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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리스토레이션 효과는 힐에 두번 적용된다?

아이콘 영원의달
댓글: 26 개
조회: 9449
추천: 3
2016-01-27 05:41:05
자료 제공 원본글 링크  : http://gall.dcinside.com/tos/297506


- 실험인 스펙









순서대로 [ 힐 ] , [ 리스토레이션 + 힐 ] , [ 매스 힐 ],  [ 리스토레이션 + 매스 힐]



실험인이 자기 지능 440 근처랬음

440이라고 생각하고 오차는 무시


최대 체력은 스샷에 보이는 11729



INT = 440

최대체력 5% = 586

[힐] 스킬 추가 HP 회복량 = X = 914 ~ 1080


- [힐] 스킬 회복량 공식




[힐] 스킬 리스토 껐을때를 봅시다. (왼쪽)


툴팁 설명처럼 


체력 5% + 추가힐량 이


힐량의 전부라면


(914 ≤ X (추가힐량)  1080)


586 + X 는 최대값이 1647


1803이 절대 나올 수 없음



따라서 공식에는 써있지 않은 @ 값이 존재하고



힐러들은 이 @ 값을 HP 회복량으로 알고 있음




- 체력 회복량 @





랜덤 요소가 있는 힐은 @값 구하기가 힘드니까


고정 회복 매스힐에서 @를 찾아보면



2925 + 136(리스토) + @ = 3217 


@ = 156




힐 공식에서 검산하면,


체력 5% + 추가힐량(X) + @ = 586  + X + 156 = 1803


X=1061


914≤X≤1080 이면 식은 성립하므로,

 


한칸 힐량  = 체력 5% + 추가힐량 + @ 


=  1656 ~ 1822 



- [힐] 스킬 리스토레이션 켰을때

  




원래 공식대로라면


힐 + 리스토 = 


[1656 ~1822] + [100(1렙) + 36(특성) + 440(지능) + 156(@)] 해서


2388 ~ 2554 가 떠야되는게 정상




그런데 3073 이 떴다는건 


( 519~685 - 추가힐량 변수 ) 만큼의 오버힐이 있었다는 이야기고,



리스토 효과가 436 + 156 = 592 인걸 생각하면


오버힐 = 리스토레이션 효과가 수치상으로  맞아 떨어짐 





따라서 이 실험의 결과로 


힐 스킬 공식 어딘가에 리스토레이션 효과가 중복 적용 됐다는걸 알게 되었음.




가장 의심되는건


체력 5% + 리스토


추가힐량 + 리스토


이렇게 효과가 두번 겹쳐서 공식이 짜여 있을 가능성이고 수치상으로도 일치함.




이게 히든 시너지가 아니라면 


너프 전 쿼렐슈터 런닝샷과 같은 맥락의 버그임

Lv79 영원의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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