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찍긴했는데, 오늘 패치로 샤울레이 샌드백이 없어져서
비선공 몬스터인 할로우벤터 메지션으로 정했습니다. 마공추가데미지라 편차를 크게 느낄수도 있을테구요.
영상편집은 재주도, 시간도 없어서 그냥 올리니 감안해주세요.
해당 실험은 본래 혼자 해본 증폭 실험이었는데, 하다보니 '유체 평타' 데미지가 이상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스킬들도 다 그런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어제 특정 스킬 / 특정 아이템이라고 하였습니다.
"애니무스의 증폭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 같다 / 유체에만 그런지는 아직 다른 스킬 실험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유체는 확실한듯 하다"
(사실 유체평타는 잘 쓰지않으시기때문에 큰 영향도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실험은 비슷한 스펙(마공,증폭)으로 같은 몬스터를 여러번 잡아보면서 데미지 평균을 봅니다.
1) 마공 1387 : 증폭 80 / 애니무스만 장착
2416 ~ 2587 / 데미지 편차가 큼.
2) 마공 1396 : 증폭 109(장갑61+잘챠이48) / 애니무스 제외 , 위브 한짝, 장갑 장착
2439 ~ 2458 / 데미지 편차 거의 없음. = 증폭효과 거의 없음
3) 마공 1428 : 증폭 109(장갑61+잘챠이48) / 애니무스 제외 위브 두짝, 장갑 장착
애니무스가 어느정도인지 보기위해 하는 밸런스 안맞는 실험입니다만,,
2496 ~ 2534 / 마공증가량 32(+50% 몹이므로 48) 수준의 상승이 있을뿐, 편차는 여전함.
본래 이경우 가장 높은 데미지를 보여야 정상일 것입니다.
하지만 마공상승으로 인한 최소데미지가 올랐을뿐, 최대데미지는 애니무스에 비해 부족합니다.
4) 모두 장착+ 잘챠이 : 마공 1461 : 증폭 239
2621 ~ 2875
증폭 0 영상도 찍있었는데 잘못되었는지 없네요. 증폭 0 의 경우 편차가 거의 제로 수준이었습니다.
잘챠이,장갑 등으로 오르는 증폭에 비해 최대치가 크게 차이남 (= 평균값도 크게 차이남)
제 생각엔, 애니무스가 변환해주는 증폭량이 스탯창 표기와 다르게 두,세번 적용되는듯합니다.
// 아 물론 유체에만 적용된다면, 유체+애니무스 기믹일수도있고, 유체기믹 공식이랑 뭔가 꼬였을수도 있음.
어제 개인적으로했던 실험의 경우
하의 각성옵션이 hp 회복력이기에 증폭 50이 증가하지만,
장갑 61+마공의 차이보다 더 큰 데미지 상승폭이 있었기에 하는 "추측"입니다.
사실 드라마틱한 데미지상승도 아니거니와, 대부분 잘 안쓰시는 스킬이셔서 큰 영향은 없을듯 합니다만
한가지 걱정은 안그래도 쓰레기인 증폭, 저평가된 애니무스가..
그나마 애니무스덕에 딜을 1%건 0.1%건 더 뽑고있었다해도 이게 패치되면 쓰레기통으로 가야겠군요.
차라리 잘챠이나 장갑 증폭이 미적용중인거였다면 좋겠습니다.
영자님 매번 문의넣지만 증폭 대폭 상향하거나 마법 치명타좀 추가해주세요
하다못해 템이라도 갖추면 세지는 느낌이라도 들어야겠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