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크 프로젝트
헌터 ver 1.0
* 0 게시물 개요
- 본 게시물은 '이렇게 리워크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염원이 담긴 망상 리워크 게시물입니다.
- 피시방 알바하면서 쓰는 게시물로 ㅍㅁ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걸 쓸 시간에 공부나 더 했으면...)
- 결정적 문제이나 현 메타하고 안맞는 부분을 덧글 달아주시면 IMC는 반영 안하겠지만 전 반영하겠슴다.
- 본 유저는 헌터를 키워보진 않았으며, 궁게에서 들려오는 헌터들의 문제점을 종합하였습니다.
* 1
컴패니언 개편
- 컴패니언이 더 이상 직접적으로 전투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 컴퍼니언은 직접적으로 전투에 참여하지 않지만 간접적으로 전투에 영향을 주거나, 보조적 역활을 한다.
- 컴퍼니언은 지상형,공중형,애완형으로 3가지로 나눠진다.
* 지상형 : 하이벨더,호그란 같은 계열로 누구나 사육이 가능하고
탑승직이 탑승이 가능하며 헌터의 기술의 기반이 된다.
* 공중형 : 현재 매만 존재하고 응사만 사육이 가능하며 응사의 기술의 기반이 된다.
* 애완형 : 누구나 사육이 가능하고 귀엽고 귀엽습니다. ex) 케파, 새끼판토
- 컴패니언은 더 이상 캐릭터 선택창을 차지 하지 않고,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 탑승직의 경우, 특성으로 특성 : 기마가 모두 추가되며 탑승시 능력치 보정이 생기는 특성입니다.
- 컴패니언 레벨이나 컴패니언 능력치는 올릴 수 없지만 컴패니언 전용 스킬의 레벨은 올릴 수 있습니다.
하이벨더 :ex 플레이어가 공격시, 낮은 확률로 러쉬독이 발동합니다.
호그란 :ex 식물형 적을 처치시, 낮은 확률로 약초,버섯종류를 발견합니다.
매 : ex 동물형 적을 매가 공격시 추가피해를 줍니다.
케파 : ex 애교를 부립니다. 애교부리는 모습을 보면 주변 구원자들은 눈물을 흘립니다.
* 2
헌터 개편
거의 모든 헌터스킬이 AI개념이 아닌 멀티샷 사용하는 것처럼 조준이 가능해 집니다.
모든 스킬의 공격력은 컴패니언이 아닌 주무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러쉬독
- 때리기피해로 변경
- 특성 : 능동행동이 추가됩니다.
(능동행동 : 일반공격시, 러쉬독이 자동 발동되며 하이벨더의 능력과 따로 계산되어 발동됩니다.)
보스에게도 기절이 걸리지만 그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이 지속시간은 PvP에 적용됩니다.)

스내칭
- 쿨타임 감소 (10초때)
- 한 공중형 몬스터를 물면 주변 공중몬스터를 전부 물고 지상으로 떨어트린다.

코싱
-3서클로 변경됩니다.
-보스를 물어뜯을 수 있습니다. (홀딩은 불가능하지만 디버프는 걸립니다)
- 코싱이 진행되는 동안, 다른 명령을 할 수 없습니다. (러쉬독의 능동행동이나 하이벨더의 능력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 구원자들도 물어 홀딩을 걸 수 있지만 그 시간이 매우 짧아집니다. (디버프 시간은 동일합니다)

프레이즈
-버프 능력삭제
-신규 : 지정위치에 컴패니언에 보내서 주변 적을 모두 강제로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캠퍼니언은 다른 명령이 있을때까지 도발을 걸며, 지정횟수만큼 적의 공격을 받아냅니다.
지정횟수 이상의 공격을 받는 경우, 6초간 컴패니언은 기절합니다.
(보스는 도발에 걸리지 않습니다.)
*프레이즈 동안 다른 행동을 명령한 경우, 프레이즈 효과는 풀립니다.
(러쉬독의 능동행동이나 하이벨더의 능력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특성 : 빠른회복 - 캠퍼니언이 기절에 걸리면 좀 더 빠르게 회복됩니다.
단단한 맷집 - 방어 횟수가 증가합니다.

포인팅
- 기존능력 삭제
- 신규 : 대상에게 사냥증표를 새깁니다. 사냥증표는 하나의 한대상에게 밖에 새기지 못하고
사냥증표가 새긴 적이 있는대도 다시 사용하면 기존에 새겨진 적의 증표는 사라집니다.
사냥증표가 새긴 적에게 러쉬독,코싱,스내칭,리트리브,하운딩을 사용시 피해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리트리브
- 리트리브 사용시 질질 끌고 오는 것이 아닌, 몬스터를 물고 헌터 앞으로 내동댕이 칩니다.
- 리트리브 이후, 즉시 컴패니언 사용가능
- 리트리브에 걸린 적은 기절에 빠지게 됩니다.
- 보스에게 리트리브 사용시, 끌고오거나 기절에 빠지지 않지만 즉시 피해를 주며, 특성이 발동됩니다.
- 구원자에게 리트리브 발동시, 물고 헌터 앞까지 가져오며 기절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하운딩
- 헌터가 위치지정을 할 수 없고 컴패니언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의 은신한 적에게 찾아가
적을 물고 공중으로 던져버립니다.
- 은신한 적이 없을 경우, 가장 가까운 적에게 물리(때리기)피해만 주고 돌아옵니다.
- 특성 : 충격파가 추가되어, 적이 땅에 떨어질때 물리공격력의 절반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그로울링
그로울링
- 3서클에서 2서클로 변경 [대신 코싱이 3서클 기술]
- 컴패니언이 지정한 위치로 달려가 울부짓어 주변 적에게 회피율과 명중률이 대폭 떨어집니다.
- 특성 : 공포 존재
- 히든 : 그로울링 주변에 식물형으로 변한 드루이드가 존재하면
일반공격시 14의 땅속성 추가피해를 주는 버프를 20초 걸어줍니다.
- 컴패니언이 짧은시간동안(4~6초) 짖어 헌터 주변의 몬스터들을 위축상태로 만듭니다.
- 공격력이 떨어지고, 이동속도가 대폭 감소합니다.
- 그로울링에 2초동안 노출이 되면 대상은 공포에 빠지게 됩니다.
- 그로울링 도중, 코싱과 프레이즈를 제외한 모든 기술을 사용가능하며 그 기술을 사용 중에도
그로울링의 효과는 계속 발동됩니다.
- 보스몬스터에겐 공포가 걸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