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3분들의 플레쳐에 대한 환상이 있는거 같은데요.
플레쳐의 현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드킨 포인트
는 방깎스킬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그다지 효율이 나오는 스킬이 아닙니다.
데미지를 보고 쓰기도 애매하죠.
보스의 보호 버프를 없애기위해서 1만 줍니다.
바브드 애로
천, 공중타입의 몹을 연속해서 공격시 가장높은DPS를 보유한 스킬입니다.
그만큼 판금,지상몹한테는 효율적인 데미지가 나오지 않으며 양날의검 스킬입니다.
무쿨기 난사기때문에 대부분 1만주죠.
크로스파이어
가장 말이 많은 스킬인데요.
쇠뇌로 스킬을 쓸 수 있기 때문에 플레쳐를 간다?
과연 크로스파이어의 스킬 데미지 공식을 알고난다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크로스 파이어는 이중 딜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바로 타겟팅하여 크로스파이어를 적중한 몹 A
A를 기준으로 발생한 주변 폭파데미지 B
크로스파이어 스킬은 A에 들어간 데미지를 기준으로 B에 또다른 공식이 추가되어 일명 딜뻥현상이 나타나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게 양손활의 ' 공중몹 100퍼센트 추가 데미지 '때문입니다.
A에 공중몹 추가 100퍼딜이 들어갔지만.
B에도 추가적으로 100퍼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딜뻥이 생기는거죠..
이 공식에는 크리티컬,특성,속성데미지(?)또한 적용됩니다.
A에 데미지 공식이 적용되고 B에도 데미지 공식이 적용되는것이죠.
사실 크로스파이어 딜뻥 동영상들은 공중몹을 상대로 찍은 영상들밖에 없습니다.
이점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플레쳐의 스킬이 쇠뇌에서 쓸 수 있게됬지만.
결국 양손활을 기초로 설계(?!!)된 캐릭입니다.
플레쳐는 크로스파이어 하나만 보고 간다지만 쇠뇌상태에서 쓰기엔 조금 데미지가 부족하지 않을까 싶네요.
매직애로우 스킬은....
직접 써본결과 플레어샷과는 달리 ' 타겟횟수제한 ' 이 가장큰 문제점입니다.
쿨타임이야 5초로 준수하다지만 결국 평타정도의 딜에 타격횟수가 10회정도기에 후...
요약 :
플레쳐의 핵심 스킬인 바브드 애로우는 몹의 방어타입에 따라 가장 좋은 DPS스킬이 될수도 있고 안쓰니 못한 스킬이 될수도 있다.
크로스파이어는 쇠뇌 상태에서 쓸 수 있다지만 딜뻥구조는 양손활일때 효율적이기에 쇠뇌에서 쏘는건 좋지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