 / 3성 도전 차원진이 각 1개씩 운영됩니다.
> 5주차 이후로는 같은 구성이 반복됩니다.
주차
2성 도전 차원진
3성 도전 차원진
1주차
공포의섬
원혼의 숲
2주차
공허의 황무지
비극의 대저택
3주차
학살자의협곡
광기의 예배당
4주차
핏빛 분노의 섬
잔혹한 마녀의 정원
5주차
비명의 고문실
암살자의 실험실
■ 단계 별 강화요소
- 던전의 단계별 변화가 변경되었습니다.
> 최대 단계가 기존 30단계에서 99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계별 던전 효과, 보스 패턴 강화는 최대 5단계까지 적용됩니다.
> 6단계 이후로는 공격력과 체력만 상승하며, 던전 진행에 변화는 없습니다.
단계
추가 요소 1
추가 요소 2
추가 요소 3
추가 요소 4
추가 요소 5
1단계
공격력 상승
체력 상승
2단계
공격력 상승
체력 상승
보스 패턴 강화 1
차원진 효과 1
3단계
공격력 상승
체력 상승
보스 패턴 강화 2
차원진 효과 1
4단계
공격력 상승
체력 상승
보스 패턴 강화 2
차원진 효과 1
차원진 효과 2
5단계
공격력 상승
체력 상승
보스 패턴 강화 3
차원진 효과 1
차원진 효과 2
- 도전 차원진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5단계부터 ‘혼돈 룬’이 확률적으로 지급됩니다.
> 2성 차원진에서는 ‘일반 ~ 희귀’ 룬이 제공됩니다.
> 3성 차원진에서는 ‘희귀 ~ 영웅’ 룬이 제공됩니다.
■ 처치 게이지와 단계 상승 규칙
- 단계 상승 규칙이 변경되고, 처치 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진행 시간에 따른 단계 상승이 ‘최대 2단계 상승’에서 ’40분 내 완료 시, 1단계 상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처치 게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던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처치 게이지가 상승합니다.
> 처치 게이지가 100%가 되면, 최종 보스로 가는 문이 열리게 됩니다.
> 차원진 효과를 적용 받는 대상은 더 많은 점수를 제공합니다.
■ 주간 미션
- ‘도전 차원진 완료 보상 받기’ 미션이, 기존 10회, 15회에서 5회, 10회로 변경되었습니다.
룬 시스템이 개편되었습니다.
- 룬 소켓 개방/초기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사용 룬 망치는 NPC 상인에게 판매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영웅 등급 룬이 추가됨에 따라 룬 조각을 통해 신규 룬 상자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혼돈 룬이 추가되었습니다.
[Dev Comment]
'도전 차원진 시즌 2’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도전 차원진의 주요 보상인 ‘룬’ 또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고,
 주요 개선점을 아래 3가지 항목으로 설정하였습니다.
1. [룬 망치 제거] ‘룬 소켓’ 개방 난이도 완화
- 원하는 스탯, 등급, 레벨의 룬을 ‘획득’하는 난이도가 기본적으로 높은 상황에서, 획득한 룬을 ‘장착’하는 데에도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는 점에 대해 과도하다는 고민이 있었고, 그에 따라 개방 난이도를 완화하기 위하여
 ‘룬 망치를 통한 소켓 개방’ 시스템을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기존 보유하고 계신 ‘룬 망치’의 처리 방안 또한 마련하였습니다.
2. [룬 가방 추가] ‘룬 관리’ 편의성 강화
- 룬의 관리를 지원하기 위하여 필터 기능을 위한 탭 마련 등으로 일부 개선을 진행하였으나, 여전히 가방 공간이 부족하다는 여러분들의 의견에
 공감하고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룬 가방’을 추가하여 획득한 ‘룬’들을 기존의 가방 공간과 분리하여 별도로 관리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룬 시스템 초기부터 고려하고 있었던 업데이트였으나,예상보다 늦게 제공하게 된 점 사과 드립니다.
