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머스킷] 내가 생각하는 아처의 문제

차암치이
댓글: 4 개
조회: 2227
추천: 13
2020-12-09 00:16:45
아처하다가 빡쳐서 그냥 두서없이 마구잡이로 글남깁니다. 개발자가 본다면 생각 좀 하시길.


*머스킷1. 고계수 단타
아쿼 고계수 단타로 나왔는데 대체 무슨생각인지 모르겠음. 맥뎀도 안풀거면서 뭐하자는 짓인지?


2. 세레니티 패널티
이속 20고정, 피격시 1초씩 까임, 차징 0.4초, 쿨타임 1초 / 최소공=최대공, 명중블관 100퍼상승, 머스킷 치명최종뎀 50퍼
난 양활도 했지만 양활은 크샷한방이면 치명타시 최종증뎀 50퍼가 바로 생기는데 세레니티는 뭐하자는건지 도대체 모르겠음. 걍 최소공=최대공, 명중블관 없애고 크샷처럼 만들면 안됨? 아쿼까지 나온이상 어차피 주딜들 다 맥뎀이 막히는데 최대공되어봤자 쓸모없음. 
명중블관은 아이커로 맞추는 선택지가 되어야지. 역으로 이속저하 등 패널티가 아이커로 커버됨?
제일 답답한게 바로 이속저하. 안그래도 머스킷스킬들 하나같이 후딜길어죽겠는데 이속저하로 1인레이드, 레이드 할거없이 답없음. 겜하는데 스트레스만 쌓임.
아쿼에 방벽스킬 쓰고 안에 있으면 세레니티 이속저하 없어진다는데 무슨 방벽크기가 클라페다만한 것도 아니면서
고작 저 좁은데서 움직여서 뭐하라는건지 모르겠음. 그냥 세레니티에 이속저하랑 1초까이는거 없애면 간단한걸.


3. 자꾸 이상한 스택 시스템
불릿에 과열달아주면서 점점 스택에 맛들린거 같은데 헛짓거리 좀 그만했으면 좋겠음.
클린힛이라는거 그냥 없애고 클린힛 썼을 때의 효과의 반을 그냥 패시브로 달아주면 서로 편해짐.
왜저러는건지 모르겠음.
더군다나 럭키스트라이크는 클린힛 1스택 스킬인데 10스택에서 럭키쓰면 10스택갱신도 아니고 1스택이됨 웃겨죽겠음.
1스택에서 럭키를 써도 1스택이 지워지고 1스택이 새로생김. 정말 웃겨죽겠음.
누가봐도 프리시전 파이어에 아쿼의 모든것이 걸려있는데 결국 클린힛 10스택 모아서 프리시전 쓸 때 써야함
핀포인트, 배라지, 더스티 전부 클린힛 소모하므로 프리시전 오기전까지 스킬쓰면 안됨. 프리시전 쿨감에 다 써야함.
스킬이 있어도 쓰지를 못함. 이게 뭐하자는건지 모르겠음.


4. 컨셉없는 스킬들과 후딜
적어도 머스킷이라는 한 계열을 관통하는 컨셉이 있어야하는데 그딴거 없음.
페네트레이션(수정함)이 머스킷티어 주딜인데 근접기임. 신캐 아쿼 딜특성은 원거리사격으로 멀수록 증뎀임.
??? 뭐하자는거임 ???
거기에 관통사격은 캐스팅인데 프리시전파이어는 채널링임 ??? 이것도 뭐하자는거임 ???
머스킷 스킬들 하나같이 후딜이 엄청남. 왜냐면 오버힛1에 모든스킬시간을 우겨넣었기때문
삼보방포 메인딜 관통사격 캐스팅에 후딜까지 답도없음. 쓰다가 모링에서 쿵쿵따 다처맞음 캔슬도 안됨.(커버링도 답없는후딜이지만 약하니까 넘어간다)
걍 오버힛을 늘리고 후딜을 줄이셈 제발. 컨셉도 좀 맞추고. 제발 긴총들었다고 스나이퍼라는 컨셉좀 그만했으면.
야 그럴거면 외형도 저격총을 내놓던가 m16 같은거에 죄다 소총종류로 내놓고 스나이퍼라니.


*아발
1. 크샷너프
이건 대체 왜 한거임? 생각이 있음? 쇠뇌가 한손무기인데 양손무기보다 버프를 못받게 한다고?


2. 부족한 아발 스포
선택에 따라서 스킬 하나정도만 못쓰게 해야지 이스케이프, 닼저는 무조건 버려짐 이게 정상임?


3. 이중표식
이건 대체 무슨생각으로 만든지 모르겠네. 유도탄이 상시로 나갈 수 있다고 해도 별로인데
다른 바보는 주력스킬 쿨감 반이나 시켜주는데 있으나 없으나 한 바이보라


4. 아발리스터- 쿼렐슈터 호환
순수 아발직업이 뭐있음? 아발리스터와 쿼렐 이 두개인데 호환이 안됨. 아발은 사실상 단검이고 쿼렐은 방패임.
게다가 쿼렐은 딱지도 파딱이라서 온통 공성스킬에 래피드파이어 캐스팅의 미련을 못버렸는지 집속탄의 클러스터샷도 캐스팅. 무려 1초. 이번에 런닝샷이 다시 돌아왔는데 60초쿨에 20초지속, 계수 똥망.
거기에 문제는 스킬이 아니라서 이중표식 못받음. 20초동안 일반공격만 눌러야 풀로 쓰는건데 그사이에 스킬쿨은?
아발 스킬들 안그래도 짧은편인데? 레인저도? 걍 쓰지말라는거지 이건. 호환안됨.


*양활
1. 그전까지 답도없었지만 계수버프와 궤도화살 덕에 1티어고 딱히 건드릴게 없음. 전투모드에서 풀릴떄 한손에 화살드는것좀 어떻게 해주셈. 근데 얘도 마찬가지로 밑에 감정사문제가 있음.


***감정사
소드맨은 탱커, 위저드는 매실, 클레릭은 힐러(딜레릭, 스카웃은 직업이 아니니 제외)
다 기본 소드맨, 위저드, 클레릭에 있는 스킬과 버프, 특성으로 파티에 한자리씩 차지함
아처는 무조건 감정사임. 감정사가 없으면 파티에서 너무 손해를 봄. 그래서 감정사 너프했는데 의도는 좋지만 결과는 똑같음. 여전히 파티는 감정사임. 아처 3개 중에 한자리는 무조건 감정사라는거임.
어떤 계열도 한자리를 강요당하는 계열은 없음. 고유스킬들이 다 기본직업에 있기때문에.(프오딥 고정도 문제는 있지만 어쨌든 힐은 클레릭거임)
아처들 나만의 트리, 혹은 개인딜트리를 하고싶어도 파티들어가려면 울며겨자먹기로 감정사 해야함.
감정사 스킬들을 아처 기본스킬에 넣든가 조정을 해야지 안하면 여전히 파티는 감정사만 찾을거임. 
다시말하지만 파티는 아처를 찾는게아님. 감정사를 찾는거임.


진짜 그냥 뇌거치는대로 바로 주저리주저리했는데 아처하면서 캐논말고 다해봤거든여
근데 정말 이제 지치네요. 답이없는거같아요. 아처관두고 다른거 하기전에 그래도 좀 보고 바꿔줬으면해서 글남깁니다.

Lv53 차암치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TOS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