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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4/11(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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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장 점검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 약속 드린 시간보다 점검 시간이 연장되어 숙소 메시지함으로 연장 점검 보상을 지급해드렸습니다.
[보상 내역]
-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무기한) 2개
-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14일) 4개
- 사용 중인 토큰 시간 6시간 연장
※ 숙소 메시지함을 통해 전체 서버 중 1개의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수령 기한: 4/12(금) 오후 11시 59분까지 (기간이 지나면 메시지함에서 자동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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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변경】
구분 | 내용 | ||||||||||||||||||||||
자원 쟁탈전 | 1. MVP 보너스 [용병단 증표] 지급이 5위까지로 확대됩니다.
- 결과창에 A팀, B팀의 1 ~ 5위까지가 표시되며 자신의 순위 및 획득 포인트가 표시됩니다. 2. 자원 쟁탈전에서 포인트 10점 이상 획득하지 못하면 [용병단 증표]를 획득하지 못하도록 변경됩니다. - 단, 예외적으로 MVP로 인한 추가 증표는 수정 반납 포인트가 9점 이하여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보스 처치 시 획득하는 포인트가 개인 포인트에 추가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4. 자원 쟁탈전 재입장 시 기존 팀에 소속되어 경기를 이어 참여하실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자원 쟁탈전 도중 입장시간이 끝난 후 마을로 이동할 시에는 자원 쟁탈전 재입장이 불가능합니다. 5. 몬스터 및 NPC 스펙이 변경됩니다. - 자원 쟁탈전 내 몬스터와 오브젝트의 레벨이 상승합니다. - 수정 반납 NPC의 체력이 2배 상승합니다. 6. 자원 쟁탈전 메시지에 각 마을에서도 입장 가능하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안내 문구가 [각 마을 및 샤울레이 광산 마을 북쪽 끝에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라고 변경됩니다. | ||||||||||||||||||||||
보루토스 카파스 | 1. 보루토스 카파스 진행 중 사망 후 30초간 선택지를 선택하지 않을 경우 베다 고원 [큐폴 카제] 근처로 자동 귀환됩니다. 2. 보루토스 카파스 입장 가능 시간이 변경됩니다.
3. 보루토스 카파스 이용 가능 시간이 추가됩니다.
- 우르바스 증표를 사용하여 입장한 시간부터 1시간이 지나면 캐릭터가 베다 고원으로 이동합니다. - 한 번이라도 슬리비나스 레어에 입장하면 해당 시간을 기준으로 1시간이 계산되며, 슬리비나스 레어 밖에 있어도 지속됩니다. 4. 슬리비나스 레어 입장 후 캐릭터가 움직이거나 스킬 사용하면 무적이 바로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5. 드래곤 보루타의 체력을 20분 주기로 회복시키는 패턴이 삭제됩니다. - 앞서 1월 25일 보루토스 카파스 개선 예정사항을 통하여 예고 드린 대로 보루타의 체력회복 패턴 일부가 변경됩니다. - 기존에 예고 드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제한적 범위가 아닌 전체 스케줄에서 해당 체력회복 패턴이 삭제됩니다. | ||||||||||||||||||||||
에피소드 11 | 파야우타의 표식을 이용한 워프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 퀘스트 [첫 걸음]을 클리어한 캐릭터에 한해, 페디미안 [파야우타] NPC를 통해 캐릭터 당 5회 신규 지역 근처로 워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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챌린지 모드 | 1. 챌린지 모드에서 일반 몬스터 기준 무기 드롭률이 50% 추가 상향됩니다. 2. 1개의 채널에서 최대 10개의 챌린지 모드만 활성화되도록 변경됩니다. 3. 챌린지 포탈 생성 몬스터 등장을 위해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 수가 적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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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크 레이드 | [별의 탑 폐쇄구역] 입장에 필요한 [레이드 포탈 스톤] 개수가 4개로 감소합니다. - 기존에 안내드린 내용과 유니크 레이드 UI에 표시된 내용과 달리 실제로는 [레이드 포탈 스톤]이 6개가 아닌4개가 소모되고 있었습니다. - 금일 업데이트 이후 게임 내 안내되는 내용도 [레이드 포탈 스톤] 4개로 수정됩니다. | ||||||||||||||||||||||
레벨 던전 | 오르샤와 페디미안에 레벨 던전 입장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 ||||||||||||||||||||||
BGM | 클라페다 신규 BGM과 에피소드 11 신규 지역 BGM이 추가되었습니다. | ||||||||||||||||||||||
아이템 | 시노비 [인법용 폭약] 아이템 가격과 무게가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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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에게 클래스 스킬 밸런스 케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지급 일정 | 4/11(목) 점검 후 ~ 4/25(목) 점검 전 | ||||||||
대상 클래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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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 보상 |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지급 (캐릭터당 1회) -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무녀/파드너 모두 전직한 캐릭터가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상으로 선택할 경우[클래스 변경 포인트 2,000]이 지급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2,000 이상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
지급 방법 |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지급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
【클래스 변경 사항】
구분 | 내용 | |||||||||||||||||||||||||||||||||||
치명타 발생 시 대미지 | 일부 스킬 및 특성 툴팁에 표기된 [치명타 대미지 증가]가 [치명타 발생 시, 최종 대미지 증가]로 보다 자세하게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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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지정 스킬 | 일부 대상 지정 스킬의 사정거리가 늘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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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변경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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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군 헬멧 | [변경] 1. SP 추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 최대 정신계수가 변경됩니다.
