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글 메테오 데미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l=8420
저거 보고들 말이 많아서 아까 법게에 올린거 다시올림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name=subject&keyword=%EA%B3%B5%EC%8B%9D&l=7102
데미지 계산 공식입니다.
참고로 퀵캐스팅+50%,방어상성+50%, 속성상성+100%,+50%,-50%, 석화-90%
모두 계산 공식의 T2 부분에 들어가므로 합연산 되어 처리됩니다.
* 링크된 글에서는 방어상성이 T3부분이라고 되어있지만 유체타입에 대한 50% 상승 데미지는
T2부분에 적용됩니다. 감소 데미지나 그 외 상성 데미지는 실험 필요.
ex)
퀵캐스팅(50%) 사용 후 화속성 몹에게 화속성 공격(-50%) = 100%
퀵캐스팅(50%) 사용 후 유체타입(50%) 빙속성 몹에게 화속성 공격(50%) = 250%
퀵캐스팅(50%) 사용 후 유체타입(50%) 석화된 몹에게 공격(-90%) = 110%
석화된(-90%) 빙속성 몹에게 빙속성(-50%) 공격 = -40% ← 평타 1000 뜨는 몹이 1답니다.
메테오 데미지를 단순하게 계산하자면 (공격력+스킬공격력-마법방어력)*4*특성 입니다.
공격력이 0이라고 가정했을 때의 순수한 메테오 데미지
공격력이 1000인 상태의 메테오 데미지
공격력이 1500일 때의 메테오 데미지
위 데미지는 방어력이 9이고 상성이 없는 하나밍을 예로 든 데미지이고
퀵캐스트 사용 시 정확하게 1.5배의 데미지가 들어감
링크된 영상의 케파리의 마법 방어력은 433 이므로
424*4*특성 만큼의 값을 뺀 수치가 (특성0 1696, 특성30 2204, 특성50 2544, 특성70 2883)
저 영상에서의 메테오 데미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