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나스도 같이 눕습니다.
-필요 개선사항
1) 서모닝특성, 탑승특성 100보너스, 상급아츠 요망
2) 가죽마스터리, 버프, 징벌포션등 증뎀효과 소환수 적용필요
3) 삭제한 부패,강부패,시독증댐 복구
4) 낮은 기본대미지 조정
기본대미지 증가및 데스모두스, 게다콥스 증뎀률과 조정필요
5) 계수미조절 카드수정
10여종 카드 외 계수 미개편으로 노딜
6) 평타보다약한 보코르좀비 개선
7) 브와카이망, 댐발라등 좀비 관련 스킬 캐릭터 마법 데미지 계수에서 소환수 데미지 계수 등으로 변경 개편
8) 주요 소환수 물딜>마딜로 변경
어중간한 물리/마법 하이브리드인 직업 특성 타파
9) 편의성 증대 차원에서 해골소환 한번에 5마리뽑는 특성추가(예전 네크는 한번에 뽑혔었음)
10) 사실상 무의미한 디신터 스킬 개선, 해골병사 개선
11) 빨간색 증뎀카드(보스,종족,유형) 소환수에게도 적용요망
12) 무쓸모 아츠개선
플래시 후프,시한좀비 등 사실상 기능성에 의미가 없는 아츠
13) 레전 프로스터로드 장착옵션 개선
데미지증가가아닌 그저 최소~최대값차이 감소뿐
14) 정신스탯 증가에 의한 메리트 부여 요망
지능과 정신 모두 올리면서 발생하는 낮은 마법 공격력에 대한 대책 부족
15) 리리스옵션 개편
소환수에거는게아니라 캐릭터에 버프 부여 방식으로 개편 필요, 리리스 사용 후 소환된 소환수에게는 미적용으로 딜손해
16) 이스가리티 옵션 개편
서모닝한정 데미지증가 옵션의 한계, 카랄리엔 악세로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다른 소환수도 증뎀이므로 타 악세들의 모링악세->카랄리엔 악세로 바뀔때의 간극이 너무 심함, 바란다에서 아이템 가치를 해친다며 바꿔주지 않는다고 하지만 카랄리엔이 동네 개 이름도 아니고 이정도 해준다고 아이템 가치가 달라질 일도 없다고생각함
17) 카랄리엔 이스가리티 옵션 개편
상위악세 옵션이란게 겨우 3초적용, 10초 쿨타임이라는 너무 큰 제약으로 사실상 데미지 증가에 도움이 크게 되지 않으며 어짜피 이미 기본데미지가 박살나서 광역처리 자체가 힘든 소네에게 굳이 애매한 광역능력을 애매하게 보강해주는 쓰레기 옵션임. 단일딜러로 입지가 잡혀있던 만큼 단일딜 능력 보강으로 옵션 변경이 필요함
18) 탑승스킬 쿨타임 삭제
애초에 탑승 쿨타임 존재의 의미 자체도 없다고 생각됨. 탑승후 스킬이 데미지 지분에 아주 큰 지분을 먹는 만큼 이것에 대한 개선은 필수라고 생각함
19) 서번트,사역마,살라미온 개편
특히 서번트는 옛날 옵션 그대로여서 마법방어력 증가 등 고정적으로 50가량밖에 안오르는 비효율의 극치를 달림.. 사역마 역시도 데미지를 어떻게 건드렸는지 1000%가 넘는 계수의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소환사 본체의 평타만도 못한 데미지가 들어감, 살라미온은 사실상 특성찍고 힐토템으로 박는거나 마찬가지인 소환수..살라미온 역시도 계수적 측면에서 패치가 필요해 보임
20) 로드 관련 특성 요망
애초에 바이보라 템은 로드로 나올것으로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사태가 심각함. 21강 로드를 들어도 16강 스태프로 소환한 소환수보다 약할 정도이고 이것은 스태프와 로드의 너무나 큰 마법공격력에서 오는 문제임. 다른 직업들의 캐스팅적인 측면에서 밸런스를 맞춰야만 하고 소환계열에게 계속 로드를 강요해야만 한다면 소환계열 직업에만 로드 관련 특성을 만들어 마법 공격력을 보정해주는 식의 패치가 되어야 한다고 봄
21) 소환수정보창 개선
채팅 시 ‘ , ~ 버튼을 눌러도 파티창과 왔다갔다 하는 둥 너무 불편한 점이 많음. 따로 공간을 만들어 보여지게 하는 패치를 해줬으면 함
22) 치명타 발생 옵션 서모닝 외의 소환수에도 적용요망
스펙을 올려도 서모닝 외에는 데미지 증가를 기대조차 할 수 없음. 실제로 아케인을 켜지 않는 한 서모닝 외에는 치명타가 뜨지 않음. 이런 문제로 데미지 포텐셜 또한 급격히 감소함
23) 마법 치명타 공격력 옵션의 유의미화
정신으로 인해 증가한 마법 치명타 공격력 옵션은 사실상 소환수들에게(서모닝마저) 적용되지 않고 있으며 특히 해골궁수 등의 소환수는 물리공격력이기도함. 심지어 현재 무의미한 옵션임에도 불구하고 바이보라 로드에 마법 치명타 공격력 옵션이 달려서 아이템이 출시된 상태임. 현재 필자의 마치공이 11000이 넘는데, 의미라고는 하나도 없는 옵션이고 데미지 증가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음. 개편해서 의미있는 옵션이 되도록 변경해야 함
24) 다른 사람의 소환수는 OFF 하는 기능 추가
파티에서 특히 소서러가 기피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가능하다면 꼭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1일차
바이보라섭 소환직 유저 지옥길입니다.
정말 이제는 가만히 있을수가 없어서
여러분들이 보기 싫은걸 알면서도
임씨가 보고 제발 한두가지라도 개편해달라는 마음에
이렇게 개편안을 쓰고 누워봅니다.
정말 문제가 많은 직업임에도 애정으로 했습니다.
보스 딜이라도 어느정도 된다는 것 하나만 보고 버텼습니다.
이제는 정말 못버티겠습니다. 제발 개선해주세요..
—————————————————————2일차
http://tos.nexon.com/lab/dev/suggest/view.aspx?n4ArticleSN=3957바란다에 글도 작성했습니다. 내용들이 조금이라도 공감되신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일차
바란다 많이들 좋아요 눌러주셨으면 좋겠고 개편 꼭 받아내고싶습니다
저놈은 뭐하는 놈이지? 하고 욕 먹더라도 그것 역시도 관심이니까 그런 관심도 괜찮습니다
우리는 임씨에게, 유저들에게 관심조차 못 받고 있습니다.
관심을 받고 개편을 받아낼때까지 멈추지 않을겁니다
—————————————————————4일차
오늘 진행된 위자드 인장 패치를 보고 확신했습니다.
임씨는 소환직에게 관심도 없고 개편 방향성도 없습니다.
바란다 답변을 꼭 받아내서 어떤 생각인지 알아야겠습니다.
부디 힘을 모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