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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잘쓰면 남 부럽지않은 PVP에서의 몽크.

엽우
댓글: 8 개
조회: 6564
추천: 4
2016-01-25 00:56:03

 

 

 

 

PVP가 열리면 매번 참가하는 클클프프몽몽입니다.

이 게시물은 클레릭과 프리스트를 탄 몽크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다른 직업으로 전직하신 분들은 그에 맞는 전략이 있을거라 판단합니다.

하지만 몽크에 관한 건 공통된 부분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몽크는 PVP에서 그야말로 '멀티플레이' 존재..

 

그래서 난이도가 굉장히 높아요.

상당한 컨트롤이 필요하며, 전략이 필요하죠.

 

그야말로 잘쓰면 매우 좋은 캐릭이고

잘쓰지 못하면 매우 안좋은 캐릭입니다.

 

이건 처음부터 잘하는건 없으니, 연습과 연습을 통해서 이룰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PVP 경험을 하면서,

중요한 전략을 순서대로 나열을 하겠습니다.

 

 

1. 힐

 

트오세에서 힐의 장점은 실시간으로 상대에게 에너지를 채우는 것이 아닌

장판을 깔아서 거기에 올라가면 힐을 받게되는 시스템이죠.

 

전투 중에 필요한 팀원에게 힐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게 안된다면 그냥 장판을 아무곳에 깔아두세요.

에너지가 없는 사람들이 직접 가서라도 먹을 수 있게 말이죠.

쿨탐이 끝나는대로 바로바로 힐을 써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만으로 이미 팀에게 엄청난 도움을 준겁니다.

 

 

 

2. 양광수.

 

실질적으로 데미지는 그렇게 강하지않습니다.

물론 마법사 상대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고

마법사가 아니더라도 보통 2/5 정도 체력이 남은 캐릭을 한 방에 처리할 수 있는 마무리기로 쓸 수도 있죠.

 

하지만 그런식으로 쓰는 것보다,

처음 PVP게임이 시작하고 상대팀 5명이 쳐들어 올 때..

흔히 말해 롤로 따지면 '한타' 일 때..

최소한 2명에게 양광수를 맞힙니다.

넉백으로 2명은 맵 끝부분까지 날아가게 됩니다.

 

그럼 한타전에서 상대팀은 3명이 되어버리죠.

저희팀은 절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얻게 된겁니다.

 

물론 렉때문에 넉백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무리로 사용할거냐, 한타전에 사용할거냐.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콤보

 

몽크의 스킬은 정말..사정거리가 매우 짧아요.

촌경은 물론이고,

관음장은 물론이고

쌍쇄공도 짧죠.

 

그나마 넓고 긴 철사장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자신에게 돌진해오는 소드맨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쓰는 것도 좋고

적극적으로 자신이 공격할 때도 좋습니다.

 

철사장 후, 콤보는 간단해요.

 

 

 

도와주신 제미나 서버 신셰경님 감사합니다

 

 

철사장->관음장->촌경->쌍쇄공 연타.

쌍쇄공은 보통 4연타까지 맞습니다.

 

살아서 도망가도 철사장 지속 출혈데미지+촌경의 지속데미지에 피해를 받게됩니다.

또한 촌경에 의한 마나번으로

상대의 마나가 모두 타버려 매우 불리하게 됩니다. 

 

몽크의 유일한 딜입니다.

무엇보다 무투가의 느낌이 나서 손맛이 있어요 ㅋㅋㅋ

 

 

 

4. 세이프티존 + 큐어

 

회심의 방어기입니다..

상대가 자신한테 공격을 하는데.

 

양광수도 다 쓰고 콤보로 인해 스킬들도 다 쿨탐이다.

어쩔 수 없습니다.

 

세이프티존으로 버티세요.

힐이 있다면 힐을 써서 에너지를 채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큐어도 겹쳐놓으세요.

세이프티존만으로는 결빙/슬립을 방지할 수 없으니까요.

 

쌍쇄공은 무쿨기라..이걸로 어떻게 할 수 없냐?

네..할 수 없습니다.

쌍쇄공 하나 독단적으로 써봤자.

범위가 너무 좁아서 상대가 점프를 한 번만해도 완벽하게 피할 수 있어요[..]

 

세이프티존으로 참고 참아서 다시 반격을 태세를 갖춥시다.

또한 팀원들을 위해 사용하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5. 촌경

 

우리팀이 상대를 얼리거나 슬립을 하여 멈추게 할 경우,

빠르게 접근하여

일단 촌경으로 상대를 때리세요.

선촌경 후조치입니다.

 

아니면 자신에게 돌진해오는 소드맨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촌경을 가해도 좋습니다.

(철사장보다 짧은 사정거리이기 때문에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일단 촌경을 맞은 적은 마나가 모두 불타올라..

평타밖에 못하는 몹이 되어버릴테니까요.

 

 

 

6. 쌍쇄공

 

전적으로 당신의 컨트롤에 맡기겠습니다.

우리팀이 상대를 얼리거나 슬립을 하여 멈추게 할 경우가 아니면

되도록이면 봉인 해두는게 좋습니다.

매우 유리한 상황이면 달려가서 쌍쇄공 때리면 좋지요.

 

하지만 어중간한 상황에서 근접하여 쌍쇄공 때리다가..죽는것보다..

뒤에서 힐노예가 되어 팀을 도와주는게 팀에게 훨씬 이롭습니다.

Lv72 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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