3. [룬 성장 확률 상향] ‘룬 성장’ 난이도 완화
- 도전 차원진의 주요 보상인 ‘룬’을 성장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같은 컨텐츠를 반복해야 하는 피로감에 공감하였으며,
 특히 실제로 사용되지 않는 ‘낮은 레벨’의 룬을 빠르게 성장시킬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룬 성장의 확률을 대폭 상향하고,
 하위 레벨일수록 한 번에 더 많은 레벨이 성장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도전 차원진 ‘최초 클리어’ 시 달성 보상과 주간 미션 보상 강화 등,
 ‘많은 반복’이 아닌 ‘꾸준한 이용’만으로도 성장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3가지 항목 이외에도 ‘혼돈 룬’ 추가. ‘영웅 등급 룬’ 등 새로운 성장 요소 또한 마련하였으니, 도전 차원진 시즌 2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직 개선해야 할 항목들이 더 남아있고, 이번 업데이트가 여러분들의 모든 불편함을 해소해 드리지 못함을 알고 있습니다.
더 나아지고 만족할만한 개선과 업데이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룬 소켓 개방/초기화 방식 변경
- 룬 소켓 개방/초기화시 룬 망치 대신 솔란트를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격/방어/지원 타입 중 하나를 지정할 수 있으며, 100% 확률로 소켓이 개방/초기화됩니다.
- 룬 소켓 개방/초기화시 소모되는 솔란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타입 [등급]
소켓 개방/초기화 비용 (솔란트)
무기 [영웅2단]
677,600
무기 [영웅]
장신구 [영웅 2단]
338,800
장신구 [영웅]
169,400
■ 기존 사용 룬 망치
- 솔란트로 룬 소켓을 확정 개방함에 따라 룬 망치는 판매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상점 판매가는 개당 500,000 솔란트입니다.
- 정기 점검 이후 룬 망치 10개 묶음은 더이상 거래소에 판매할 수 없습니다.
※ 기존 거래소에 등록된 상품은 거래가 가능하며 등록 기간 또한 유지됩니다.
- 기존 컨텐츠 내에 포함되어 있던 ‘룬 망치’ 보상이 변경됩니다.
구분
상세
기존 보상
변경 보상
성장일지
2성 차원진 보스 처치
룬 망치 4개
200만 솔란트
정착 지원 상자
정착 지원 상자
룬 망치 4개
200만 솔란트
주간 미션
투기장 미션
룬 망치 15개
마력 잉크 50개
NPC 상인
의뢰 주화 상인
룬 망치
판매 물품 제거
■ 룬 제작식 변경
- 기존 룬 확률 상자 제작식이 신규 룬 확률 제작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룬 확률 상자는 고급~희귀 룬을 획득했으나 새 룬 확률 상자는 정해진 확률에 따라 희귀~영웅 룬을 획득합니다.
상자명
기존
신규
룬 확률 제작 상자
고급 ~ 희귀 룬
희귀 ~ 영웅 룬
> 변경된 제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과물
재료1
필요 개수
재료2
필요 개수
제작 수수료
진귀한 공격 룬 확률 상자
룬 조각
320
진귀한 연마의 결정
1
32,000
진귀한 방어 룬 확률 상자
룬 조각
320
진귀한 연마의 결정
1
32,000
진귀한 지원 룬 확률 상자
룬 조각
320
진귀한 연마의 결정
1
32,000
■ 혼돈 룬 추가
- 희귀, 영웅 등급 혼돈 룬이 추가됩니다.
- 혼돈 룬은 공격/방어/지원 소켓 타입을 가리지 않고 장착할 수 있지만, 장비 아이템 하나당 한 개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혼돈 룬 장착 시, 룬 시너지는 기존 일반 룬을 장착한 것 동일하게 적용 받습니다.
- 혼돈 룬은 성장하지 않으나, 같은 등급 일반 룬의 최고 레벨 능력치보다 높은 능력치를 갖고 있습니다.
※ 단, 혼돈 룬은 특정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감소 스탯’을 함께 지니고 있습니다.
■ 룬 / 아티팩트 가방 추가
- 가방 내에 룬과 아티팩트를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각 가방의 크기는 100칸으로, 확장할 수 없습니다.
> 임시 보관함은 일반 가방과 룬 가방, 아티팩트 가방 모두 공유하며, 임시 보관함에 아이템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 모든 가방에서 추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영웅 등급 룬 추가
- 영웅 등급 룬이 추가되었으며, 아래 컨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도전 차원진 3성
> 주간 미션
> 물질 변환
- 영웅 등급 룬은 80레벨까지 성장합니다.
- 영웅 등급 룬 시너지가 추가되었으며, 장비 내 영웅 등급 룬을 각기 다른 타입으로 장착 시 발동됩니다.
