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먼 미래를 보고 스탯에 효용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동일 스탯을 올리면 추가 스탯이 오르는 점을 고려하여 550레벨 11랭크 기준으로 실험해보았습니다..
550레벨을 선정한 이유는 스탯보너스가 501이상 올렸을 때 최종적으로 변하기 떄문입니다.
퀘스트로 얻는 추가스탯은 제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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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STR)
550포인트 투자시 : 1570
물리공격력 증가 : 1570 ( 550레벨 흰템장비 10초월 노강 한손검 기준 공격력 : 3328 )
블럭관통 증가 : 1570
치명타 공격력 증가 : 1570
무게증가 : 7850
민첩(DEX)
550포인트 투자시 : 785
명중률 증가 : 785
회피율 증가 : 785
치명타 발생 : 785 ( 치명타 저항 0 몬스터 기준 치발 확률 : 60% )
ㄴ 아처 클래스(레벨 보정) : 904 ( 치명타 저항 0 몬스터 기준 치발 확률 : 69% )
체력(CON)
550포인트 투자시 : 785
HP 증가량 : 66725
HP 회복력 증가 : 785
치명타 저항 : 785
무게 증가 : 3925
블럭 : 785 ( 550레벨 기준 레벨 보정 포함 블관 290 대상으로 블럭율 35% )
지능(INT)
550포인트 투자시 : 1570
마법공격력 증가 : 1570 ( 550레벨 흰템장비 10초월 노강 로드 기준 공격력 : 3116 )
정신(WIS)
550포인트 투자시 : 785
MP 증가량 : 10205
MP 회복력 증가 : 785
블럭관통 증가 : 785
마법방어력 증가 : 314 ( 550레벨 악세사리 한부위 마법방어력 : 183 )
번외
힘,민 1:1
힘 : 703
민첩 : 352
치명타 확률 :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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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을 섞는 순간 효율이 너무 떨어져서 사실상 스탯의 자유도가 없는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