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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퍼] 새알못 새퍼후기(장문)

아이콘 Sp556
댓글: 8 개
조회: 1640
2021-05-25 06:21:25


분석수준의 퀄리티는 아니고 걍 느낀점입니다.
설명에 틀린부분도 많을듯
다들 아는 사실(사두친구 새퍼)을 굳이 쓰는 이유는
이 게임에선 너무 쓰레기면 신비의 영역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것은 빨리 파헤쳐져야합니다.

아무튼 각설하고,
원래 브룸 스슈 빼면 다 븅슨인걸 알지만 복귀한 김에,
은폐 빼고 다 찍먹해보았어요.
pve기준임





혹시나 이 직업을 해보고자 하는 pve맨들은
브룸 스슈 데토 m 나머지는 취향껏 임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브룸 트랩/스파이크 슈터/데토네이트 트랩)
나머지가 좋은 스킬이 없이 다 비슷비슷하거든요.
토글특성/아츠는 웬만하면 다 쓰시는걸 추천.
마음같아선 그냥 스슈 브룸만 쓰는 무지성새퍼를 추천하고 싶네요.
이유는 아래 데토 사용예시를 보시거나
거기까지 보시면 알 수 있음
그러한 이유로 저는 럼펠뭐시기 세트도 버렸습니다.
"그 세트"는 이름 기억할 가치도 없읍니다. 그냥 죽었으면 좋겠네요.

스탯증가치가 중요할까 싶지만 일단 보면
체력올라가는게 높아요. 기억이 잘 안나는데
대충 쿼렐이 체력 1등이고 얘가 2등, 헌터가 3등이었던 것 같아요.
tmi를 좀 더 하자면 이 셋 중에 힘도 2등, 민첩수치도 2등입니다.
힘1등은 헌터, 민첩 1등은 쿼렐이에요.






아래론 스킬
설명에 앞서 "방프레크" 4형제가 개노답이라는것을 미리 밝힘

방책- 방프레크중의 방
그나마 나은점은 설치속도(하)와 쿨타임
a몹이 일단 한 번 맞고 나면 또 안때리는 것 같습니다.
방책이 작고 판정도 정직해서 맞추기 힘듦

스프링 트랩- 방프레크중의 프
설치속도 중, 장점은 꼬물거리는게 귀여움
방책과 달리 a몹이 맞고나서 또 밟으면 또 딜이 들어갑니다
여기서 말하지만 "몹이 또 밟는다"는 부분은
몹 이속이 느려서 실전에선 없다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3개나 깔리기에 데토 기믹용으로 좋지만
브룸보다 쿨이 길고 모션도 길어서 쪼끔 그럼

레그홀드 트랩- 방프레크중의 레
설치속도 하
그렇게 나쁘진 않은데 판정때문에 뒤진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1. 캐릭터 발만한 덫이 발사되는데 딱 이만큼의 판정을 가짐
2. a몹에게 맞춰서 던졌는데도 안움직이면 안맞는듯
또는 판정이 빠르게 들어가지 않았거나
몬가...몬가 일어나고있음
이론상 꽤 딜을 넣을 수 있어보이는데 현실은 냉혹했습니다.

크레모아- 방프레크중의 크
설치속도 상, 푼지와 같이 맥뎀 빨리볼수있음 아이신나ㅋㅋ
모션딜레이 자체는 스프링과 비슷한데
상급의 설치속도가 걸리는 이유는 "설치하고 터트리는" 스킬이라서.
그리고 본중에 유일하게 "터지는"설치물입니다.
몹이 터트리면 다시 깔아야해요.
깔고 바로 런했는데 터져서 재설치, 주보레 등에서 많이 당함
판정도 할 말이 많습니다.
타겟 제한은 그렇다 쳐도 보이는 폭파범위보다 조금 작습니다
부채꼴로 귀엽게 터지는데, 폭파 이펙트의 끝에 닿으면 안맞음
살살맞으면 살아남을 수 있음

데토네이트 트랩- 설명 그 자체의 정직한 스킬
바라는 것이 있다면 데토 아츠를 추가해서 설치물 사라질 때
자동으로 터지게 하는 것... 아니면 무쿨기라든가...