부위
조합
영웅 등급 룬
무기
공격/방어/지원
투지
4
치명타피해감소
7.00%
공격/지원/방어
기량
4
공격속도
3.50%
방어/지원/공격
지혜
4
약화지속시간
3.50%
방어/공격/지원
통찰
4
방패방어관통
8.50%
지원/공격/방어
추가피해량
12
보스추가피해량
16
지원/방어/공격
피해량경감
12
보스피해량경감
24
목걸이
공격/방어/지원
최대생명력
800
기량
3
공격/지원/방어
최대생명력
800
지혜
3
방어/지원/공격
이동속도
4%
기량
3
방어/공격/지원
이동속도
4%
지혜
3
지원/공격/방어
치명타피해감소
7%
기량
3
지원/방어/공격
치명타피해감소
7%
지혜
3
팔찌
공격/방어/지원
추가피해량
8
방패방어관통
6.00%
공격/지원/방어
추가피해량
8
최대생명력
600
방어/지원/공격
보스추가피해량
12
방패방어관통
6.00%
방어/공격/지원
보스추가피해량
12
최대생명력
600
지원/공격/방어
공격속도
3.50%
방패방어관통
6.00%
지원/방어/공격
공격속도
3.50%
최대생명력
600
반지
​및
​허리띠
공격/방어/지원
최대생명력
800
투지
3
공격/지원/방어
최대생명력
800
통찰
3
방어/지원/공격
방패방어관통
9%
투지
3
방어/공격/지원
방패방어관통
9%
통찰
3
지원/공격/방어
스킬재사용속도
4%
투지
3
지원/방어/공격
스킬재사용속도
4%
통찰
3
공격/방어/지원
피해량경감
8
치명타피해감소
5.00%
공격/지원/방어
피해량경감
8
최대생명력
600
방어/지원/공격
보스피해량경감
16
치명타피해감소
5.00%
방어/공격/지원
보스피해량경감
16
최대생명력
600
지원/공격/방어
이동속도
3.50%
치명타피해감소
5.00%
지원/방어/공격
이동속도
3.50%
최대생명력
600
■ 룬 성장 확률 상향
- 동일한 스탯의 룬을 획득할 때, 높은 레벨의 룬을 획득할 확률이 대폭 상향되었습니다.
- 룬 성장 시, 해당 스탯의 룬 최대 레벨에 따라 +1~+5레벨까지 한 번에 성장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 룬 획득의 경우, 동일한 스탯의 최고 단계 룬을 기준으로 정해진 확률에 따라 동일 또는 한 단계 높은 레벨을 얻을 수 있는 형태였습니다.
> 도전 차원진 시즌2 도입과 함께 룬 성장의 난이도를 완화할 수 있도록 성장 확률 상향 및 최대 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였습니다.
※ 변경된 룬 성장 확률은 11월 13일(수) 정기점검 이후 ‘확률 정보’ 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룬 용해 변경
- 영웅 룬 추가로 인하여 80레벨까지 용해 시 룬 조각을 지급하며, 확률 지급이 아닌 확정 지급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용해 시 획득하는 룬 레벨 별 룬 조각 개수는 아래 표와 같습니다.
룬 레벨
룬 조각 개수
룬 레벨
룬 조각 개수
룬 레벨
룬 조각 개수
1~2
10
27~29
19
53~55
28
3~5
11
30~31
20
56~58
29
6~8
12
32~34
21
59~61
30
9~11
13
35~37
22
62~65
31
12~14
14
38~40
23
66~69
32
15~17
15
41~43
24
70~73
33
18~20
16
44~46
25
74~77
34
21~23
17
47~49
26
78~80
35
24~26
18
50~52
27
■ 룬 물질 변환
- 물질 변환의 단계별 필요 점수 및 보상이 변경되었습니다.
- 물질 변환에서 일반 룬과 룬 망치를 획득할 수 없고, 영웅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4~5단계에서는 희귀, 6단계에서는 영웅 등급 혼돈 룬을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3성 차원진에 ‘파티 매칭’이 도입되었습니다.
- 3성 던전 무작위 매칭과 선택 매칭이 추가되었습니다.
