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플라이트 편
- 피어스
> 피어스 보스몬스터 +1 연타 특성이 사라진 대신 드라군 투구와 연계를 줌.
> 출혈 디버프 특성 삭제, 충격 상태의 적에게 +2 연타 특성 삭제.
> 기존에도 딜 사이클에서 중요한 스킬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구려짐.
= 너프
- 샤프 스피어
테썹: 15렙 마스터, 치명타 시 데미지 20% 증가, 300초 지속
본썹: X
> 양창 버전의 크리티컬 샷.
> 샤프 스피어 적용시 임패일러로 공격할 수 있는 횟수가 2회 늘어난다. 근데 이걸 누가 씀? ㅋㅋ
> 버프
- 투창
테썹: 광공비 20, 넉다운, 충격 디버프 5초
본썹: 광공비3, 던지는 거리에 따라 데미지 보너스
> 본썹 결박 특성 사라짐.
> 애초에 본썹에서 이걸 쓰는 사람이 거의 없었음.
> 마스터하는데 포인트가 많이 들긴 하지만 10초 쿨타임의 준수한 광역기로 사용 가능 하다.
> PVP에서도 원거리 넉다운 기로 사용 가능성이 열려있음.
> 버프
- 스피어 런지
테썹: 방어력 50% 무시, 찌르기 취약 디버프 6초
본썹: 찌르기 취약 디버프 6초
> 방어력 50% 무시가 생겼지만 어처구니 없이 약함 그냥.
> 어이없는 계수로인해 여전히 디버프용으로 쓰일거 같다.
> 너프
- 피네스트라
테썹: 10렙 마스터, 치명타 발생 45% 증가, 회피 20% 감소, 지속시간 60초 (쿨 50초)
본썹: 15렙 마스터, 치명타 발생 200 증가, 블록 250 증가, 회피 225 감소, 지속시간 75초 (쿨 50초)
> 광공비 3 특성이 사라짐. (드라군 신규 버프로 옮겨감)
> 창방 기준으로 블록 증가가 사라져서 너프지만, 양창 기준으로는 샤프 스피어와 함께 사냥용으로 여전히 좋은 버프
> PVP에서 회피가 어떻게 될 지 봐야겠지만, 안쓰는게 나을 수도 있음
> 너프
- 스태빙
테썹: 5레벨 마스터, 광공비 4
본썹: 15레벨 마스터, 광공비 1
> 본썹 확인사살 특성, 회피+마방 증가 특성이 사라짐.
> 광공비가 좀 증가하긴 했는데 별로 의미 없음.
> 스킬포인트 가성비 면에서, 그리고 증가한 무기 기본 물공때문에 본서버 스태빙보다 쎈 느낌이었음.
> 스태빙이 빨리 끝나서 다른 딜 스킬을 빨리 굴릴수 있다.
> 버프
- 롱 스트라이드
시발 삭제;;; PVP 꿀 스킬이었으나 삭제 되어버렸습니다~~~
전체적으로 하플라이트는 그냥 밸런스 패치정도로 보임. 롱 스트라이드가 삭제된건 PVP 하플 유저에겐 날벼락.
하지만 양창이 망했다는건 하플라이트를 두고 하는말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