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규칙
a. 캐릭터 머리위에 3~5의 숫자가 뜨며 이 숫자는 그물을 던져 잡을 몬스터의 목표 수량이며, 숫자는 주기적으로 바뀐다.
b. 숫자와 동일한 수의 몬스터를 포획하면 10점, 1마리 오차는 5점, 2마리 오차는 1점이다. 점수를 얻으면 포획된 몬스터는 사라지며, 3마리 이상의 오차가 나면 포획에 실패하며 몬스터는 사라지지 않는다.
c. 동일한 몬스터만 포획할 경우 보너스 점수가 있다. (ex. 3마리 목표에 케파만 3마리를 잡으면 15점)
여기서 주의할 점은 보너스 점수의 비중은 생각보다 크지 않기 때문에 보너스를 노리지 말고 그물을 막 던질것.
숫자가 5가 아니라면 몹이 너무 많이 뭉쳐진 곳에 그물을 던지지 말것.(포획 실패로 시간 버릴 확률이 높고, 설령 포획에 성공 한다고 하더라고 낮은 점수에 다수의 몹을 없애서 다음젠까지 높은 점수를 못얻을 확률이 높다.)
2. 쉬지말고 그물을 던져라.
3단계 450점의 점수를 올리려면 보너스 점수를 제외하고 10점만점을 45번 받아야하는데, 이는 3분의 시간동안 분당 15번 4초당 1번의 만점을 받아야 한다는 말이다. 4초당 한번 정확하게 만점을 받는 것은 어지간한 신컨이 아니고서는 노리기 힘들고 최대한 그물을 많이 던져 끊임없이 점수를 누적하는 것이 좋다.
3. 그물을 컨트롤 하려고 하지마라
퀘스트가 시작되면 A 버튼 하나만 활성화 되고, A버튼으로 그물을 던진다. 그물은 일반적인 장판기처럼 사용해서 던지는데 이것을 정확하게 멀리 던지려 하기보다는 캐릭터를 움직여 코앞에 그물을 던지는 편이 훨씬 수월하다. 더군다나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지 않아서 사거리를 벗어나면 캐릭터가 아무 것도 하지 않아 시간만 버리게 된다.
4. 이속 물약이 있다면 먹고 달려라.
위의 방법들로 자꾸 430점대에서 컷당하다. 이속 물약 하나 먹고 달리기까지 쓰면서 빡세게 하니까 490점대로 성공 하더라. 스태미나 알약도 있으면 좋고 주기적으로 한가운데에 나무뿌리 수정이 젠된다.
5. 어느 정도 운빨이 받쳐줘야한다.
숫자 5는 고득점을 노리기 힘들다. 5마리가 딱 맞게 뭉쳐있는 경우도 드물고, 있다해도 몹이 금방금방 사라져 결국 고득점을 오래 유지하기 힘들다. 머리위의 숫자는 랜덤으로 주기적으로 바뀌므로 숫자 5가 자주 안뜨길 바랄 수 밖에 없다. 보너스도 비중이 크지 않아 노리고 얻으려하면 손해만 보기 때문에 그냥 운좋게 보너스 점수를 자주 얻길 바래야 한다.

이상 코스튬 퀘 하면서 알게된 팁들 입니다.
다들 어깨뽕 얻을 때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