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인던을 돌다보면 팟 전체가 멈추고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 때 잘 모르시면 괜히 다들 게임 리로그인 하신다고 인던 횟수 날리시는 분들이 조금 있으신 것 같습니다.
일단 이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 말 그대로 리로그인입니다만, 순서가 약간 다릅니다.
<<<<<<< 인던 멈춤 현상 임시 대처 : 입장횟수 살리기 >>>>>>>>
[1] 멈춤 현상의 원인을 생각해본다.
[2] 멈춤 현상의 원인은 이펙트가 많고 계산이 많은 스킬들이 메인이다.
- 링커의 조인트 2회 이상 연속 사용
- 광역 스킬 사용에 따른 다중 데미지 공격
- 광역 다단히트 스킬
- 기타 과도 데미지 중첩에 따른 메모리 오버플로우 (메모리 초과사용에 따른 멈춤 현상)
[3] 멈춤 현상의 메인이 되는 캐릭터 (예: 링커) 가 먼저 로그아웃하고 빠르게 인던에 재입장한다.
[4] 나머지 인원들이 이어서 로그아웃 후 인던에 재입장한다.
이렇게 하시면 최소 멈추더라도 인던 입장횟수는 살리실 수 있습니다.
인던 입장횟수는 게임을 클리어하거나, 혹은 인던 입장인원 전원이 인던에서 나온 경우 차감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인던에 꼭 최소 한명은 남아있어야만 인던 입장회수가 무사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현상은 게임 자체의 몹 데이터에 데미지가 굉장히 많이 중첩되면서 그 값을 처리하지 못하게 되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게임 유저가 많을수록 서버에서 처리할 내용이 많아지니 렉이 걸릴 수 밖에 없지요.
특히나 링커의 조인트는 굉장히 유용한 스킬이지만, 그만큼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스킬이라는 게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조인트를 2회 연속 사용할 경우, 조인트가 1회 들어간 몹들에게 2중으로 조인트가 들어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에 다단히트가 들어가게 되면, 몹에 가중되는 데미지에 2중 조인트 * 다단히트 횟수 만큼의 연산을 하게
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렉이 안 걸릴 수가 없습니다.
(물론 딜값 연산 및 크리티컬 처리 등이 포함되어 훨씬 더 복잡한 로직으로 되어있을 것이나, 일단 저런 다중 연산이 필요함을 숙지하고 있으시면 인던에서 렉이나 멈춤 현상이 발생하는 걸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 인던 멈춤 현상 임시 대처 : 안정 플레이 >>>>>>>>
따라서, 조금이라도 렉의 낌새가 보인다, 느려지는 게 눈에 보이거나 터질 것 같다, 싶으면 몰이사냥을 조금 줄이고
링커가 팟 내에 있을 경우는 조인트 1회 사용 후, 조인트된 몹들이 다 제거된 이후에 조인트를 다시 거시거나,
언바인드를 하신 이후에 리조인트 하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