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는 '훔치기'와 '뒤치기', '잠입'의 컨셉을 담당하는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그 컨셉이 게임 상에서 잘 녹아들지 않는 것 같은 이유는, 스킬들이 너무나 비주류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일단 외형은 그럴싸합니다. 멋있네요.
노획이나 페인트는 그래도 실전에서 꽤 쓸모가 있지만 이베이전을 비롯해 모든 스킬이 멋은 없고, 임펙트도 없고, 기껏 3서클 찍으면 환골탈태하듯 화려하게 역변하기는 커녕 [버로우]로 땅 파고 들어가버리는 로그는, 우리가 상상하던 멋진 암살자의 느낌은 쥐뿔도 없는 잡도둑이었을 뿐이죠.
원래 도둑의 기교라는 게 화려함과 거리가 멀긴 하겠지만, 그래도 이왕 즐기라고 하는 게임인데 스킬도 멋있게 좀 꾸며줬으면 좋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원하는 진짜 '로그'다운 느낌이란 무엇이었을까요.
닌자만큼 은밀하고 빠르고,
전면전에선 공정성이라곤 눈꼽만치도 없는 교활한 잔재주를 부려 상대를 농락합니다.
잘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다고요?
그래서 제가
OST와 함께 즐겁게 감상해주세요.
어쎄신 소드맨6랭크 (로그와 비교했지만 엄연히 소드맨 클래스입니다)
<어쎄신 남성 코스튬>
어쎄신은 두 개의 검을 한 번에 휘두르는 치명적인 살수입니다. 일대일은 물론 물량전을 포함한 모든 방면에서 유능한 면목을 발휘합니다. 발을 묶거나 염산을 뿌려 직접 빈틈을 만들어낸 뒤 가차없이 공격하며 또한 기민한 몸놀림으로 마법사들에게 조차 빈틈을 보이지 않습니다.
특성
쌍검 마스터리 (최대 레벨5) 습득 조건 : 어쎄신 1서클
한손검 장비했을 때 보조무기가 없으면 무기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의 타격횟수가 2회로 변경됩니다. 특성 레벨당 최종 치명 피해량이 6% 증가합니다.

히넬른
SP 소모 : 20 재사용 시간 : 8초 습득 조건 : 어쎄신 1서클
검끝으로 대상의 관자놀이를 찌릅니다. 적과 정면으로 마주볼 때 보너스 효과를 얻습니다.
[물리]-[찌르기]
- 공격력 225(+레벨 당 62), 정면 공격시 추가 2연타 후 1초 기절, 오버히트 2회
특성
히넬른 : 빈틈 (최대 레벨5) 기절한 적에게 특성 레벨 당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어쎄신의 가장 기본적인 스킬입니다. 오버히트 2회에 재사용 시간이 짧습니다. 로그의 백스탭 알고리즘과 다르게 정면에서 공격했을 때 어드벤티지를 얻습니다. 적 플레이어라면 어쎄신을 상대할 때 얼굴을 내어주지 않기 위해 도망가는 전략을 선택해야할 것입니다.
----------------------------------------------------------------------------------

사하브
SP 소모 : 45 재사용 시간 : 30초 습득 조건 : 어쎄신 1서클
부채꼴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을 자기 앞으로 끌어옵니다.
- 범위 60, 적용 대상 2 (+레벨 당1), 최대 도발 수치 10증가
특성
[2서클 특성] 사하브 : 슬로우 (최대 레벨1) 끌려온 대상의 이동속도가 6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3서클 특성] 사하브 : 시간단축 (최대 레벨1) 힐랄 지제라를 통해 적을 처치하면 사하브의 재사용 시간이 3초 단축됩니다.
--- 어쎄신에게 어중간한 방식의 도망은 무의미합니다. 사하브는 보호막을 무시하고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적을 사슬로 끌어당깁니다. 고투자를 하게 되면 이 스킬은 일대일에서 뿐만 아니라 그룹사냥에서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1서클에 습득할 수 있는 기술이지만 어쎄신의 서클이 높아질수록 특성을 통해 더욱 더 유용해집니다.
--------------------------------------------------------------------------

