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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트오세 임씨는 단 한번도 밸런스 말을 지킨적이없음

아이콘 히덕
댓글: 5 개
조회: 734
추천: 11
2020-03-26 10:21:13
개발진이 괭장히 무능하고 월급루팡에 꼰대마인드에 게을러 터진것도 크게 한목을함

너무 무능해서 다른거 다가릴정도로 무능하긴 하지만 요는 그것보다 다른거임



트오세는 밸런스 시기만 따지자면 세가지로 나눌수 있다고 생각함,

리빌드전 > 리빌드 > 계수10~20배 뻥튀기



리빌드전은 너무 전이니까 빼놓고 

리빌드이후와 계수 뻥튀기 이후를 구분하자면 가장큰 특징은


소수 약한 캐릭터를 힘겹게라도 굴릴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일꺼임 계수 뻥튀기 이후? 그 어떤짓을 해도

그냥 "불가능" 함 모든 뿌리클래스까지 합쳐서 몆백가지가 넘는 조합중에서도 


손가락에 꼽을정도의 조합만 운용이 가능함




비교하자면

계수 뻥튀기 이전에는 '그냥 저냥 밸런스 ㅈ망 한국겜' 정도였다면

게수 뻥튀기 이후에는 
'전세계 온라인 게임 역사상 유례없을정도의 사상 최악의 무능함을 달리는 최악의 밸런스' 이정도로 정리가 가능함



예전엔 다소 어려워도 컨셉질에 유저들은답을 찾았고 안되면 자본으로라도 눌렀으나, 자본을 제외한 길은
개발진이 꾸훈히 막아왔음

안좋은 캐릭터가 뭔가 길을 찾는다? > 막는다 > 찾는다? > 막는다의 반복임

쓰레기 캐릭터는 쭉 쓰레기캐릭터로 만드려고 노력해왔고 개발진은, 상하로 나누려고 부단히 노력을 해왔음


직업 조합이 다양하다는 어필과는 상반되는 운영이었고 지금도 마찬가지임,



그러다 인력이랑 시간이 부족해지니 내노은게 "계수 뻥튀기"라 생각함

예전 수배 수십배 차이나던거, 수백 수천배 성능차이를 나게 하면서, 그냥 아예 싹을 잘라버림

길을 찾을래도 이미 불가능해져버렸기에 더이상 신경 안써도 되는거고 잘라낼필요가 없는거







무너진 밸런스가 수익을만든다? 

딱히 수익을 목표로 하는거같지도않음, 





사실 위에는 그냥 아무리 무능해도 이유가 있지않을까 하고 어거지로 가져다 붙인거고

그냥 가장 유력한 가설은 

개발진이 무능하다 그이상도 이하도 아닐꺼라는 생각이 많이듬


이건뭐 수익을 얻으려고 하는것도 아니고... 이도저도아닌 그냥 개 ㅆ망벨런스 
라이칸 늑대모드좀 살랴내라

Lv70 히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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