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코르를 키우고있는 황혼의들판이라고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보코르는 좀비를 소환하고 상대에게 저주를 걸어 피해를 입히는 캐릭입니다.


헥싱과 에피지는 땔래야 땔수없는 관계여서 같이 설명드리겟습니다.
간단히 하자면 헥싱이 대상을 정하고 에피지가 대미지를 주는겁니다.
이렇게보면 정말로 간단하지만 문제는 헥싱을 맞춘뒤 에피지로 딜을 해야한다는겁니다. 즉 클래스1랩일때 헥싱이나 에피지를 찍으면 아무것도 할수있는게 없다는겁니다.
지금 TOS에서는 퀘스트에서 볼수있는 보스들보다 필드의 잡몹들이 더 강하다고 느끼는게 대부분 사람들의 평입니다.
왜냐하면 필드에 몹이 몰려있거나 엄청난게 많이 있기에 광역기가 있어야 정리할수있으며 잘못했다간 몹들의 스킬을 맞고 죽을수도있습니다.
예를 들어 철포삼이나 철포삼이나 철포삼이나 흑... 근접캐릭들을 거의 무력화시키신다고 보시면 될겁니다... 그렇게 맞고 날아가면 채감상 긴시간을 누워서 보내셔야하며 그사이에 몹들이 저를 구타하는 장면과 함께 부활을 하라는 UI를 보실수있을실겁니다.
이런상황에서 헥싱이란 스킬은 매우 안좋다는 평이 제생각입니다. 분명 마방을 낮춰서 딜량을 높이는 좋은 디버프스킬임에도 불구하고도 말입니다. 왜냐하면 헥싱이 1랩일때는 1마리 2일때 2마리 3일때 3마리 이렇게 늘어나며 보코르 1랭일때는 5마리를 한번에 걸수있는 한계입니다.
또한


그 대상의 위치에따라 확연히 달라지는 범위가 느껴집니다. 특히 타켓이 뒤에있을경우 앞에 스쳐지나간 몬스터에게는 걸리지만 뒤에있는 몬스터에게는 걸리 지않습니다.
헥싱의 범위는 대상이 되는 몬스터의 근접한 몬스터에게만 걸리는걸 알수있었습니다.
이렇듯 헥싱은 한꺼번에 몰려오는 몬스터 무리들을 처리하기가 쉽지가 않다는겁니다.

또한 헥싱을 쓰면 헥싱의 지속시간이 저와 몬스터에게 동시에 걸립니다????
실험은 해보지않았지만 저한테 걸려있는 헥싱은 거저 시간표시인걸로 알고있습니다(디버프 아니에요!!)
쿨타임은 8초이며 지속시간은 19초(5랩) 더찍을경우 늘어납니다.

제가 다음으로 말씀드리고싶은건 저한테 걸려있는 헥싱의 남은시간입니다.
헥싱의 지속시간이 끝나지않으면 다시 헥싱을 써도 지속시간이 늘어나지 않으며 그저 대상만 늘리거나 바꿀수있다는겁니다..
에피지의 경우
대미지는 어느정도 준수한편입니다 특히 3번째 에피지를 쓸경우 2배이상 뜨는걸로 봐서 꽤나 강력하다는걸 알수있습니다.
문제는 3번을 넣기위해서는 9초이상이 걸린다는겁니다. 쿨타임이 3초이니 무조건적으로 9초이상걸리게 됩니다.
에피지는 선딜 후딜이 꽤나 길어서 쓸때마져도 몬스터가 근처에 있으면 맞아서 죽을수도있습니다.
참고로 헥싱이 1초남기고 에피지를 써도 선딜때문에 에피지 대미지가 안들어갑니다. ㅜ,.ㅜ 못해도 2초이상 남겨놔야할정도로 에피지의 선딜은 꽤나 길다는 겁니다.
2편에서는 좀비 소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