3. [정신 스탯에 비례하여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라는 툴팁이 추가됩니다. | ||||||||||||||||||
드라군 헬멧: 경량화 | [변경] 1. SP 추가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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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쉬 | [변경] 1. 스킬에 적용되는 광역 공격 비율이 캐릭터의 광역 공격 비율에 따라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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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렉트로큐트 | [변경] 1. 스킬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기됩니다. | ||||||||||||||||||
헤일 | [변경] 1. 스킬 오브젝트 피격 범위가 40% 상향됩니다. 2. 스킬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기됩니다. [추가] 1. [결빙] 걸린 적에게 치명타 시 대미지가 [스킬레벨] x 2%만큼 증가합니다. 2. 대상 크기에 따른 추가 대미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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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 더스트 | [변경] 1. 공중형 적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 ||||||||||||||||||
스톤 커스 | [변경] 1. 캐스팅 시간이 스킬 툴팁에 표시됩니다.
2. [석화]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PVP존 지속 시간 1/3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PVP존 최대 지속시간은 5초입니다. 3. 불 속성, 염 속성 공격에 추가 대미지 방식이 변경됩니다.
4. [석화] 디버프에 점감 룰이 적용됩니다. | ||||||||||||||||||
파이어 클러 | [변경] 1. 스킬 사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3. 공중형 대상도 피격되도록 변경됩니다. | ||||||||||||||||||
엘리멘탈 에센스: 밸런스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예시) 특성 적용 중 엘리멘탈 에센스 사용하면 전기 속성 공격 시, 얼음 속성 몬스터에게 대미지 증가 효과가 감소하며, 같은 속성인 전기 속성 몬스터에게 대미지 감소 효과가 감소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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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조품 | [변경] 1. 버프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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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대평가: 파티원 강화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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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공격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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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공격: 강화 | [변경] 1. 특성 효과가 스킬 계수에도 반영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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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모니 | [변경] 1. 제작 가능한 스킬이 툴팁에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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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서닝 이블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추가] 1. 디버프 시간을 증가시킬 때 디버프의 시간이 최소 5초 이상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2. 적이 걸려있는 디버프 갯수에 따라 디서닝 이블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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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둘게티아 | [변경] 1. 치유 계수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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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카토스 | [변경] 1. 스킬 속성이 변경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3. 스킬 범위가 10% 증가합니다. 4. 광역 공격 비율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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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헤이 | [변경] 1. 버프/디버프 해제 랭크가 변경됩니다.
2. 버프/디버프 해제 개수가 변경됩니다.
※ 디버프 제거 대상에서 자신은 제외됩니다. 3.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추가] 1. 적 버프 해제 시 추가타가 발생합니다.
2. 아군 디버프 해제 시 HP가 회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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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쿠지 | [변경] 1.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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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마야 | [변경] 1. 스킬 사용에 걸리는 시간이 변경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3. 스킬 대미지 주기가 변경됩니다.
4. 마법진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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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구라 | [변경] 1. 스킬 최대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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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구라: 꾀꼬리 춤 | [추가] 특성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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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나이 | [변경] 1. 쿠나이 타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2. 시노비 분신이 사용한 쿠나이는 연타로 적용되는 대신 대미지가 +100%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
인법 화둔술 | [변경] 1.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소모재료가 변경됩니다.
2. 300레벨 기준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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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법 뇌둔술 | [변경] 1. 스킬 사용 시 필요한 소모재료가 변경됩니다.