파흐나 비시킨
SP 소모 : 26 재사용 시간 : 24초 습득 조건 : 어쎄신 1서클
추격사슬을 던진 후 자신을 대상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대상은 받는 때리기 피해가 증가합니다.
[물리]-[때리기]
- 공격력 840 (+레벨 당 250), 10초 동안 받는 때리기 피해 2배.
특성
파흐나 비시킨 : 회전 (최대 레벨1)
사슬에 붙잡힌 대상은 시전자를 강제로 마주보게 되고 1초 동안 발이 묶입니다.
--- 사하브가 적을 끌어온다면 이 기술은 사용한 자신이 적 앞으로 끌려가게 됩니다. 특성을 이용해 히넬른과 연계하면 적은 속수무책으로 무방비가 됩니다.
----------------------------

염산 투척
SP 소모 : 30 재사용 시간 : 25초 습득 조건 : 어쎄신 1서클
대상에게 염산병을 던져 지속피해를 주고 염산을 묻힌 대상들의 무장을 취약하게 만듭니다.
[물리]-[때리기]
- 공격력 210 (+레벨 당 55), 지속시간 5초(+레벨 당 1초), 블럭율 70%감소. 방어무시. 염산병 1개 소모.
특성
[2서클 특성] 염산 투척 : 산성화 (최대 레벨20)
대상의 물리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1% 감소합니다.
--- 이 기술은 마스터에게서 구입할 수 있는 전용 아이템인 염산병을 소모합니다. 염산병은 타겟에게 직격으로 날아가 원뿔형태로 폭발하며 후방위의 적들에게도 같은 염산 효과를 퍼트립니다. 염산은 2레벨 디버프로 간주됩니다.
----------------------------

힐랄 지제라
SP 소모 : 20 재사용 시간 : 40초 습득 조건 : 어쎄신 2서클
대상의 무작위방향으로 순식간에 다가가 공격합니다. 이 스킬로 처치할 때마다 재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물리]-[베기]
- 공격력 450 (+레벨 당 115), 오버히트 5회, 스킬로 적 처치 시 다음 재사용 시간 8초 단축
특성
힐랄 지제라 : 이동속도 증가 (최대 레벨2)
사용 후 2초간 민첩이 30% 증가하고, 특성 레벨당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힐랄 지제라 : 은신 (최대 레벨1)
사용 후 1초간 은신상태가 됩니다.
힐랄 지제라 : 처단 (최대 레벨1)
HP가 20% 미만인 적을 즉사시킵니다.
--- 어쎄신이 왜 어쎄신인지를 보여주는 핵심 스킬입니다. 거리에 관계 없이 타겟팅된 적에게 순간이동을 하며 동시에 피해를 줍니다. 광공비가 적용되지 않는 단일공격 스킬이지만,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대상이 모여있을 때는 쿨타임 자체가 무의미해져서 어떤 광역기와 견줘도 좋을만큼 화려하고 위력적인 기술이 됩니다.
----------------------------

할랍 [3서클] SP 소모 : 75 재사용 시간 : 70초
일직선 상으로 돌진하며 모든 적을 관통하는 베기 공격을 합니다. 일시적으로 무적상태가 됩니다.
[물리]-[베기]
- 공격력 200%+ 930 (+레벨 당 210), 1초 무적
특성
할랍 : 단축 (최대 레벨1)
다른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재사용 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시전속도가 빠른 광역 기술입니다. 이동거리는 보이는 맵 화면의 절반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사용 시간이 길어보이지만 특성의 단축효과가 어쎄신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에 적용되기 때문에 오버히트가 높은 스킬을 많이 가진 트리라면 금방 다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번엔 더 열심히 그리고 더 열심히 생각해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킬 아이콘은 하이브워크샵이란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