- 매칭을 통한 던전 입장 시, 파티 매칭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작위 매칭
- 3성 던전 무작위 매칭 시 파티 매칭 혜택과 완료 시 추가 보상으로 ‘차원의 영혼석 선택 상자: 3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선택 매칭
- 3성 던전 선택 매칭 시 파티 매칭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뷸라 섬의 일부 플레이 경험이 조정되었습니다.
- 네뷸라 섬의 보스 포탈 관련 오류를 수정하고, 일부 개선하였습니다.
- ‘60인 보스’의 등장 스케줄을 변경하였습니다.
■ 보스 등장 스케줄
- 60인 보스 엑사비스의 등장 스케쥴이 변경되었습니다.
항목
기존
변경
60인 보스 엑사비스
매주 토요일 22시
매주 일요일 23시
■ 보스 포탈
- 보스가 처치 후, 10분 동안 포탈이 유지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기여도가 있는 플레이어가 보스 공략 중 사망하여도, 루팅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미니맵에 포탈 아이콘을 추가하여 위치를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입장을 위한 조작 시간을 2초 추가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제한 인원 초과 인원이 입장 가능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몬스터 배치
- 일부 빈 공간에 몬스터를 추가로 배치하였습니다.
일부 컨텐츠의 플레이 경험이 조정되었습니다.
- ‘밤’이 되었을 때, 심연 던전 내부 ‘평화’ 보스 이벤트 입장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크보스 재료 습득 관련 설정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톨랜드 전 지역에 보물 고블린이 추가되었습니다.
■ 심연 던전
- 밤 또는 이클립스 상태에서 심연 던전 내부에 [평화] 타입의 필드 보스 이벤트가 발생하면, 보스 포탈로 접근할 수 있는 단축 경로 포탈이 심연 던전 입구에 생성됩니다.
※ [분쟁] 타입의 보스는 별도로 포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실레우스의 심연 3~4층 : 코넬루스
> 실레우스의 심연 5~6층 : 니르마, 아리두스
> 암흑 납골당 : 마인제로크
> 욕망의 성소 : 쥬노보트
■ 필드 보스
- 실레우스의 심연 5~6층에 등장하는 ‘니르마’가 ‘연쇄 번개’를 사용할 때 가장 먼 대상을 대상으로 지정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크보스 재료 관련
- 크림슨 장원 지역이벤트 [최악을 막는 최선]에서 자이언트 브룩 영체가 ‘자이언트 브룩의 나뭇가지’를 드랍하는 ‘거대 변종 버섯’을 소환합니다.
- 퀴티스 정복지 인터서버 기원전 [서리 폭풍 봉인]에서 얼어붙은 골렘이 ‘빙설화’를 드랍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투라네 폐허에 테벤트의 원혼 이벤트 발생 시, 주변 몬스터에게 ‘테벤트의 지배’가 적용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항목
기존
변경
테벤트의 지배
테벤트의 원혼이 머무는 위치
근처 모든 몬스터에게 일정 시간 동안 무한 적용
테벤트의 원혼이 머무는 위치에
‘테벤트의 지배’를 받은 몬스터가 정해진 수량만큼 등장
■ 필드
- 톨랜드 전지역에 보물 고블린이 추가되었습니다.
■ 지역 이벤트
- 침묵의 습지 지역이벤트 [신수를 치유하는 손길] 단계 달성 난이도를 하향하였습니다.
항목
기존
변경
아키운 군단 난입 횟수
총 9회
총 6회
아키움 지휘관 처치 시
맑은 체액 드랍 수량
40 ~ 45개
50 ~ 55개
치유의 마법진 등장 주기
15초
10초
3단계 달성 목표 수치
목표 수치 20% 하향
■ 연대기
- [연대기 챕터 1]에서 [연대기 챕터 6]까지의 진행 시간을 줄이고, 진행 시간에 맞게 레코드 완료 시에 개방되는 신규 컨텐츠가 변경되었습니다.
- [연대기 챕터 4. 망령의 폭주] ‘잠들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의 목표 진행이 ‘소속 길드가 종료 시점에 아즈라엘 차원석 점령’에서 ‘소속 길드원이 파괴된 신전 몬스터 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 [연대기 챕터 5. 변화와 도전] ‘어둠을 주시하는 사람들’의 목표 진행이 ‘소속 길드가 종료 시점에 아덴투스 차원석 점령’에서 ‘소속 길드원이 투라네 폐허 저항군 의뢰 완료’로 변경되었습니다.