2. 300레벨 기준 SP소모량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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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노비: 인보 | [변경] 1.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수치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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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명 | 기간 | 내용 | ||
테리아베리스의 아르바이트 제안 | 이벤트 종료 | - 더 이상 컨텐츠 클리어 시 [별의 조각]을 지급하지 않으며, 테리아베리스가 [별의 조각]을 수집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아래 아이템이 일괄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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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렙을 향한 파야우타 퀘스트 추가 보상 지급 | 이벤트 종료 | - 더 이상 [첫 걸음] 퀘스트 클리어 후 [파야우타] NPC에게 대화를 하여도 이벤트 추가 보상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이벤트 추가 보상 지급만 종료되며, 파야우타 퀘스트는 이후에도 계속 진행하실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보상도 계속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중 퀘스트를 최종 클리어하신 구원자님 중 50명을 무작위로 추첨하여50TP를 드리며, 당첨자는 4/18(목) 낮 12시에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스킬 오류 수정 내역】
[감정사] 과대평가, [인챈터] 오버 리인포스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자동 스왑 시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드루이드] 가시덩굴 출혈 대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콰이어] 배식대의 BBQ, 샴페인 음식 버프 효과를 우클릭으로 해제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르밀로] 어인투구 착용 시 이동속도가 감소한다는 내용이 버프 툴팁에는 나와있지만 스킬 툴팁에는 나와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쳐] 브로드 헤드 도트 대미지에 치명타가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워록] 사바쓰 스킬 사용 시 악령 위치에 상관없이 가장 먼저 생성된 악령부터 따라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노비] 쿠나이 오버히트를 다 쓰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사역마 소환 스킬 사용 시, 소환 모션에서 대미지가 한번 더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위저드] 마우스 모드 사용시 마우스 방향으로 텔레포테이션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디티] 리티라르시: 강화 특성 설명에 그라나다 스킬이 적혀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드너] 디서닝 이블 효과 받은 디버프가 새로이 갱신된 후에 디서닝 이블 효과를 못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드너] 다른 캐릭터의 디서닝 이블 디버프가 덮어 씌워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 외 오류 수정 내역】
아이스 로드 착용 시 [크리오맨서] 스킬이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원 쟁탈전에서 [질럿] 파나티시즘: 순교 특성 발동 후 사망하면 일반 사망 판정과 다른 판정이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채팅창에 링크된 아이템 중 [소형 대상 공격력] 옵션이 있으면 아이템 툴팁 UI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카우트 계열의 캐릭터로 [심플 코스튬 박스]를 사용하면 아이템만 삭제되고 아무 것도 지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카우트 계열 캐릭터는 [심플 코스튬 박스]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공용 계통의 스킬을 소지한 캐릭터 접속 이후 다른 캐릭터를 접속 시 스킬과 특성(F3) UI에 공용 탭이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쉬 상태에서 회피이동 스킬 사용 시 상황에 따라 이동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야우타와 [대화하기] 시도 시 NPC가 아무런 반응이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콜로니전 진행 지역 내부에서 스킬 주문서 사용 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젬 장착한 장비를 마우스 오버할 때마다, 장비 비교 UI 말풍선의 수치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웨이스트럴 즈바이더 캐논 아이템 효과 적용 시 PVP 대미지 감소가 다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켓 검색 조건의 초기 표시 내용과 검색 설정의 초기화 버튼을 누른 후 상태가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불릿 마커] 블러디 오버드라이브 무적 특성 사용 시 몬스터 체력이 회복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벤토리 UI를 닫은 상태로 퀵슬롯으로 마법 부여 스크롤을 사용하면 인챈트 UI가 인벤토리 창 위치에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 상황에서 상대방이 사용하는 파이어볼은 보라색으로 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정광산 2광구 2층에서 트랩에 걸리면 HP가 비정상적으로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보루타 인장 착용 상태에서 아처 [컨센트레이션] 스킬 사용 후 카제 인장으로 변경하면 치명타 발생 수치가 증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새싹과 함께하는 새로운 이야기] 이벤트 진행 중 [자라나는 새싹] 혹은 [새싹과 함께한] 버프를 보유 중이나 의뢰소 [카타콤 미션]을 클리어하여도 [탐험의 새싹]을 주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팀이 게임 내 모든 맵을 100% 달성하였으나 모험일지가 100%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용병 의뢰소의 의뢰를 수락하고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면 퀘스트 지령창 문구가 변경되며 퀘스트 완료가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레벨 던전에서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프릴 장식 페어리 코스튬이 프리미엄 카테고리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귀환석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 스킬 초기화 포션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Shion
펭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