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 서버에서
팀명 "드레드넛" 으로 게임중인 사람입니다.
제미나에서 같은 빌드로 140 찍었으나
아우슈리네에서 16년 1월 1일 기준 128 캐릭을
다시 본격적으로 키우고 있네요.
제미나에 사람이 너무 없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스콰이어 2랭, 템플러를 타는
소하하하스스템 빌드로 공격스킬이 하이랜더에
몰빵되는 트리입니다.
그럼 하이랜더 3서클에 대해 몇자 적어봅니다.
소드맨 1서클. 15 스킬 포인트
겅호 5 컨센 5 페인 배리어 2 배쉬 3
보통 버프기에 올인. 5 5 5 를 많이 가시는데
하이랜더에서 수레바퀴나 넉백 제거 특성을 끄지
않는한 하드 CC (스턴, 넉다운 등)가 없기 때문에
배쉬 3렙에서 넉백 특성을 가져와 활용하는 것입니다.
페인배리어의 경우 2랭과 5랭 지속시간 차이가
3초이므로 딱히 큰 차이도 아니기도 하구요.
하이랜더 3서클. 45 스킬 포인트
카타스트로크 ㅡ 1 또는 취향에 따라서.
저는 1 사용중입니다. 기존에 6을 찍었는데
그냥 1차지 빨리 2번 때려서 쿨돌리고 다른
스킬로 때리는게 제 성격상 속시원하네요.
수레바퀴, 뮬리넷 ㅡ 배우지 않음
수레바퀴의 넉백 거리가 상당히 멀어 넉백 제어가
어렵고 배쉬가 오버히트 3회, 8초 쿨타임으로써
자주 쓸 수 있기에 수레바퀴 넉백은 필요가 없다
봅니다. 데미지 측면으로 봐도 가치가.. 끙.
뮬리넷은 SP 대비 데미지가 딱히 강력하다곤
생각되지 않으며 범위가 좁고 5회 타격중에 발이
묶이기에 스킬 초기화 이후에 찍지 않고 있습니다.
스카이라이너, 크로스컷 ㅡ 10
슼, 크컷은 말이 필요없는 주력 뎀딜입니다.
크컷 1만 준다는 분도 봤습니다만 출혈 안걸리는
적 상대로도 동렙 크컷 2회가 스카이 2회보다
강한데 sp 효율이 더 좋아서 전 10렙 찍었습니다.
물론 특성을 찍으면 얘기가 다릅니다.
스컬 스윙 ㅡ 5
타격 특성의 공격이고 보스몹 상대로 지속시간이
15초 에서 30초로 늘기에 만땅찍었습니다.
버티컬 슬래쉬 ㅡ 취향. (저는 5)
솔직히 데미지가 좋다고는 얘기할 수 없습니다.
다만 오버히트 2회이고 스카이라이너 10렙
sp 26 1회 사용보다 버티컬 5렙 sp 12 2회
사용하는 도합 데미지가 조금 더 높기에 SP
효율이 괜찮아 보이고 출혈이 안걸린
적을 상대로 스컬스윙과 연계해서 사용하면
쓸만하다 판단되어 전 최대치를 주었습니다.
크라운 ㅡ 남는 포인트 올인. 저는 14입니다.
마법몹의 데미지를 상당히 많이 낮춰주고 14렙에
지속시간이 쿨타임과 거의 흡사하여 효과 저항이
뜨지 않는다면 연속적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론 버티컬 슬래쉬의 디버프 추가 데미지 연계도 염두하였네요.
보스전 시 스킬 사용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드맨 버프 3종. 단 컨센트레이트는 쿨 끝나면
지속 갱신.
스컬 스윙 ㅡ 크라운 ㅡ 카타스트록 x2
ㅡ 크로스 컷 (출혈 안걸리는 몹은 즉시 2회 사용)
ㅡ 출혈 동안 스카이 라이너 ㅡ 버티컬 슬래쉬 x 2
ㅡ 스컬스윙 스킬 쿨 동안 평타 또는 스카이.
(배쉬는 잡몹의 스킬 캐스팅 저지 또는 광역
공격을 위한 몹 자리 배치에 사용합니다.)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스컬스윙이 방어구 파괴다 보니 쌘 몹은
다른 스킬 쿨이 돌아와도 기다렸다가
스윙 디버프 부터 걸고 치기 시작하네요.
하지만 역시 출혈 시간동안 스카이라이너를
최대한 꽂는 것이 최우선순위 겠지요.
솔직히 소하하바바가 더 좋아보이긴 합니다만.
아직까진 저는 후회없이 재밌게 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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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