- [연대기 챕터 5. 변화와 도전] ‘폭주하는 숲’의 목표 진행이 ‘소속 길드가 종료 시점에 그랜드엘론 차원석 점령’에서 ‘소속 길드원이 정화의 언덕 몬스터 처치’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시스템이 개선 및 변경되었습니다.
- 다른 성별의 코스튬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공성전, 세금 수송 컨텐츠의 익명 표시가 개선되었습니다.
- 콘텐츠 마커 출력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코스튬
- 다른 성별의 코스튬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코스튬 목록에서 ‘마우스 좌클릭으로 미리보기’, ‘마우스 우클릭’으로 바로 착용 동작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 콘텐츠 마커 출력 방식 변경
- ‘콘텐츠 알리미’에서 아이콘을 선택해서, 지도와 개체에 마커 표시를 변경하는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진행 가능한 탐사 코덱스가 있을 때, 목표 대상에 마커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즐겨찾기’를 하지 않은 지역 내 추천 탐사의 마커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 설정 – 게임 플레이 - 탐사 – 추천 탐사 자동 추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진행 중인 길드 의뢰 목표 대상의 마커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 설정 – 게임 플레이 - 콘텐츠 – 길드 의뢰 추적]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공성전, 세금 수송 익명 표시 개선
- 내 캐릭터와 같은 파티원은 푸른색 외형으로 표시됩니다.
> ① 내 캐릭터 or 파티원 ② 같은 길드 및 우호 길드 ③ (공성전) 찬탈 중인 길드 ④ 그 외 캐릭터
■ 길드
- [길드 확인] 다른 서버 길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른 서버 캐릭터 명함에서 길드를 선택해서 해당 길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서버의 길드와는 길드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 [우호 길드 채팅] 우호 길드원이 모여서 사용할 수 있는 우호 길드 채팅이 추가되었습니다.
> ‘/우호길드’, ‘/al’ 채팅 명령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길드장, 길드 참모관은 우호 길드 알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호알림’. ‘/aln’ 채팅 명령어로 우호 길드 알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호 길드가 스톤가드 성 주인 길드(군단)인 길드원도 영지 관리인에서 세금 수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길드 창내에서 캐릭터 이름이 표시되는 곳에서 ‘캐릭터 명함’ 기능이 제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길드 분배, 길드 의뢰, 길드 정보 화면에서 제공됩니다.
- [길드 분배] 공성전 우호 길드 분배 후, 어느 길드에서 분배된 항목인지 길드 분배에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채팅
- 채팅 내역에서 길드 알림, 우호 알림의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설정 변경 시, 게임 화면에는 1회 표시되지만, 채팅 내역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채팅 – 채팅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스텔라붐
- 스텔라붐이 두 무기에 따로 지정되지 않고, 통합해서 지정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한 무기에 스텔라붐을 지정하면, 두 무기에 통합되어 사용됩니다.
■ 캐릭터 정보
- 스텔라붐, 낚시 미끼가 장비 및 스탯 세트 별로 저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도움말
- [도움말 – 초보자 가이드]에 ‘아티팩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부 스킬 오류 및 툴팁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스킬의 연출 및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툴팁을 보강하거나, 잘못된 내용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궁
- [섬광 너울]
> 안전 지역에서 위장 변신한 PC에게 피해를 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단검
- [그림자 습격]
> 해당 스킬이 기동 스킬 효과를 발동시킬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봉
- [악몽의 수렁]
> [깊은 수면] 특화 활성화 시 수면 효과가 공격을 2회 받아 종료되면 연출 이펙트가 남아있고 면역 수치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하였습니다.
- [악연의 연무]
> [악운의 시계] 특화 설명에 수면에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도 수면은 적용받지 않고 있었습니다.)
사용성 개선을 위하여 일부 UI 및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 물질 변환 시 재료를 일괄 등록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시인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물질 변환
- 재료 종류와 등급을 선택하여 재료를 일괄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투
- 치명타 + 강타가 동시에 실행될 경우 붉은색으로 효과가 출력되도록 하여 시인성을 개선하였습니다.
기존
변경
■ 아티팩트
- 아티팩트 UI 내에 가방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툴팁
- 추출물의 툴팁 확인 시, 착용 장비 비교 툴팁이 출력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아이템 툴팁에서 강화된 수치보기 단축키가 Alt에서 Alt + G로 변경되었습니다.
