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같은 고전알피지?를 표방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테일즈위버, 라그나로크를 생각해 보세요
퀘스트는 뒷전이고 사냥터 옮기는게 컨텐츠였습니다.
랩 몇부터 어디까지는 이사냥터...이런식으로 정해놓으면서 사냥하고 랩업했었죠.
메인퀘 진행하면서 그냥 지나쳐온 필드중엔 분명 사냥효율이 좋은 맵이 있습니다.
원래 사냥효율좋은 필드에서 어느 정도 랩을 맞추면서 넘어와야 하는데
오베 초반이여서 제대로된 공략이 없으니
그걸 그냥 다 지나쳐 와서 만들어진게 지금의 닥사구간이죠
경험치 테이블 초기화를 보면서 느끼셨겠지만
다른 게임들처럼 고랩몹이라고 경험치가 몇십배 뛰거나 하지 않습니다.
1랩 케파가 주는 경치가 50, 100랩구간 필드몹이 겨우200언저리 입니다.
자기 랩대에 맞춰 경험치효율만 잘나오는 필드사냥을 하면
후반 닥사가 이정도까지 극한이진 않을거란 말이죠
(물론 130랩을 위해 50랩부터 필드사냥하란 소리는 아닙니다...)
지나가는 사람들 보세요.
몹이랑 랩차이 10이상나는 사람들도 보일정도로
게임진행에 있어 전혀 사냥을 안하고 넘기고있습니다.
초반에야 경험치 카드 효율이 좋으니 그럭저럭 랩을 맞추면서 넘어가겠지만
그런식으로 계속해서 넘기다가 쌓여서
130,160이 되면 효율좋은 사냥터 하나에 사람들이 다 몰려서
닥사가 힘들다. 핼이다. 이러는 겁니다.
와우처럼 초반부터 계속 미친듯이 퀘스트 몰아주는 게임컨샙이 아닌이상
이런 RPG게임에선 필드 사냥을 통한 랩업이 필수입니다.
퀘스트 진행에 급급해서 넘기시지 마시고
Lv.5경치카드 주는 시점부턴, 늦어도 Lv.6부턴 필드 몹 랩에 맞춰
효율 좋은 사냥터를 발견하면 어느정도 필드사냥을 하면서 넘어가도록 합시다.
지금 게임기획상 문제점은
서브퀘를 표시하지 않으면서 까지 퀘스트의 비중을 줄이겠다는 의도와 달리
경험치카드의 효율이 초반부터 너무 좋다는겁니다.
초반엔 효율을 낮추고 중후반 이후에 효율이 좋아져야
어느정도 벨런스가 맞을텐데 말이죠
이 게임의 만랩이 500이라고 지금 100구간이 절반도 안왔다! 벌써 이렇게 힘들면 어쩌냐!!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8랭크까지 나온다는 가정하에
5랭크 진행중인 분들은 이미 절반을 넘어서신겁니다..
이게 무슨 패키지 게임도 아니고;
오베 시작한지 겨우 일주일만에 6랭찍고 7랭찍을거였으면
이 게임도 반년정도 하면 아,컨텐츠 없네 좆망겜이네 그러겠죠
라그나로크를 추억한다는 아저씨들이 모여서
와우같은 게임을 내놓으라고 하고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