푼지 스테이크- 설치 속도 상(아예 대놓고 1.5초 캐스팅기술임),
쓴다면 인스턴스 아츠 필수? 아츠를 사용하면 즉발기
인데, 설치가 즉발입니다. 얘 또한 밟아야 스킬이 나가요.
아래 스슈쨩의 판정을 보면 이 @끼는 왜 1타만 푹찍하나
싶을 스킬입니다. 꽂힌 죽창은 여러갠데 말이죠.
40초 쿨에 계수도 만단위라서 뭔가 필살기 느낌인데,
실지론 40초마다 맥뎀 1번 뾱
넉다운제거 특성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날아가는거 재밌긴 한데 챌린지같은데선 너무 미안함

브룸 트랩- 왜 굳이 15초지속 30초 쿨이었어야 했나 모르겠어요.
너무 강력한 기술이었던가?
설명에도 나와 있지만 비행몹 타격 못하는 고자스킬
그 외엔 심심할때 깔아놓고 브룸피하기 미니게임 가능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고무줄놀이가 부활한 기술

스파이크 슈터- 관통아츠 찍으면 좋습니다.
근데 관통아츠 패널티로 쿨타임이 길어졌어야 했나 싶음
여기까지 보시면 모를래야 모를 수 없는게
새퍼는 스킬들이 패널티 투성이에요.
아무튼, 화살 마다마다 판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2개맞으면 2타들어가는 식으로요.




방프레크에서 푼지가 제외된 이유는
그냥 네 글자로 맞추고 싶어서입니다.
실제는 "방프레크푼" 개노답 5형제죠.

이런 @끼들을 깔고나서 터트려야하는 점에서 데토도 좀 미쳤죠.
그리고 딱 4개만 터짐
쿨이 20초라는 점도 미쳤음
※사용예시) 우리 브룸쨩 기준으로 스프링2개+브룸+방책=4개 트랩
터트리면 8초 쿨감받음 하지만 스프링 쿨이 길어서
다음 설치하는 브룸쨩은 같은 방법으로 8초 쿨감 못함
그런데 여기서 브룸쨩이 속도가 빨라지면?
20초 고정인 데토에서 발목이 잡힘 슬슬 스슈쨩 아이콘의 케파가
날 보고 비웃기 시작함
스프링 트랩 설치모션까지 생각하면 정말 신남
데토를 챙기기 시작하면 새퍼스킬만 신나게 돌리는데
이걸 한땀한땀 돌린다고 해서 노력만큼의 딜이 나오지도 않음
현재 에피13구역 몹 기준, 그들과 사투를 벌일 수 있음 정말 신남;

그에 비해 브룸 스슈는 그나마 낫지만
느긋하게 한땀한땀 딜을 넣는 애들이라 좀 그렇습니다.
생각해보니 느긋하게 한땀한땀 딜넣는게 얘네뿐만은 아니고
그냥 그게 현재 새퍼의 아이덴티티네요.
데토쿨감을 생각하면서 조목조목 깔고 터트리고
상대방이 와서 맞아주길 바라는 과정 자체가 ... 우욱

대충 요약하면 그간 적잖이 개선되거나 바뀌었지만
어째도 트오세 초창기의 갬ㅡ성이 남아있는 직업같습니다.
박물관 같은 직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임시가 공용클래스 뇌오세 하면서 픽한 데다가
all타입이 빛나는 녀석이지만, 저에 심정은 그냥
캐논이든 쇠뇌든 어디든 붙어서 얼른 광명찾았으면 하는 것입니다..
최근 1년정도 트오세의 방향성으론 그게 맞는 것 같아요.
임시가 계속 특정 무기 형태의 바이보라만 고집하는 것도 이유고요.
공용클래스는 무슨 ㅋㅋㅋㅋㅋㅋㅋ

판정이나 맥뎀의 문제로 대부분의 스킬이 뒤져있는데
직업이 신비의 영역에 들어가면서 아무 케어도 못받고 있죠.

그렇다고 다 뜯어고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임시가 그런 기술력을 보여준 적도 없거니와,
앞서 말한 판정이랑 맥뎀 빨리보는 등의 문제를 고쳐서
편의성을 개선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봅니다.
스슈의 가늘고 긴 딜 스타일도 넓게보면 포함되겠네요.
욕심을 더 내면 브룸으로 슬로우 상태 뎀증을 받는 정도?

마지막으로 새퍼 많이 귀여워해주세요. 정말 귀엽습니다.
데미지도 귀엽습니다.

Lv70 Sp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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