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다가 전챗으로 특성비용에 대해 물어보시길래
간단하게 엑셀로 만들어봐야겠다 싶어서 만들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다룰 줄 아시는 분은 DB를 수집해서
간단하게 시뮬레이터를 만들 수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스킬자료는 공홈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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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트오세의 특성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소드맨 특성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1. 딜링스킬 데미지 강화 특성
이러한 특성은 소요시간이 없으며 최대레벨이 100이고,
레벨이 증가할수록 습득비용이 이전에 비해 1.07배씩 증가합니다. (등비수열)
이 1.07배라는 수치는 모든 직업군, 모든 랭크를 막론하여 적용됩니다
다만 최초 습득비용은 랭크마다 다른데, (스킬의 랭크수*1,000) 입니다.
예를들어 소드맨의 경우 랭크수(1)*1,000이므로 1,000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드맨 3서클에 배우는 더블슬래쉬라는 딜링스킬은
3랭크로 취급하여 초기비용이 3,000입니다.
만약 5랭크에 처음 전직가능한 직업의 3서클 공격스킬은
7랭크가 되어 초기비용은 7,000이 됩니다.
2. 나머지 유틸특성
여기는 그 자체로 딜링스킬이 아니거나,
딜링스킬임에도 데미지 강화가 아닌 유틸성을 부여해주는 특성들이 해당됩니다.
이 특성들은 각각 최초 습득비용, 업당 추가비용, 최대레벨 등이 모두 다릅니다.
그러나 한가지 공통점은 이들의 비용은 곱셈이 아닌 덧셈으로 증가한다는 것이며 (등차수열)
또한 시간도 소요된다는 점입니다.
초기비용은 500이며 레벨업당 비용이 30씩 증가합니다.
시간은 최초 4분에서 레벨업당 1분씩 증가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첨부된 엑셀파일의 사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첨부된 엑셀파일의 초기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1번에 해당하는 특성은 첫번째 표에서 최초가격만 채우면 됩니다.
그리고 2번에 해당하는 경우는 두번째와 세번째 표의 빈칸(점선 왼쪽)을 채우면 됩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즉 배쉬:강화를 100까지 찍는데 걸리는 데에는 약 1,240만 실버가 필요합니다.
(1.07을 곱하는 과정에서 소수점이 발생하므로 결과값으로부터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센트레이트:강화를 다 찍는 데에는 61,750 실버가 필요하며
습득시간으로는 1,425분, 시간으로 치면 약 24시간, 즉 꼬박 하루가 소요됩니다.
참고로 랭크별 공격스킬 강화특성을 100까지 찍는 데에 필요한 실버는 각각
2랭크 약 2,500만
3랭크 약 3,700만
4랭크 약 4,950만
5랭크 약 6,200만
6랭크 약 7,400만
7랭크 약 8,600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