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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퍼] 아2새3감캐2 공략 및 후기

아이콘 세일러카레
댓글: 14 개
조회: 2907
추천: 4
2017-03-01 20:26:17
오래전부터 새퍼를 키우고 싶었습니다. 아마 첫 캐릭을 키우면서 같이 양봉지 사냥하던 새퍼분이 생각나서 (그분은 이미 접은지 오래) 그랬나봐요. 당시에도 '새퍼 진짜 접기 쉬울텐데..'란 예상을 했었는데. 아무튼 그분의 영향이 컸습니다. 재밌어보이긴 했거든요. 

그리고 최근에 업뎃된 감정사도 해보고 싶었고 새퍼의 암울함을 덮을 캐노니어로 마무리했습니다.

아무튼

[스킬트리]



[클래스 평가]
아처쪽 스킬은 생략...딱히 쓸게 없긴합니다. 단지 저렙구간 닐링샷은 브룸 딜을 올려줘서 좋았습니다. 

새퍼는 주력기인 브룸, 인질폭탄, 크레이모어에 집중했습니다. 

새퍼의 장점은 모든 스킬이 근딜판정을 받아서 추가데미지 시너지가 있다는 점입니다. (찌르기와 때리기 디버프에 추가데미지를 받고, 카구라와 호풍환우부 추가데미지 효과를 받습니다) 조인트 걸린 몹에는 인질폭탄이 생각보다 매우 강력한 딜을 냅니다. 

새퍼의 단점은 모든 스킬에 다 존재하는데, 일단 방책은 몹이 방책을 지나갔다 다시 밟아야 또 맞는, 즉 장판기의 기능이 전혀 아니며 쿼렐의 파비스보다 쓸모가 없습니다. 푼지는 예능스킬이고 브룸은 공중몹을 못때리며 인질폭탄은 몹이 2마리 붙어있어야만 폭발하며 효과저항이 심각하고 크레이모어는 설치와 격발 모두 모션이 길고 범위조차 좁습니다.(웃어야할지 울어야할지모르지만 무기 퍼뎀은 크레이모어에만 붙어있는 절망적인 스킬공식 상황)
스파이크슈터는 정말 캐노니어 전직하니 쓸일이 없긴하더군요. 매커니즘도 그렇고 딜링도 3서클 스킬임에도 우울한 상태. 새퍼 자체가 생존기가 전무하고 몹 이동속도를 제한하는 방법이 없는게 힘듭니다. 크레이모어 터뜨려서 눕힌다지만 그 후엔 맞는것 밖에 안남음. 반대로 모든 스킬을 생각하며 써야하는 전략적인 스킬운용.....그런게 있습니다. 

감정사쪽은 마음대로 찍긴했습니다. 감정을 찍기위해 & 모조품의 효율이 정말 별로일것 같아서 아예 안찍었어요... 요즘 느끼는건 과대평가와 평가절하의 모션 딜레이가 심하다는 것. 평가절하는 보스전에서만 쓰게됩니다. 

캐노니어는 역시 캐1부터 박하사탕같은 시원함이 있습니다. 새퍼의 모든 스킬을 쏟아부어도 캐블 한방의 광딜을 못이김... 캐2가니까 더욱더 갭이 벌어지구요. 연막탄과 바주카의 효과는 대단합니다. 연막탄 1렙과 5렙의 지속시간 차이는 취향껏. 바주카모드는 브룸의 딜을 상승시켜주는 연계가 있습니다. 바주카모드의 단점으로는 엄청난 스킬준비 동작과, 키보드모드일 경우 타겟팅버그가 있어서 좀처럼 몹을 타게팅하지 못하며 정말 허공에만 마구 쏩니다. 

[파티사냥시 딜사이클]

스위프트-과대평가- 약점공격-브룸-(인질폭탄-크레이모어 생략)-연막탄-캐블-캐배 정도가 기본이고 바주카모드를 쓰면 브룸 쓰자마자 앉아서 연막탄후 캐논스킬만 쏴대도 몹이 정리됩니다. 역시 앉는 모션이 오래걸리는게 단점. 점프로 캐논 수납모션을 캔슬되지만 후딜레이가 지속되고 가끔 점프가 안먹히기도 합니다. 캐논과 다른장비를 보조슬롯에 놓고 스왑하면 이러한 문제없이 해결됩니다. 전 스왑이 귀찮아서 점프로 해결하는 편이예요. 

[후기] 

나름 키우면서 어려웟던 구간은 없었고... 꾸준히 새퍼스킬 재료비의 압박을 받았을 뿐입니다(...) 감정사 전직퀘가 좀 어려웠네요. 감정사 대신 응사 갔으면 좀 더 광역딜에 좋았겠지만 말입니다. 그래도 바주카모드를 사용하고부턴 광공비가 모자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Lv63 세일러카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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