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tos/4185/12474 참조.
추가치발 추가치확
50 = 10.45% 가죽갑옷 보너스
100 = 15.84%
150 = 20.21% 아2 스위프트스텝 보너스, 퀴큰 정신수치 보너스 풀일때 150치발.
200 = 24.02%
250 = 27.46%
300 = 30.63%
350 = 33.6%
400 = 36.41%
450 = 39.07%
500 = 41.62%
550 = 44.07%
600 = 46.43%
650 = 48.72%
700 = 50.93%
전제조건) 힘 민첩 투자를 안한 상태에서의 비교입니다. 힘민 투자시 공격력과 치공차이가 나므로 차이가 심합니다.
치명타 확률은 대충 35퍼센트 이전까지가 가장 잘 오르고 효과가 좋은것 같습니다.
공용
가죽옷으로 땡길 수 있는 치확. 50
하이앵커링의 치저깍 75 합산 125
크리티컬 샷 치뎀 50%상승
가죽갑옷, 치저깍 만으로도 20퍼센트 이상의 치확을 뽑아낼 수 있음.
대략 18.11
아아레레
스테디에임 10% 양손활 사용시 15%
스위프트 스텝 치확. 150.
닐링샷 특성 치확 200.
- 해당 스킬 사용중 다른 스킬 사용불가. 장판기 사용후 사용시 데미지 보너스.(화살비. 브룸트랩 등)
- 민첩*1배의 공격력 상승 추가. 10렙시 민첩*2배의 공격력 보너스 추가
안정적인 치확 150. 조건부 치확 200. 공용의 가죽갑옷과 치저깍 적용시 475.
닐링샷 치명타를 적용 안할때. 275. 대략 29퍼센트. 크리티컬 데미지를 150퍼센트로 잡는다.
크리티컬 샷 버프로 치명타 데미지를 150이 아닌 225로 계산하자.
((225*0.29)+(100*0.61))*1.15=약 145.2
닐링샷은 제외한다.
아레레레
스테디 에임 사격 공격력 증가량 15%, 양손활 사용시 22.5%
스테디에임중 양활 사용시. 레인져 스킬의 최종데미지 50% 상승.
치명타 특성이 없음.
치명타 기댓값은 약 18퍼센트. 스테디에임 보정 *1.225
크샷 보정.
((225*0.18)+(100*0.82))*1.225=약 150.1
레인져 스킬 굴릴때 더 많은 스킬! 더 강한 데미지!
힘 찍으면 물공이 오르지만 퍼센트가 아님 귀찮음. 민첩찍으면 닐링샷 사용시 기댓값, 치공 오르지만 퍼센트 계수 아님. 귀찮음.
닐링샷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결국 기댓값은 145% 150%정도의 차이.
아쳐 혼자만을 가지고 비교함.
파티플레이시.
만약 버프를 걸어주는 클3이 있다?(퀴큰 특성의 150 치확)
아아레레 노닐링
(((425^0.6)*2.25)+(100*일반공격확률))*1.15=
약 37.7퍼센트. 38퍼센트로 잡고
((225*0.38)+(100*0.62))*1.15=169.7
아레3
(((275^0.6)*2.25)+(100*일반공격확률))*1.225=
약 29퍼센트.
((225*0.29)+(100*0.71))*1.225=152.2
의외로 클3이 껴서 150의 치명타 확률을 올리니 아아가 강세를 보인다.
10퍼센트 차이. 아아가 버프를 걸어준다면 최종 스테디 에임 보너스만 다르다
아레3은 약 180.7으로 상승.
아3이 버프를 걸어준다면 ((225*0.39)+(100*0.61))*1.225=182.2
아레아레는 ((225*0.39)+(100*0.61))*1.15=171.1정도의 기댓값을 가진다.
결론
솔플땐 기댓값이 아레3이 5퍼센트 높음.
파티플레이시.(+클3) 아레아레가 17.5퍼센트정도 높음.
파티플레이시.(+클3,+아2) 아레3이 11.0퍼센트정도 높음.
파티플레이시.(+클3+아3) 아레3이 11.1퍼센트 높음.
레인져 스킬 사용시 기댓값은 언제나 레3이 높음
남이 걸어줄 수 잇는 버프는 남이 걸어주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