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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플] 격변 후 하플 스킬 찍는법 자세히 알려드림.

약먹구죽자
댓글: 10 개
조회: 1378
2017-05-04 10:32:09
강화특성은 모두 51렙으로 고정합니다. 


1.스태빙

스태빙은 전보다 못해졌다고 확신할수 있습니다.
계수는 200초입이라 약해진 필드몹상대로는 격변전과 차이가 없지만
강해진 인던몹 상대로는 이빨이 안들어가는 스킬입니다.

과거 마방과 회피를 올려주는 특성덕에 공방을 겸한 스킬이였으나
피네스트라 패널티로 회피가 -300이하로 떨어지고
대미지 로그화의 영향으로 마방 증가 특성의 의미가 약해졌습니다.

상위 랭크로 무르밀로, 랜서트리를 간다면 범위타격기가 별로 없으므로 그나마 챙겨갈만하지만 
드라군트리를 간다면 5렙투스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기에 걸러도 됩니다.
찍을거면 15랩으로 마스터해서 사용하시길(안그러면 그냥 10성엘라 도배하고 평타치는게 나을듯)


2. 피어스

과거에 제가 쓰레기 스킬이라고 참으로 많이 까댄 스킬입니다.
계수화 영향으로 15렙 피어스는 보스 한정으로 상위클래스급 한방을 보여줍니다.
저렙 피어스나 보스가 상대가 아니라면 여전히 별로라는 뜻도 되지만
엘리트 필드몹의 투입으로 인해 사용처가 늘어난것은 고무할만한 일입니다.

상위 클래스에서 [양손창] 드라군트리를 간다면 스테빙을 버리고 피어스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또한 [양손창]의 경우 피네스트라를 찍어서 챙기는 매리트가 거의 없으므로, 
피네스트라를 과감하게 버리고 스테빙과 피어스를 둘 다 챙기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 피네스트라 

이제 창방 트리가 아니라면 피네스트라는 적극적으로 거르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회피와 블럭을 모두 챙기는것이 가능하였기에 
비록 블럭을 챙기지 못하더라도 치발150과 광공비+3을 챙기는 매리트는 
대체할수 있는 아이탬의 가격을 고려하면 굉장히 큰것이였습니다만
이제는 소3급 페인베리어가 없으면 회피불가로 인해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소3 페인베리어가 있더라도 모든 공격을 맞아야하므로 생명력 손실이 크고
소3핲3의 경우 도펠을 챙길수 없어서 오는 범위기 상실과 디오밸의 공증효과를 소3이 커버해주지를 못합니다.

블럭을 적극 활용할수 있는 무르밀로, 펠1 이상을 붙인 [창방]드라군트리에는 여전히 추천합니다.


4. 양손찌르기

[창방] 유저라면 반듯이 15렙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무르밀로 트리라면 말할것도 없고, 창방 드라군트리를 가더라도 5렙 디쓰론급 대미지가 나오며 
카운터를 노려서 쓰게되면 10렙 게이볼그급 대미지가 나옵니다.
(무르밀로 강화특성 제외 풀특성을 찍은 포인트로 드라군을 찍으면 포인트가 많이 남습니다.
그래서 디쓰론만 71강화를 준건데도 51강화양찌가 71강화 디쓰론이랑 같습니다.)

방패 계수가 없어진건지, 방패계수만 %가 아니고 고정댐인지는 모르겠지만
격변전 반반 비율로 나오던 찌르기 대미지와 때리기 대미지간의 격차가
때리기 대미지가 존재하는지 의심할만큼 차이가 나오는데,
그렇다해도 지금의 찌르기 대미지만으로도 상당한 단일 딜링입니다.

창방 유저한정으로 스테빙, 피어스를 버리고 양찌를 절대적으로 마스터하세요.

참고로 카운터를 치는 요령은 몹과 내가 동시에 공격하는 겁니다.
그렇다고해서 몹의 공격 모션이 보이고 나서는 이미 늦었고요
'아 저놈이 이제 곧 공격을 하겠구나' 싶은 타이밍에 한발 앞서 찔러 넣으시면 됩니다.
(몹마다 모션 차이가 있기에 다르지만, 대충 평타 1~2대 친 후 몹이 반격할 타이밍에 쓰면 됩니다)


5. 스피어 런지

찌르기 증댐용으로 1만 찍던 과거는 잊으세요.

10렙 마스터시 계수 1000%+찌르기 증댐 스킬입니다.
트리에 따라서 피네스트라는 포기해도 되지만, 런지를 마스터 하지 않을거면 하플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무조건 10랩 마스터입니다.


6. 롱스트라이드

제 인장에도 짤방이 박혀있지만 이녀석은 유틸기입니다.
(등산용 & 세이프티존 넉다운용)

불필요한 특성을 제거한다고요오?? 
롱스트라이드에 제일 필요한 쿨탐 특성을 지우고 계수만 올리고 있다니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롱스트라이드를 잘 써먹기 위한 필요 조건은 짧은 쿨탐 + 과거와 같은 긴 사거리(지금의 2배) 입니다.
(물론 사용방식은 과거같은 즉발기보다는 지금의 위치지정형이 더 좋아요)

투창이 망해서 트리에 따라 남는 5포인트를 여기에 처분하고
게이볼그 던지고 난 후 창주울때, 또는 보스 피니쉬때 쓰면 간지가 납니다. 끗. 


7. 투창

참으로 못쓸 대미지가 되어버렸는데
강해진 인던 몹 기준으로는 상향전보다 구려졌고, 필드 몹 기준으로는 게라스 끼고 그럭저럭 스테빙 수준.

한편으로는 코 앞에서 투창질만 하던 모습이 사라져 좋긴합니다만 (그러니깐 체력으로 올라가는 블럭 상향 좀)
디쓰론의 결박 성능과 비교하자면 투창의 결박은 너무나 성능이 떨어집니다.
확정 결박도 아니고 결박된 몹을 공격하면 결박이 풀려버리죠.

투창답게 투사 거리에 따라 대미지가 강해지는 특성이 있다면
코 앞에서 내려찍는 행동만 반복하지도 않을 뿐더러, 홈런급 넉다운 스킬과 연계해서 재밌게 쓸수 있을텐데 아쉽네요.
(아니면 투척전용 소모품을 사용하는것도 괜찮을 듯)

범위형 투척스킬이 많은 드라군트리가 아니라면 (특히 무르밀로)
남은 5포인트 처분용으로 롱스보다는 투창쪽을 추천.

Lv22 약먹구죽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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