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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플] 창잽이를 못버리겠어서 소펠핲무로

홍삼쥬스원샷
댓글: 17 개
조회: 1920
추천: 3
2017-05-04 19:30:49

대격변 이전 소펠삼핲캐드를 키우다 이번에 복귀한 유저입니다.

 

대격변 이후 드라군이 사망하시고 하플, 캐터도 눈물나는 계수로 창잽이가 죽어나가는 와중에도 창방 컨셉을 못버리겠어서 이거 저거 건드려보다 소펠핲무로 밀어보려 합니다.

 

개요

 

비슷한 계통인 펠로무와 비교해서 그닥 꿀릴 것 없어보입니다. 때리기 일색인 펠로무와는 달리 때리기와 찌르기 데미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또 때리기 중첩을 쌓고 디버프 동안에 모든 딜을 때려밖는 펠로무 와는 달리, 헤드버트 이후 때리기 딜, 스피어 런지 이후 찌르기 딜로 딜 타이밍을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타 데미지 증가 특성에서 슈팅스타 딜을 포기하고, 하플라이트 딜증가 특성의 혜택을 받는 스킬이 양손 찌르기 뿐이지만 스피어 런지를 통해 이베이드 쓰러스트의 딜 증가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주력 스킬들의 쿨타임이 대체로 길지 않기에 손이 많이 비지 않습니다.

 

엄보블로/림블로 12초 2오버힛

양손 찌르기 15초 2오버힛

이베이드 쓰러스트 18초 2오버힛

스태빙 24초 (쓸게 없어서 쓰긴합니다만 딜은 허허;;)

버터플라이 25초 2오버힛

스큐텀 힛 30초 3오버힛 

 

스텟

 

순수 체력 100 이후 올힘

 

 

스킬

 

소드맨 - 페인베리어 5, 나머지는 그냥 마음대로 분배

 

소드맨은 딱히 설명할게 없네요

 

펠타스타 - 가디언 1, 스워시 버클링 15, 엄보블로/림블로 9씩, 하이가드 1, 엄보 쓰러스트 5, 버터플라이 5

 

가디언 1은 회피 특성을 찍기 위해서지만 어짜피 스킬도 스텟도 회피를 포기했기에 안찍어도 상관없을거 같습니다. 그냥 습관적으로 찍어버렸어요. 하이가드 1은 엄보블로/림블로의 뎀증 특성을 위해 찍습니다. 그 이상은 패널티 때문에 안찍는게 좋습니다. 어짜피 유지시간도 안늘어나요. 방어력 특성을 찍고 싶으시면 3까진 주셔도 됩니다.

 

실드랍은 딜이 딱히 좋은 것도 아니고 방패 줏어야 하고 선후딜 때문에 쓰지 않습니다.

 

랑고르트는 계수 낮은 연타에(스태빙이랑 비슷) 오버히트도 없고, 무르밀로 특성에 안들어가서 찍지 않습니다.

 

하플라이트 - 피네스트라 15, 스태빙 13, 양손찌르기 15, 스피어 런지 1, 롱스트라이드 1

 

피네 15는 언제나 핲3의 꽃이었습니다. 현재는 회피를 아예 죽여버린다는 말이 많아 찍지 않는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는 회피를 포기한 스텟이기에 15를 찍었습니다. 블럭이 원래는 고정수치로 늘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퍼센트로 늘어납니다. 피네 활성화 중 블럭률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양찌는 현재 하플 스킬 중에서 가장 쓸만한 스킬입니다. 카운터시 2배정도의 딜로 들어가는데 노리고 쓰기보다는 막 쓰다보면 은근히 카운터가 잘 터집니다.

 

스피어 런지는 말이 필요없고, 피어스는 대형 이상에게만 쓸만한 스킬이라 저는 일단 패스하고, 이번 대격변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스태빙입니다.... 저는 그래도 투창보다는 살아날 여지가 있다고 판단하여 일단 나머지 스포를 투자 했습니다. (아니면 스초하지뭐.......) 

 

무르밀로 - 어인투구 1, 이베이드 쓰러스트 5, 프랜지드 슬래쉬 1, 헤드버트 3, 스큐텀 힛 5

 

무르밀로는 저도 이번에 처음타서 감대로 찍었습니다. 딜링용 이베이드 쓰러스트와 스큐텀 힛은 5씩

프랜지드 슬래쉬는 돌진용으로 1만

헤드버트는 디버프용으로 나머지 포인트를 줬습니다.

 

사냥

 

일단 장비는 10강 노초월 마가 스피어, 비르토브 가죽 세트, 디델 타워실드, 막페, 쌍 글래스 브레이슬릿 입니다.

카드는 없는 상태입니다.

사용한 모든 스킬은 딜특성 50까지 찍은 상태입니다.

 

엄보블로 딜

엄보블로 + 하이가드                                    헤드버트 + 엄보블로(하이가드X)

 

헤드 버트 타이밍에는 주로 스큐텀 힛과 버터플라이를 쓰고 중간중간에 하이가드와 함께 써주면 좋습니다.

 

버터플라이

 

버터플라이는 기대보단 별로군요. 그래도 쓸만합니다.

 

양손 찌르기

이상하게도 이베이드 쓰러스트 보다 강력한 양손 찌르기입니다. 지금 방패 데미지가 거의 들어가질 않아서 사실상 찌르기 단타 스킬입니다. 카운터로 들어갈 경우 9만 이상의 딜을 뽑기도 합니다.

 

스큐텀 힛

헤드버트를 맞으면 대략 5만 정도 선, 헤드버트 없이는 대충 3만 5천 정도 선까지 데미지를 넣습니다.

 

이베이드 쓰러스트

이상하게 양찌보다 약한 이베이드 쓰러스트 입니다.

양찌가 런지 노크리 4만딜이 나오는데 비해 런지 노크리 2만 5천 정도 나옵니다.

 

후기

 

일단은 원래 제가하던 소펠삼핲캐드 보다는 강하다고 느껴집니다. (드라군과 투창이 죽은 이유도 있지만....)

일단 장비나 특성에 큰 투자 없이 이정도 딜이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천 턱걸이 하는 공격력에 글래스몰 카드도 없는 상태라 투자만 하면 딜이 늘어날 여지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일단은 탱커로 생각하고 만든 캐릭이라 저 나름대로는 만족하고 있고 하면서 좋았던건 생각보다 크리와 블럭이 잘 뜬다는 점입니다.

 

두서없이 써봤는데 읽어보시고 창잽이가 하고 싶으시면 한번 고려해 볼만한 트리라 생각합니다.

Lv54 홍삼쥬스원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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