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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파티플레이 자주하는분들은 이글을 봅니다.

Baragi
댓글: 3 개
조회: 3104
2016-01-02 22:32:05
시간없는 분들을 위한 한줄요약 :

"랜덤으로 획득" 을 이용하는편이 "순서대로획득" 보다 좀더 공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name=nicname&keyword=Baragi&l=1536

앞의 글입니다. 이 이후로도 소펠펠펠 과 위파링링 2인파티는 쭉하면서 드랍 획득률을 체크하였습니다.


순서대로 획득의 경우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대체로 한번에 다수의 몹을 몰살시켰을때 였습니다.

소펠펠펠의 도발 이후 몰려든 열댓마리의 몹을 플레임 그라운드로 천천히 녹여잡는게 우리파티의 방식이였습니다.
(노힘스텟 , 노지능스텟 이라 이방식을 제외하곤... 많이 힘듭니다. ㅠㅠ)

그 과정에서 같은종류의 몹이 동시에 죽어나간것이 "순서대로획득" 이 버그를 일으킨 원인으로 보입니다.

몹들의 피를 평타로 어느정도 조정한이후 순차적으로 잡았을땐, 완벽한 공평함은 아니더라도,

드랍된 실버 하나하나를 템을 생각했을땐 어느정도 맞는 획득률을 보여줬습니다.


문제는 솔플이 아닌 파티플레이의 경우 대체로 한번에 적어도 - 링커가 없는경우에도 - 다수의 몹을 동시에 녹여버리는경우가 많다는거죠.

랜덤 분배의 경우, 템 하나 하나를 주사위를 굴려 파티원중 한명이 랜덤으로 드랍합니다. - 던전앤파이터가 썻던 그방식입니다. -

랜덤 분배로 할경우 버그가 100% 해결된단 생각은 들지 않으나, 순서대로획득보단 공평하며,

납득가능한수준의 불공평이란 결론을 내렸습니다.


최근 "각자획득" 이 보조직업계열에 불공평한것은 널리 알려져있습니다만,

랜덤획득을 보고 순서획득으로 바꿔달란 요구를 하는분들이 많아 후속글 적어보았습니다.

Lv70 Bara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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