■ 상자 미리보기
- 상자 아이템에 전체 아이템 확인이 가능하도록 "상자 미리보기" 컨텍스트 메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상점에서는 미리보기 아이콘을 통해 상자의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아미토이 원정
- 오픈된 지역도 아미토이 원정 레벨 확인이 가능하도록 우측 영역에 레벨 표기를 추가하였습니다.
- 아미토이 원정중이 아닐 때도 아미토이 하우스 진입이 가능하도록 메인메뉴, HUD에 아미토이 원정 UI를 추가하였습니다.
■ 아이템 사용
- 단축키 Y를 누르면 수량이 1로 변경되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수정 사항


■ 시스템 오류 수정
- [성장 일지] 성장 미션으로 개방되는 콘텐츠 아이콘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한의 관문] 다음 예정된 관문의 일정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전 차원진] 특정 언어에서 ‘이번 주 차원진 효과’ 문자열이 비정상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인터서버 필드 보스] 보스 처치 보상 팝업에 최종 길드 순위 텍스트가 반복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필드 보스] 일부 필드 보스 이벤트에서 알리미 UI에서 보스의 HP 표시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성전 분배] 분배를 완료한 우호 길드의 내역이 보상 분배에 남아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공성전 분배] 모든 우호 길드가 분배를 완료해도, 미니맵에 표시되는 분배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법지대] 간헐적으로 네뷸라 섬에서 [일정 알림]과 [지도 - 일정표]에 필드 보스 일정 표시가 2번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무법지대] 간헐적으로 네뷸라 섬에서 [일정 알림]과 [지도 – 일정표]에 필드 보스 이벤트 아이콘을 선택했을 때, 지도에 설명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점령전] 간헐적으로 ‘검은 울음 평원 기원석 점령전’이 비정상 진행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일부 길드 마크가 채팅 및 시스템 메세지에 다른 마크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욕망의 심안: 솔라스톤’의 스킬인 ‘흉악한 포식의 시선’ 사용 시, 연출이 반복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콘텐츠 오류 수정
- 자이언트 브룩 영체 등장 이벤트가 간헐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크림슨 장원에 배치된 ‘검은 불꽃의 토템’ 중 일부가 주변 몬스터에게 ‘검은 불꽃의 기운’ 효과를 부여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퀴티스 정복지 지역이벤트 [서리 폭풍 봉인]에서 빙판이 지형을 뚫고 나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암살자의 실험실] 보스 방 장막과 문 사이에 캐릭터가 끼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자이언트 브룩이 소환하는 독구름의 ‘포자 분진’ 디버프 툴팁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자이언트 브룩의 부위가 반파되었을 때 타깃 UI가 땅바닥에 출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암살자의 실험실] 카이저 크림슨이 ‘비기’ 스킬을 사용해 몸을 숨긴 상태에서 전투 초기화가 발생했을 때, 환경설정에 따라 외형이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길드 지역이벤트 [거목의 노래]와 [페이포르 수확 축제] 맵 아이콘 툴팁에 인터서버 지역이벤트 보상이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잔혹한 마녀의 정원] 노온 베르칸트의 생명력이 90%가 되기 전에 ‘씨앗’ 패턴을 사용했을 경우, 이후 체력이 90%가 되는 시점에 ‘씨앗’ 패턴이 다시 나오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생명력 90% 이상에서는 ‘씨앗’ 패턴을 1회만 사용합니다.


이벤트 안내


[이벤트] <축복의 계절> 출석부
- ‘축복의 계절’ 출석부가 시작됩니다.
[이벤트] <축복의 차원진, 더블 업!> 이벤트
- '축복의 차원진, 더블 업!’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알려진 문제


■ 협력 던전
- 충돌 상태이상 해제 시 애니메이션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 간헐적으로 차원진에서 ‘심안의 기사’가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 채팅
- 파티/길드 채팅 탭 사용 중 해당 파티/길드에서 탈퇴 후 재 가입 시, 채팅을 바로 할 수 없는 현상이 있습니다.
> 다른 채팅 탭을 선택했다가 돌아오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크보스
- 월드맵 몬스터 정보에서 델루즈 노아와 자이언트 브룩의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 일부만 노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아이템은 정상 드랍됩니다.
- 지역이벤트 [사막의 카라반]에서 퀸 블랜디가 등장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Lv83 Ve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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